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양파스프 요리 도전기

in #kr-diar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문구는 제가 생각한건데, 요리할때도 적용되는거 같아서 이 대문을 사용했습니다.

『오마주』 프로젝트 참가합니다

오마주 프로젝트로 예전 양파 스프 요리에 도전한 이야기를 다시 꺼내게 되었습니다.
최근 군만두 하다가 실패를 많이했는데.. 그 이유가 담겨있다고도 생각 되네요.
예전글이 좀 어색해서 살짝 수정했습니다.



양파스프를 만들게 된 계기는 양파가 건강에 좋다고해서 먹고 있었는데, 보통 구워먹었다. 하지만 며칠째 먹다보니 맛도 없고 물려서 너무 고통스러웠다. 정말 먹을때마다 '이렇게 까지 해서 건강을 챙겨야 하나' 생각도 들정도로 슬펐다. ㅠㅠ. 이 고통을 아는 사람들은 몇명이나 될까 싶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먹을수 있는게 뭐 없나 찾아보다가 양파스프가 적당할 것 같아서 도전해보기로 했다.


참고한 동영상은 이겁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제 포스팅을 다보고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먼저보시면 실망감에 다운 보팅 하실 수도 있어요.
(예전에는 다행히 다운보팅 하신분들은 안계셨습니다. 이곳은 천사밖에 없으신듯..)

그리고 식전이라면 도망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도움되는 포스팅입니다.

20180107_134009.jpg

먼저 양파를 아름답게 벗겨냈다. 처음 하는 요리라 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몰라서 그냥 3개 깠다.

20180107_134428.jpg

나름 이쁘게 썰려고 했는데 다시보니깐 이상하게 썰었다. 사람은 역시 배워야한다.

20180107_134556.jpg

버터를 조금 넣고 양파를 볶았다.
건강을 위해서 양파 먹는 건데 버터를 왜 넣지? 하는 의문이 드는건 당연한데, 그 이유는 레시피에서 넣으라해서 넣었다. 평소에 말을 잘 듣지 않는 나지만, 이런건 말을 잘들어야지.ㅎㅎ 그리고 그냥 양파만 사용한다면 당연히 맛이 없을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이다.

20180107_140252.jpg

은근슬쩍 맛봤는데 아.. 도저히 이건 아니라서 버터를 더 넣었다. 버터를 더 넣었지만 넣은 티가 안나... 그 동안 먹었던 양파맛이랑 다를게 없네.. 아 젠장 망한건가?

20180107_140519.jpg

볶기 시작한 뒤 20분이 지났는데, 이상태다. 동영상에서는 금방되는거 같았는데...원래 더 쪼그라 들어야 하는데.. 건강때문에 이거 만들어 먹는데 정신건강에 무척 안좋은것 같다.

20180107_140844.jpg

그래서 홧김에 불을 좀 더 새개해봤는데 5분뒤에 그럴싸하게 나와서 일단 볶는걸 종료하고 다른 그릇에 담았다.

20180107_140903.jpg

물은 1:1 로 넣으라고 했던거 같은데 무슨기준으로 1:1 하라는건지 모르겠다. 대충 라면 1인분 물정도면 충분할꺼라고 생각하고 감으로 물을 넣었다.

20180107_141136.jpg

끓이면서 쫄이는데 저번에 먹었던 된장국 형태가 나와서 매우매우매우매우 불안했다. 딱봐도 망한 냄새가 난다. ㅠㅠ.. 떨리는 손으로 한숟갈 떠먹어 봤는데, 하.. 정말 기절할뻔 했다.
내가 왜 이런짓을 하고 있는건가..

20180107_142251.jpg

그래도 참고 버티면서 쫄이고나서 혀끝에 신경을 집중하면서 국물맛을 보니 살짝 고소한 맛이 났다. 사람은 위기에 빠지면 초능력이 발동한다는데 그 순간 이었던거 같다.

20180107_142336.jpg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냉장고에 스파게티 소스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양파 (맛없음) + 스파게티소스(맛있음) = 적당한 맛 이 되지 않을까?

20180107_142649.jpg

코인투자할때도 반반, 치킨도 반반 이 좋으니, 양파스프 반을 덜어 두고 스파게티 소스를 투하했다.

20180107_142749.jpg

사진만 봐도 느낄수 있는 얼큰한 김치찌개가 떠오른다. 나는 이걸 먹어야 하는건가?
( 이거 양파스프 + 토마토스파케티 소스 입니다.)

20180107_142828.jpg

된장찌개와 김치찌개가 완성되었다.
일반 양파스프와 토마토 스파게티를 섞은 양파스프가 완료되었다.
요리가 완성되었으니 맛을 봐야하는데,.. 하..

요리 시간 50분
먹는 시간 10분
설겆이 10분

의 결과는?

..
..

스파게티 넣은 버전은 나쁘지 않았다. 근데 소스를 그냥 퍼먹는게 더 맛있었을것 같다.
그냥 양파스프는? ㅎㅎㅎㅎ 무척이나 건강한 맛이다.

양파스프? 다신안함
양파 SP, SP SP SP SP SP 약자로 하니깐 기분좋다.



여기까지가 예전 포스팅이었고 조금 추가하자면..

1111.jpg

이 뒤로 양파 + 스파게티 소스로 한동안 편하게 요리 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맛이다.
하지만 한달동안 먹으니 다시 슬퍼졌다. ㅠㅠ 그래서 업그레이드도 한적 있다.

11111.PNG

양파 + 소시지 + 저 초록색 이름 까먹은거 = 맛있다.
하지만 이렇게 먹다가 이제 양파를 멀리하게 되었다.

어쨋든 요리는 하다보면 느는 것 같다. 어떤일이든지 하다보면 실력이 늘어나는것 같다.
하지만 양파스프는 다시 도전하기 싫다. 다시 해도 늘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결론은 포기하면 실력은 늘지 않는다.

Thanks. 양파

원본 링크 : https://steemit.com/kr-fun/@asinayo/5xpu99
양파 스프 요리 도전기

@stylegold 님의 [오마주]프로젝트로 재발굴한 글입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오마주 할려고 예전글을 뒤적거렸는데 이게 그나마 제일 정상적인 글이었습니다.
오마주 프로젝트 참 좋지만 저같이 똥글 많은 사람은 힘드네요.



bc.png

감사합니다 @dlog 님.. 잘 지내시고 계시길 ㅠㅠ
오마주니깐 추억의 후문도 사용했습니다...

Sort:  

양파스프로 시작해서 소세지 아채볶음으로 끝난것같은 전설의 레시피이군요!!!!!!!!

ㅋㅋㅋㅋㅋㅋ 쪼금은 발전했습니다.

음;; 우리개발자님 냄비선택이 잘못된것같아서 제가 하나 구매해드려야겟네요
요리의 기본은 장비! 늘러붙지않는 다이아몬드 코팅 냄비! 후라이팬! 으하하하

ㅋㅋㅋ요리 블로거가 되어가는 아시나요님

ㅋㅋㅋㅋㅋㅋ 파워 요리 블로거 입니다.

용사님^^
그림그리실 시간이세요
https://steemit.com/kr-gazua/@zzing/2018-5-3-zzing-

그래서 결론은 포기하면 실력은 늘지 않는다.

동감합니다. 신나요님은 포괄적으로 표현하신거겠지만 요리는 정말 하면 할수록 늘죠. 제 첫 짬뽕의 기억은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ㅋㅋ

요리 시간 50분
먹는 시간 10분

저 소량을 다 드시는데 10분씩이나 걸리셨다는건.. 윽..맛을 그만 상상해버렸네요 ㅋㅋ

헐 저번의 짬뽕사진 봤는데 무수한 노력의 결과였군요 ㅋㅋㅋㅋㅋ

....일반인 이라면 저것을 버렸을텐데.. 저는 아까워서 다먹었습니다. ㅠㅠㅠㅠ

아 첫 짬뽕만 레시피없이 머리속으로 아 이재료면 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만들어서 그런거고요 ㅋㅋ 두번째부터는 레시피 살짝보고해서 맛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오해마시죠 요리기만자입니다 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

앗 양파스프 궁금하여 기대하며 스크롤 내렸는데 다시는 안드시겠다고 해서 혼자 헤헤 거리며 웃엇어요 ㅎㅎㅎ

ㅠㅠ 진정한 양파스프는 처음에 보여드린 동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ㅠㅠ

맛없음과 맛있음을 합치면 적당한맛이 되는군요
요리의 신세계!! 새로운 혁명! 아시나요님이 여기있습니다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요리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옛날에 아는 사람이 건강을 위해서 아침마다 통마늘을 구워서 먹고 출근 한다고 했었는데 갑자기 건강식을 말하니까 생각이 나네요.ㅋ

마늘구워먹으면 맛있을것 같은데 과연.... ㅋㅋㅋ

생각보다 매일 먹는 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ㅋ
전 마늘을 원래 안좋아해서.ㅇㅅㅇ;; 사람되기는 글렀습니다.=ㅅ=;;

ㅋㅋㅋㅋ개발자에서 이제 요리블로거로!!
그래도 실력이 많이 늘러나신거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비하면 많이 늘은겁니다.
더 과거의 요리를 공개하면 다들 충격에 빠질꺼에요

아시나요님이 요리까지??ㅋㅋ
영상과 좀 차이가 나긴하나...ㅋㅋㅋ

어쩌다보니 요리까지 하게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영상과 많이 차이나는데.. 아마 맛도 ㅠㅠ... 많이 차이날겁니다.

요리에 응용은 금물이랍니다! 그냥 하라는대로만 하세요 ㅋㅋㅋㅋ 딱 넣으라는 만큼만 넣어야지 그나마 맛이 나오더라고요. 더하기 빼기 금물이랍니다. ㅋㅋㅋㅋ

조언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딴에는 하라는 대로 했는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ㅠㅠㅠㅠ ㅋㅋㅋㅋ

그램수를 말하는거지요. 정확한 양 ㅋㅋ 요리는 어려워요 ㅠㅠ

난 또 양파스프를 만들어서 포스팅해야 하는 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스프 너무 오래걸려요 ㅠㅠ...

하란 이야긴가요 ㅋㅋ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해주세요

양파 캐러멜라이즈만 두시간 걸릴 거 같은데... 한 번 날을 잡아서.. ㅎㅎ

아 진짜요?ㅋㅋ 약불에 녹이는거군요ㅋㅋ 흠 그럼 패스용ㅋㅋ 고생이네요

타면 안 되거든요. ㅎㅎㅎ 근데 이거 한 번 맛보면.. 정말 황홀해요. 카레 루 만들 때도 고생해서 양파 캬라멜하면 진짜... 쓰러지게 맛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000.61
ETH 3105.2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