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부기칼럼] 짝퉁을 사는이유

in #kr-fashion7 years ago

DQmZo5Vyj2wDi7LRAs7cRtQGySoAWvvif9iBD63V3dmRRbU.jpg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글을 쓰기전 너무나 이쁜 캘리를 써주신@holang2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상엔 가짜가 정말 많은것 같다.
그중에서도 짝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역시 명품브랜드의
제품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루이-비통-몽테뉴-mm-monogram-핸드백--M41056_PM2_Front view.jpg

어느명품보다 짝퉁이 가장많은 루이비통의 모노그램.

짝퉁도 메리트(?)는 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가격. 가격이 정말 다르다.
300만원짜리 가방을 10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살 수 있다니
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하지만 단지 가격뿐이다.
정품과는 차원이 다른 박음질,소재,마감등 너무나도 많은것이
짝퉁은 평생해도 정품을 따라잡을수가없다.
짝퉁은 왜 존재하는걸까?
브랜드의 가방,자켓,신발 모두 엄연히 디자인의 저작권은 해당 브랜드에 있다.
그런 저작권을 개무시하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면서까지
짝퉁을 찍어내고 판매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이다.
그만큼 수요가 있으니깐 만들어내는것이다.

심지어는 아이폰도 짝퉁이 존재하신다.

샤넬백은 들고싶은데 돈은 없네? 그렇다고 내 형편에 맞는 가방은
들기싫고 내친구들은 다 루이비통 샤넬들고다니는데
나만 저가브랜드 가방을 들고다니는건 가오상하는데....
라는 마인드에서 시작한 허세,과시욕을 가진 수요자들이
존재하는한 짝퉁은 평생없어지지않을것이다.
아니 그냥 한번 구찌백 사고싶었는데 그냥 짭으로 대리만족할려고~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111% 개소리라고 생각한다.
짝퉁구매는 단순히 과시하고싶어서 사는거니깐 말이다.

eba19ceba089ec8aa4-ec9db4ebafb8ed858cec9db4ec8598-2.jpg

명품시계 역시 짝퉁을 피해갈수없는 제품군이다.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추지않고 타인의 시선에 맞춰서 생활수준을
따라가려고 하면 결국 자기만 지친다.
너무 과시하고 보여주는 삶을 사는건 너무 힘드니깐 말이다.
짝퉁들고 다니다가 혹시라도 정품들고 있는사람이랑 만나서
얘기라도 하는날엔 들키고 쪽팔리기도 하고.
짝퉁은 명백한 저작권침해이자 불법이라는 사실을 항상
잊어서는 안된다.
Sort:  

짝퉁이 만들어지는 근본적인 수요를 발생시키는 것은
우리네 마음속에 내재되어있는 "남을 이기고싶은 욕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은연중에 다른사람에게 자신을 치켜세우고 싶어하는거죠.
나 자신이 명품이 되어, 명품 물건 없이도 다른사람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면 짝퉁의 수요는 없겠죠 ^^?
스팀잇에 가입한 지 얼마 안된 뉴비라 소통이 필요합니다.
결례가 되는줄 알면서도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시간되시면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어 글 몇개 읽어봐주세요.
보팅은 안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글쟁이라, 여러 사람에게 읽히고 싶네요 ^^

모든사람이 명품없이도 자기 자신이 브랜드라는 마인드로 치장한다면 수요는 자연스럽게 없어지고 짝퉁도 물론 없어지겠죠 :)

그렇죠 불법이죠...
근데 짝퉁시장도 굉장히 발전한것 같더라구요 짝퉁자체도 굉장히 비싸다던데...
하지만 스팀은 '진짜'죠

명품브랜드 가품은 일반 도메스틱브랜드제품 몇개를 살수있는가격의 제품도 많더라구여 ㅋㅋㅋㅋ

진품의 몸으로 짝퉁같이 부족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반성하게 됩니다.
그게 더 쪽팔리는 일이겠지요?!

인간의 과시욕과 남들보다 우월해보이고싶은 마음이 만들어낸 산물이겠지요.
짝퉁은 구매해서도 제작해서도 안된다고는 생각합니다

남들을 의식해서 사게되면서 만들어지 것만 같은 짝퉁시장....

'저건 근절되어야되'라는 생각을 하며 살았지만
살아가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저걸로 돈을 버는 곳은 어디일까'라는 시각으로 말이죠
어짜피 사람은 죽어도 안바뀐다는걸 알게 되었기에...

잘 보고 가요

사장될 시장은 아닌거같아요 앞으로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기심에 사봤는데,
더 보태서 진품 살걸 ㅠㅠ 후회합니다..
분수에 맞게 사야겠어요

스팀가지고 계시면 진품 10개도 척척사는날이 오실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진품 10개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ㅠㅠㅠㅠ

근데 문제는 저 짝퉁시장도...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 찾는 사람이 있으니.... 시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자기가 할수 있는 대에서의 자기만족이라고 좋게 생각을 하지만 불법은 불법이죠

이런말하면 뭔가 짝퉁을 옹호하는것 같지만 카피제품 만드는 애들도 열심히 노력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럭셔리하우스제품들 시즌마다 체크하고 어떤곳은 실제로 구매해서 다 뜯어서 패턴다시떠서 제작하기도하고 말이죠.
그래도 불법은 불법입니다 !!

스팀 열심히 글써서 진품 삽시다 .ㅋㅋㅋ

무적권 정품으로 갑니다 ! ㅋㅋㅋㅋ

짝퉁은 정말 근절되어야 합니다. 품질이 좋고 나쁨을 떠나 남의 것을 도둑질 한 것이니까요. 연구개발, 디자인, 브랜딩 등등에 들어간 노력과 구매자들이 발생할 기회를요. 도둑이 아무리 훔친 좋은 물건을 싸게 판다해도 아무도 사주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바람과 달리 시장은 점점 커지고있는것같지만요 ㅎㅎ;;

브랜드의 신상이 나올때마다 더빠른속도로 따라오더라구여 ...

우연히 들렸다가 재밌어서 포스팅쭉 보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는 시장표 만원짜리 아니 잡지 부록으로 나온 가방은 들고 다녀도 짝퉁은 못들겠던데 ... 이런 심리는 무엇일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4
JST 0.028
BTC 59274.98
ETH 2600.7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