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초급코딩3-3] @야구 명령어 결과 댓글 달기

in #kr-dev6 years ago

예제를 기반으로 설명해나가는 초보코딩에 @야구 명령어 3번째 이야기입니다.
이번 내용은 파일로 작성된 댓글 작성 내용을 기반으로 각 댓글에 댓댓글로 @야구 명령어 결과를 달아주는 내용입니다.
[node.js 초급코딩3-1] @명령어 처리(@야구 이벤트 코드)
[node.js 초급코딩3-2] @야구 이벤트 코드 두번째 이야기

진행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1. 파일로부터 댓글을 달기 위한 정보를 읽어온다.
2. 댓글을 등록한다.

너무 간단하죠? ㅎㅎ

그래도 여기에서도 약간 막히는 부분들이 있더군요

먼저, 파일에서 정보를 읽어오면 바로 json 형태로 사용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요.
파일에서 읽어온 정보는 단지 String 이라서 json 포멧으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object = JSON.parse(json);

그 다음은 댓글을 다는 Steem API 를 이해하는 겁니다.

인자 값 넣는게 많은데다가 몇 번 막히는 부분들이 있긴했습니다.

1) wif

post 키 값인데요, 그냥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post 키값을 그냥 넣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이렇게 코드를 공개하려면 config.json 파일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코드 공개가 편하십니다 ㅎㅎ
config.json 파일 포멧은 아래와 같이 하시되, 이건 소스가 아닌 Data String 이니, 주석을 넣으시면 안됩니다.

{
"post": "post 키값",
"active": "active 키값"
}

그리고 또 헤메게 되었던건 과연 저 "post 키값"은 로그인 Password 가 아니더구요.
이것도 여기저기 찾아보니, 바로 '지갑' > '권한' 으로 가시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이 때도 혹시 키 오른쪽 옆에 있는 버튼이 '개인 키 보이기'로 되어있다면, 눌러주셔야 정확한 포스팅 키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permlink

permlink 에 관련된 인자 값이 두 개가 있습니다.
parentPermlink 와 지금 설명드릴 permlink 죠.
parentPermlink 는 댓글의 permlink 가 되는거고, 설명드릴 permlink 는 작성할 댓댓글의 permlink 입니다.
이 값은 직접 결정해도 되는데요. 댓글마다 다르게 생성해야되는 거라서 이것도 Steem API 를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permlink = steem.formatter.commentPermlink(parentAuthor, parentPermlink)

나머지 값은 특별할건 없어서 위 소스를 참고하시면 이해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초보코딩3을 마무리 지었네요.
또 다른 주제로 초보코딩4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전 초급코딩

[node.js 초급코드] 내 포스팅 댓글에 달린 주사위 값 조회
[node.js 초급코드2] 내 포스팅 링크 정리 Script
[node.js 초급코딩3-1] @명령어 처리(@야구 이벤트 코드)
[node.js 초급코딩3-2] @야구 이벤트 코드 두번째 이야기

Sort:  

저녁시간 보팅 완료^^ 보리감사합니다^^

코딩관련 정보 감사합니다
시간있을때 천천히 따라 할께요

@ldsklee입니다. 이벤트 응모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9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급코딩 이라지만 까막눈은 이 마저도 어렵네요

아무래도 전혀 안해보신 분들께는 무슨 얘기인가 싶죠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다시 봐도 역시 어렵네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ㅎㅎ 나중에 관심갖고 해보시면 금방 이해되실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ㅎㅎ 보팅드려요

감사합니다~:)

Joey Park의 모두를 위한 보팅 파워 나눔

0.12$ 보팅 완료(늦어서 +0.02$ 추가 보팅)

시간이 없어서 못 읽고 가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

감사할 따름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1337.77
ETH 3390.5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