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하러 치앙마이 #13 : 영어로 리모트 워킹이 가능하려나 (feat. 디지털 노마드는 리모트 워크로 일해야 하나요?)

in #kr-digitalnomad6 years ago

오늘은 디지털노마드의 전문적인 모습을 본 것 같아요...
얼굴을 맞대고 일하면... 바로바로 처리될 일도... 원격으로 해야하니.. 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것 같네요...
역시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는 게 만고의 진리입니다^^

Sort:  

아무래도 즉시성을 오프라인보다 빠르게 해결하긴 힘들 것 같아요. 결국 이렇게 되려면 업무의 프로세스도 변화해야하는데 본인이 CEO라면 쉽게 결정내리긴 힘들거에요. 왜냐하면 욕심 있는 만큼 빠르게 움직이고 싶을텐데 그렇게 되는 것이 여러모로 많은 것을 고려해야하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급하게 처리할 일을 만들지 말자'라는 원칙이 있지만 사업하는 사람이 이런 마인드로 움직이기 쉽지 않죠. 물들어올때 노 젖고 싶을테니...
혼자서 잘해서는 절대 난제들은 해소가 안되는 것도 원격근무의 어려움의 하나죠 ㅎㅎ

어려운거 투성이인데 하나하나 밟아가고 있습니닼ㅋㅋㅋㅋ

글을 편집하면서 이때의 저와 비교를 하니 성장했구나라는 느낌이 들어서 집필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615.59
ETH 2344.94
USDT 1.00
SBD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