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Sim 소개

in #kr-dev7 years ago

드론을 날리고 싶어도 책상에서 날릴 수는 없지요.
그래서 시뮬레이터를 사용합니다.

AirSim 은 Microsoft 에서 오픈소스로 개발중인 프로젝트로
자율주행 및 자율비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Unreal Engine 을 장착한 화려한 그래픽
  • 비전을 이용한 머신러닝을 활용한 충돌 회피 개발

아직까지 머신러닝까지는 못써봤지만, 예제로 제공되는 화려한 그래픽은 무척 훌륭합니다.
컴퓨터 사양이 매우 좋아야 하며 (i7 이상), nVidia, AMD 그래픽 카드가 필수입니다.

일단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서
X-box 조이스틱이 있다면 지금 당장 시뮬레이터를 켤 수 있습니다.
(저는 x-box 가 없어서 실제로 해보진 않았으나, 문서에는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releases

위 사이트에서 LandscapeMountains.zip 을 받습니다.
압축을 풀고 run.bat 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X-box 관련 내용은 여기에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blob/master/docs/xbox_controller.md

  • 문서를 방금 보았는데, 생각보다 할게 많네요.
  • QGroundControl 이 필요합니다. (그라운드 스테이션 소프트웨어이며, 검색하면 다운가능합니다.)
  • MavLinkTest.exe (이건 AirSim 을 빌드 해야 하는군요, 문서가 생각보다 잘 되어있습니다. 보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이번기회에 Visual Studio 를 설치해보는 것이 어떠할런지요.
게임용으로 산 컴퓨터가 있다면, 도전해 볼 만 합니다.

혹씨라도 PX4 를 갖고 있으신 분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PX4 와 연결된 RC 가 있어야 조종이 가능하겠지요.

드론을 날리는 경우는 RC 나 x-box 같은게 필요하지만
Vehicle 모드의 경우는 키보드로 조종이 가능합니다(별 재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AirSIm 때문에 Window 10 을 다시 쓰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WSL 속도는 느려도 쓸만한것 같고,
전반적으로 속도가 빨라진 느낌입니다. (게임은 역시 윈도우인가 봅니다)

20180112_155017.jpg

혹씨 드론 관련 아무거나 덧글로 문의해 주시면 아는대로 대답해드립니다.

Sort:  

안녕하세요.
흥미롭네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드론을 날려보고,
조종기로 조종도 해볼수 있다는거죠?

저 같은 경우는 ROS, Gazebo를 활용해서 로봇 시뮬레이션을 많이 하는데요.
저는 2-wheel로봇에 여러 센서를 부착하고,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위치 추정하는거라던가
경로계획 등을 테스트해봐요.

ROS, Gazebo를 활용해서 드론 알고리즘을 테스트하는 것도 많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제보 메트랩 이런걸 시뮬레이션 테스팅에 쓰더라고요
저는 안써봤습니다. ^^

드론에 대해 1도 모르는 사람입니다만... 그러면 실내에서 컴퓨터로 바깥 멀리 있는 드론을 조종해서 경로에 따라 움직이게 할 수 있는건가요...?

궁극의 목표는 그런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종을 하는 것이 아닌 자율 비행이 될 것입니다.

뭔가 전문성이 확 느껴지시네요.ㅎ

전문성보다는 재미가 느껴지지 않나요?

와우 신기하네요. 드론을 실내에서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하는군요 ㅎㅎ

게임기랑 비슷하게 되었네요...
고글 쓰고 FPV 화면을 띄우면 진짜처럼 보입니다.

뭔가 있어 보이는 게임기 같지요...
실제로 FPV 모드로 하고 고글을 쓰면 진짜 처럼 보일 겁니다.

나중에는 드론 초보자가 드론을 배울때 사용할 수있는
연습도구같은게 될수도 있겠군요 ㅎ
좋네요 ~~

운전면허시험장에 있는 실습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겠군요...
Unreal 은 게임엔진이라 드론 게임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군요...

흥미롭네요! 현재 드론 무인비행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91.12
ETH 2685.4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