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다운로드-출력-착용? 3D 프린팅 의복

in #kr-fashion7 years ago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DQmYKGJSN1YDGNVYkMJscS3TeCJbDfqfDZE4dxnqYRZprsV_1680x8400.jpg

오늘도 여전히 더운날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전 너무나 오랜만에 헬스를 하고 왔더니 제몸이

제몸이 아닌것 같은 기분을 오랜만에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패션의 신세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monocircus-3d-printed-bow-tie.jpg

독특한 디자인의 나비넥타이인데요.

스피커같기도하고 약간은 이상하게 보일수도 있는데요.

바로 3d 프린터로 제작한 나비넥타이입니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물건들을 3d프린터로

출력하고 출력된 제품을 단순히 보여주기로 끝내는것이

아닌 실제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은데요.

chinfash1.jpg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인 3d프린터를 이용한 패션은

과거에도 몇차례 있었지만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3d프린터를 이용한 패션이 대중화되지 못하는 이유는 작은 사이즈의

패브릭을 3d프린터로 출력해 손으로 하나하나 연결할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어서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대량생산이 힘들고 시간이 많이걸린다는 뜻이죠.

L20170511.010190737460001i1.jpg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개성있는 품목을 소량생산해서

개인맞춤의복시대가 다시 도래할 수도있다는 말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M20170511.010190737460001i2.jpg

15년도 샤넬의 패션쇼에서도 샤넬을 대표하는 트위드자켓의

일부를 3d프린터를 활용해서 출력해서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물론 섬세한제봉과정이나 부속물등은 수작업으로 제작되었다고합니다.

캡처.JPG

이러한 패션에 새로운기술의 도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스라엘의 젊은 패션 디자이너 대니트 펠레그(Danit Peleg)는

3d프린터로 제작한 보머 재킷을 자신의 사이트에서 판매를 시작해서

큰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대니트 펠레그는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집에서 혹은 지정된 매장에서 누구나 파일과 프린트 옷을 살 수 있는 세상'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밝혔으며 새로운 패시테크(fashion + technology) 디자인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p1bmg5amr21d4ah2s1atk1cerftp1.jpg

크기와 색상에 따른 약 100여가지의 선택항목이 있으며

자신만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이지만

가격은 150만원대로 착한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한벌당 제작시간도 약 100시간 정도가 걸린다고하니

집에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기까지는

아직 조금더 기술의 발전이 필요할것 같네요.

Sort:  

손이 똥손이라...150만원이면 다른브랜드를 살래요..ㅎㅎ

아직까지 150은너무비싼것같네요ㅋㅋ

지금은 가격이 150만원이지만.. 15만원 정도까지 내려오면 상용화되겠죠? ㅎㅎ

1인1프린터의 시대가....!

3D프린터로 못만드는게 없지요..아직은가격과 소재가 문제지만요.. 점점 가능성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분야인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남자들의 경우 뉴비응원을 위해 whatsinmypocket이라고 하는 가방오픈릴레이가 있는데요.. 최근 댓글을보다 생각나서 살짝 가방을 엿보고싶어서요.(좀이상한가요 ㅋㅋ)

혹시 못 보셨을까봐 배달 서비스 왔습니닷ㅎㅎㅎ
https://steemit.com/kr/@steemitjp/20170802posting-70--what-s-in-my-pocket-100-real-my-pocket
편안한 밤 되세요 :) 여성분들은 태그로 whatsinmybag 을 사용합니다..

다양한기술부족과 가격적인 측면이 아직 문제인것같습니다 아직은.

저 그저께 가방공개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기술이 더 발전하면 지금의 문제들도 해결되겠네요..정말 놀랍습니다..

집에서 가내수공업으로 티셔츠를 만드는 그날이빨리왔으면 좋겠네요ㅋㅋㅋㅋ

머지않은듯 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3d 프린팅 옷이라 멋지네요 앞으로 기술발달이 기대됩니다.

어떤옷을 만들수있을지 정말 기대되네요!!

3X 라지도 만들어 주겠죠?? 아~ 이놈의 몸뚱아리...ㅋㅋㅋ

저도 2xl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D프린팅 옷 한번 입어보고 싶어요!!^^
나중에는 엄청 상용화되서 원하는 디자인을 집에서도~
3D프린팅으로 만들날이 올것 같아요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

실제옷과 다른느낌일지 정말궁금합니다 저도 ㅜㅠㅋㅋㅋㅋㅋ

3d프린터 의복은 처음보네요. 항상 피큐어나 악세사리만 보다가 3d 의복 보니 엄청 신기합니다.

다른분야는 상당히 발전한것 같은데 의류는 아직 발전이 필요한것같습니다ㅋㅋㅋㅋㅋ

아윽~~ 일단 백 들어가면 저는 패쑤~~~ ㅎㅎ
패션도 개성에 따라 만들어 갈 수 있엇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좀더 발전하면 곧 대중화가 되겠져...!?ㅋㅋ

아 네 그러면 관심이 좀 갈 듯 합니다^^

현재 아쉬운 점은 재료 문제인데..
이게 어떻게 해결되는 순간 정말 엄청날거 같습니다.
10년전 스맛폰이 없었듯
10년후는 완전 당연히 3D 프린터를 쓰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세탁등의 문제를해결하고 상용화되는순간 패션계에 큰영향을 끼칠것같네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824.20
ETH 3503.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