떡볶이. 떡은 없는.

in #kr-food6 years ago

저와 결혼 해 준 아내는 요리를 꽤나 잘 합니다. 진심, 레알, 정말루요!!!
퇴근해서 집에오면 항상 식탁 다리가 휠 정도로 푸짐하고 맛있는 저녁 식사를 준비 해 주던 오래전 그날들이 생각나네요.. ㅜㅜ
요즘은 애들 챙기느라 힘들어 하니 절대 요리 해 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회사 식당 밥이 더 맛있거나 그런건 절대 아니에요.
이런 상황에서 가끔 아내가 먹고 싶은게 있으면 직접 요리를 하게 되는데,
운세가 매우 좋은 날이면 접시 하나 더 꺼내어 같이 겸상 할 수 있습니다.
두 손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의 메뉴 중,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요리는 바로 이것이죠!!!

떡.볶.이 - 떡은 없는.

KakaoTalk_Photo_2018-07-25-17-26-53.jpeg

정말 맛있게 보이쥬??
떡은 없거나,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 몇일간 냉장실에 숙성(?)시킨 부산 기장 멸치/다시마로 우려낸 육수
  • 다이아몬드로 긁어도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 것 같이 꽁꽁 얼은, 부산에서 직접 공수한 XX어묵
  • 투하 시점이 절묘하여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냉동 보관한 지 얼마 된지 알 수 없는 잘라 보관한 대파
  • 분명 집안 어딘가 있을텐데 도저히 어딨는지 찾기 힘든 고추장
  • 냉동실이 너무 추웠는지 서로를 껴안으며 똘똘 뭉쳐 있던, 몇년 산인지 알 수 없는 고춧가루
  • 설탕?(도 들어가나???)

저는 사실 저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모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아내에게 레시피를 구전으로 듣고 공유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gal Disclaimer 를 꼭 붙여서요..

갑자기 옛날 생각이 나네요..
수년 전, 가진거라곤 우쭐거림밖에 없던 총각시절...
사진의 떡볶이를 만들어 주신분께 어떻게든 멋진 남자로 보이려고 호기롭게 인터넷 레시피를 30초만에 학습하여, 떡볶이를 요리하여 대접 하였고,

**정말 눈물나게 맛있어 **

하며 먹는 얼굴을 보면서 다시는 떡볶이를 만들지 않겠노라 다짐 하였지요... OTL
갑자기 울컥 합니다. 나이 들수록 눈물만 많아 지네요.
오늘의 잡담은 여기서 끝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식탁 다리가 휠 정도로 푸짐하고 맛있는 저녁 식사...

와~ 전생에 나라를 구하셨나요? ㅎㅎ 부럽습니다!!
ㅋㅋㅋ 옛 생각에 울컥하셨네요!! 요리는 잘하는 아내분께 맡기자구요^^

fur2002ks님이 blake.he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중복이네요~ (뻘짓 진행사항)

.... 나머진 자동 구매를 하였습니다~

참여하신분... hjk96 kunastory blake.heoseunglimdaddy gooddeal busy.pay autokjk70 innomano venti hae...

살 찌는 이유는 제가 아니고 아내분 덕분이신것 같아요

휴,.,...
다행이다

크크큭

fur2002ks님이 blake.he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역 고드름보셨나요? ㅎㅎ ~ (뻘짓 진행사항)

... futurecurrency koreaminer lovelyyeon marsswim energizer000 blake.heoknight4sky hanwoo himapan ddllddll store25e hyeonsoon orang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9.46
ETH 2562.5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