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이 필요하다

in #kr-diary5 years ago (edited)

image-1556361678622.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슬슬 암호화폐 가격들이 올라오는 것처럼 보이는데, 스팀도 쭉쭉 올라가줬으면 좋겠네요. 이래저래 생활비가 부족한 요즘인지라..ㅎㅎ

오늘은 간만에 친구를 만나 가볍게 치맥을 했습니다.
연락은 간간이 했던 것 같은데 개강하고는 처음 보네요. 서로 이래저래 바쁘다보니...

인사나 하고 바로 밥을 먹었습니다.
치킨도 예전에는 꽤나 자주 먹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돈 나갈 일이 많아서 강제 절약중이라 오랜만에 먹는 것 같네요.

이 친구하고는 막 엄청 친한 사이는 아니지만, 연락하면서 잡담이나 푸념을 늘어놓는 정도 사이는 됩니다. 저도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이런 저런 대화를 이어나가다 보니 거의 두 시간은 이야기한 것 같네요.

이야기중에 기억나는 내용이 잡담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슬슬 대학교 고학년이고, 친구는 이미 대학교를 졸업하고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데, 그렇다 보니 주변의 누구를 만나던 비슷한 주제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결국 이래저래 암울한 이야기들 뿐인 것이죠.

그런 이야기가 필요하다는 건 알고 있는데 다른 사람을 만날 때마다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니 은근히 스트레스가 되면서 지칩니다. 결국 단시간에 답이 나오는 이야기는 아니어서 소모적인 이야기가 된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니 친구도 크게 공감하더군요. 필요하다는 건 인정하지만 지겹다고 하네요.

주변 사람들을 만날 때 대부분 비슷한 이야기를 하지만, 예외인 그룹이 있긴 합니다.
고등학교 친구들인데요.

이상하게 이 친구들만 만나면 미래고 과거고 상관없이 아무런 의미 없는 잡담만 합니다. 가끔 추억 이야기도 하고 말이죠. 같이 놀다 보면 미래에 대한 불안같은 건 전혀 생각나지가 않습니다.

그렇게 친구들을 한 번 만나고 오면 피로가 한번 싹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간은 어떨지 모르지만.. 확실히 스트레스는 안 받는 것 같네요.

오늘 친구와 이야기하며 생각해보니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건 잡담은 필요하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스팀이 팍팍 올라서 지갑이 든든하면 좋겠습니다.

맞아요ㅠㅠ 거래소에 물려있는 스팀이나 좀 팔고싶네요...

친구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큰 위로죠 ^^
잡담은 꼭 필요해요 백프로 동감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냥 떠드는게 힐링이 많이 되더라구요ㅎ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가벼운 이야기도 해야 숨통 트이죠 ㅎㅎ
친구들은 만나면 별거 없어도 기분 좋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게 진짜 좋은 친구죠ㅎㅎ 만나기만 해도 즐거운ㅎㅎㅎ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32 which ranks you at #654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63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8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Jcar토큰 보팅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25.86
ETH 3333.1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