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초급코딩4] Payout 이전 내 포스팅 제목/링크 가져오기(Ft. RunKit + npm)

in #kr-dev6 years ago

짬짬이 초급코딩을 연재하면서 과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을까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전혀 안해보신 분들께는 이해는 안되실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시 쉬운 단계로 node.js 설치없이 경험해볼 수 있는 Tool 과 같이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Tool 은 RunKit + npm 이라는 Web Tool 로 저도 다른 포스팅보고 처음 경험해보게 됐습니다.
https://npm.runkit.com/steem

여기로 들어가보시면 node.js 설치를 안하고도 JS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돌려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Web 서버에서 테스트 용도로 제공하는거라서 그런지 Steem API 를 다 지원하는건 아닌듯했는데 아직 더 확인해보려고요 ㅎㅎ

오늘은 가장 간단한 내용을 해봤으며, 초급코딩2 과 비슷한 내용입니다.

  1. 내가(author) 등록한 포스팅을 얻어온다.
  2. 얻어온 포스팅에서 등록된 Date 를 확인한다.
  3. 오늘 Date 기준으로 만 6일까지 포스팅의 제목과 링크를 저장한다.
  4. 저장된 제목과 링크를 출력한다.

이번에는 코드를 보시기도 편하고 복사하실 수 있게 Text 로 작성하겠습니다.

var steem = require("steem")
var author = 'mathetes'
var today = new Date();
var active = "";
var currDay = 24 * 60 * 60 * 1000;

steem.api.getDiscussionsByAuthorBeforeDate(author, '',
'2017-01-01T00:00:00', 100, function(err, myLinks) {
for( i=0; myLinks[i] != null ; i++ ) {
var metadata = JSON.parse(myLinks[i].json_metadata);
created = Date.parse(myLinks[i].created);
diff = today - created;
if( parseInt(diff/currDay) <= 6 ) {
active += "제목: " + myLinks[i].title + "\n";
active += "링크: " + "http://steemit.com/" + myLinks[i].parent_permlink + "/@" + author + "/"+myLinks[i].permlink + "\n";
}
if( myLinks[i+1] == null )
{
console.log('# Payout 이전 포스팅 Link');
console.log(active);
}
}
});

코드 설명은 초급코딩2을 참조하셔도 되고 간단하니 생략하겠습니다.

이 코드를 RunKit + npm 로 돌려보겠습니다.

코드를 넣고 위에 빨간색으로 표기한 'Run'버튼을 눌러주시면 밑에 그림처럼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래 결과는 console.log 로 출력을 해서 나온거고 별도 출력없이 동작을 시키면 해당 동작을 하겠죠? ㅎㅎ

아무래도 Runkit 상에서 연습하는게 다른 초급자분들께도 편하실꺼 같아서 앞으로는 가급적 RunKit 에서 동작하는 코드로 연재해보겠습니다.

이전 초급코딩

[node.js 초급코드] 내 포스팅 댓글에 달린 주사위 값 조회
[node.js 초급코드2] 내 포스팅 링크 정리 Script
[node.js 초급코딩3-1] @명령어 처리(@야구 이벤트 코드)
[node.js 초급코딩3-2] @야구 이벤트 코드 두번째 이야기
[node.js 초급코딩3-3] @야구 명령어 결과 댓글 달기

로고.gif
(Thanks to: @kimtaewoo)

Sort:  

이야 마지막 이미지 짱입니다.
전 시작을 파이썬으로 해서 그런지.. JS 보니까.. 아직 힘드네요

파이썬도 생 초보긴 하지만요 ㅎ

이건 졔일 기본 API이긴한데 아무래로 language가 다르면 좀 눈에 안들어오죠 ㅎㅎ 마지막 이미지는 @kimtaewoo 이벤트 당첨으로 받았어요 ㅎㅎ

좋은 코딩글 잘 읽고 갑니다
하나하나 배워가야합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배우기위한 첫 걸음은 바로 따라서 해보는 겁니다 ㅎㅎ

귀차니즘 때문에 끝까지 버틸려구 했지만 결국 앞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 때문에 node.js 공부를 시작해야할것 같습니다 ㅂㄷㅂㄷ @mathetes님 글 참고할게요!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보팅완료. 좋은 주말 보내세요!
시험 끝나구 자주 소통하러 오겠습니다!^-^

고마워요~:)

오오오 역시 능력자시군요!!
전 정말 쌩쌩 초보라 쉽게 설명해주시는데도 1도 모르겠네요ㅋㅋㅋ

능력자라고 하시면 진짜 능력자분들이 욕하십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javascript를 한번이라도 해보셔야 이해가 될 내용이긴하죠 ㅎㅎ

포스팅 셀프 홍보하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 이거슨 처음부터 정독해야 하는 시리즈물이네요! 오늘 밤에 자기전에는 포스팅 정주행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리며, 다음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좋은 주말 저녁 보내세요 :)

시리즈물까진 아니고요 ㅎ 케이스별로 정리한거라 관련된 내용 개발할때 참조용으로 보시도록 제가 고민했던 내용을 정리해본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오 왠지 쉽개 할수있을거 같나요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숩니다

우와 좋은 코딩 글 잘배워갑니다 ㅜㅜ 씨언어 굉장히 잘하시나봐요..

엇 이걸보고 씨언어 냄새를 느끼신건가요? ㅎㅎ;;; 씨언어만 해와서 javascript 하는게 은근 어렵네요;;;

이벤트 참여 감사드립니다.

여유 되면 찬찬히 따라 해봐야겠네요!
(맨날 말만.. 여유가 생기면 쉬는 몸뚱이..)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65.59
ETH 3503.8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