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부기칼럼] 명품대리쇼핑을 바라보는 시선들

in #kr-fashion6 years ago

DQmZo5Vyj2wDi7LRAs7cRtQGySoAWvvif9iBD63V3dmRRbU.jpg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글을 쓰기전 너무나 이쁜 캘리를 써주신@holang2님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명품하울'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린다.
'끌다,쓸어담다'라는 영어단어 'haul'이란 단어와 명품의 합성어다.
흔히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해외에서 시작된 명품하울은
이제 국내유튜버들도 많이 진행하고있는 컨텐츠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수백,수천만원어치의 명품쇼핑을 하고 쇼핑봉투채로
뜯기시작해서 수많은 시청자에게 볼거리를 재공하는것.
이것이 '명품하울'이다.

다운로드.jpg

800만메소도아니고 800만원이라니....

이를 보는시선은 정확히 2가지로 갈린다.
재밌다,포장부터 까는걸 보니깐 내가 쇼핑한것처럼
대리만족이 느껴서 좋다라는 의견과
상대적박탈감을 느낀다, 몇백몇천만원어치 옷산거
나보고 어쩌라고 돈자랑하냐라는 부정적인 의견으로 말이다.
난 재미있게 보고있는 사람중 하나다.
물론 내가 직접 옷가게가서 입어보고 내돈을 내고
내손에 쇼핑봉투가 들려지고 직접입고외출하는게
5억배는 더 재미있고 신나지만 얼마나 많은사람들이
한번에 몇백몇천만원어치 쇼핑을 할 수있을까.
내가 못하는것들에 대해서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는것이다.
먹방보는거랑 똑같은것 같다.
내가 지금못먹고 먹을상황이 안되니깐 대리만족을 느끼는것처럼.

다운로드 (1).jpg

나하나만주라줘!!!

이렇게 명품하울이라는 컨텐츠가 유명해지고 조회수도 많이나오다보니
점점 이 컨텐츠를 진행하는 유튜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있다.
그만큼 안좋은 시선으로 보는사람 역시 상당히 많다.
댓글을 보면 돈자랑극혐이다. 명품사서뭐하냐 입는사람이 명품이여야지
그돈이면 다른옷 몇벌을 사겠다등등 수많은 의견이있다.
한마디하자면 안보면되는거아닌가?
보기 불편하고 자기 입맛에 안맞으면 안보고 안들으면 되는데

67797ec9c0f32fb62dc0fee2faca3560.jpg

심지어는 그돈으로 제발 기부를 하세요라는 댓글도 봤다.
자기한테 몇백몇천을 기부하라고 하면 펄펄뛰실거같은데
유튜버들도 명품하울을 하나의 컨텐츠로 생각하고
그만큼 투자를 하는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에게는 그게 직업이고 수익이니깐.
몇몇 사람들이 SNS를 그만두는 이유가 상대적박탈감을
느껴서라는 통계를 어디선가 본적이 있다.
물론 나도 느껴보지않은것은 아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면서 구찌코트에 루이비통팬츠를 입고
에르메스백을 들고 사진을 찍은 사람을 보면 당연히 부럽고
난 언제입어보나 라는 생각을 하기도한다.
그렇다고 sns를 그만두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사람은 그사람이고 나는 나니깐.
그리고 남이 자기돈 쓰는거에 대해서 내가 왈가왈부할
이유도 없고 권리도 없으니깐.

p004_hitokage1111.png

파이리는 파이리고 꼬부기는 꼬부기다.

Sort:  

우연찮게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딱히 누구에게 피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런가보다하게 되더군요.
전 더도 덜도 말고 스팀잇 열심히 해서 컴퓨터 모니터 한 2대 큼직한 걸로 장만하고 싶네요 ㅎ

저사람은 저사람이고 나는나라는 마인드로 보면 아무것도아닙니다정말 ㅋㅋ

저는 남이사는것보다 제가 사는게.. 배아프지는 않을까요? 시셈 많은 1인^^

부럽기는합니다 확실히!! ㅋㅋ

오 재밋고 부러운 시선으로 보게되네요
솔직히 전 브랜드를 잘 모르는 브알못......명품모르는명알못......이라....
브랜드도 화장품 브랜드만 쫌 알지 잘 몰라요.......
그냥 그 가격이 부럽네요 ㅎㅎㅎ 니즈가 있으니까 저런 컨텐츠도 발전하고 나오고 하는것 같네요~ 대리만족이 큰것같아요

먹방보는거랑 비슷한거같애요 :) ㅋㅋㅋ
다만 소비금액이 크다보니 많은의견들이 나오는것같네요

저는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ㅋㅋ
어차피 저사람들이 개인 컨텐츠, 광고 등으로 번 돈이라 그저 부럽고 재밌어요 ㅎㅎ

솔직히 부러운건 인정합니당..... 나도구찌사조라

나도 사조라....흑흑..

역시 꼬부기님..~!!
항상 생소한 패션분야인데...^^;
오늘도 한수 배우고 갑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싶은 컨텐츠입니당....ㅋㅋㅋㅋ

저도 유투브에서 가끔 봐요 명품하울ㅋㅋㅋㅋ대리만족도 되고 신세계를 보는거같아서 재밌더라구요

사실 영상뽑고 환불할까 안할까도 궁금....ㅋㅋㅋㅋㅋㅋ

이런 컨테츠가 있었군요 ㅋㅋ 한 번 봐야겠습니다 ㅋㅋ 제 정서에는 어떨지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은근재밌습니당

명품에 관심도 없고... 남이야 어찌살건~ 제 삶에 나만 만족하면 되는거죠!
ㅎㅎ

부럽긴하지만 남이사는명품보다 제가살수있는옷들 사는게 더행복합니다 :) ㅋㅋㅋㅋ

별의별게 다있네요 참 사람의 허영심과 허세를 이용한다면 .. 돈벌기는 쉬운거같아요 ..

그래도 계속보고있으면 재밌는컨텐츠랍니다 :) ㅋㅋㅋ
한번쯤은 보는것도 괜찮은것같아요

ㅋㅋ별개 다 있네요!ㅋㅋ

킬링타임용으로 짱입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33.17
ETH 3480.3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