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급함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diary4 years ago

왜 이렇게 나는 조급할까 ㅋㅋㅋ

기다림의 미학(?)이 있어야 하는데

기다리는 것을 못참겠다. ㅋㅋㅋ (언제까지 나를 기다리게 할꺼냐 ㅋㅋ)

오랜만에 맘 잡고 공부할 책 한권을 정해 책의 모든 예제와 연습문제를 정복하려고 마음을 먹었다. 이미 아주 오래 전 수업을 들었던 책이고, 그렇기에 비슷한 내용의 책들을 대충 본 적이 있었다.

하지만 공부했던 시간이 벌써 강산이 한번 바뀔 때가 되었고, 앞으로 내가 가고 싶은 길의 초석을 닦고 싶어서 책을 다시 꺼냈는데 ㅋㅋㅋ 예전 학생 때 버릇이 또 튀어나오려고 하고 있다. 그놈의 "직관" ㅋㅋㅋ 사실 스토리를 다 알고 있으니 ~할 것 같다. ~할것이다 등 유추는 다 되는게 당연한 것인데... 이 스터디의 목적은 결과를 유추하는 것이 아니라 그 결과를 "유도", "증명" 하는 것에 있는데 ㅋㅋㅋㅋ

즉 바로 앞 한단계 한단계 과정을 "증명"해 나가야 되는데 나는 벌써부터 저 끝에 가 있다. ㅋㅋㅋㅋㅋ 사실 일 해야 되서 앞으로 점심시간 1시간 동안 몰래 공부해 볼까 생각했는데 ㅋㅋㅋ 이게 가능할지 좀 더 지켜봐야겠다.

저렇게 찬찬히 한 스텝 스텝 다 밟으려고 하니까 한시간 보면 한장 넘어가더라 ㅋㅋㅋㅋㅋ 역시 분야가 분야라 그런가 ㅋㅋㅋㅋ 그놈의 "직관"주의에 빠져버려서 ㅋㅋㅋㅋㅋ

공부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해서도 "조급함"을 버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슬프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0.67
ETH 2632.28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