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존댓말 일기

in #kr-diary6 years ago

(속마음 같은데 5.1채널 돌비 시스템으로 다 들리네요. ㅋㅋ 하루 종일 다른 일 때문에 스팀잇에 못들어 오고 있는데, 스필님 댓글만은 확인하고 싶었어요. 스필님 상황을 다 알지도 못하고 괜한 감정을 이입한 나머지 너무 주제넘게 군 건 아닌가, 괜한 불편감을 더 드린 게 아닌가 해서요. 그런데, 스필님 댓글을 보니 마음이 놓이네요. 그리고 위에 제가 쓴 댓글 중에서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생겼어요. 스필님은 약하지 않고, 누구보다 건강한 마음을 가지셨어요. 상대를 이렇게 마음 편하도록 다독이며 보살피는 말씀을 하시는 분인데 약하실리가 없죠 :) 그저 이렇게, 저나 다른 사람에게 하는 것 처럼, 스스로를 다독이며 보살피는 시간을 더욱더 많이 가지시길 바라요.

덧, 대댓글 대신 포스팅으로 갈무리 하는 거 저는 찬성입니다. 스필님의 (일코)유머를 많이 못봐서 아쉽겠지만, 스라밸은 소중하니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788.21
ETH 2472.31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