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파이터] 엔진 변경, 자바스크립트 게임엔진 Phaser

in #kr-dev6 years ago

스팀파이터, pharser로 새로 만들까?

최근에 취미로 스팀파이터 관련 개발을 했었는데요.

스팀파이터 개발 도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먼저 기존에 F. LF2 (F. Project, 리틀파이터 웹버전)에서 시작을 했었는데 분석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많은 모듈들이 있는데 api가 없다.)

그리고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점점 코드가 누더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심한 것은 가장 최신의 javascript 게임 엔진을 찾아

그 위에서 게임 개발을 해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원래는 기존 코드에서 시작해서 빠르게 스팀파이터를 개발해보고 싶었으나

이렇게 새로 시작하게 된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대를 많이 하셨던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기반이 잘 닦인 게임 엔진에서 새로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팀파이터는 여전히 운영중이긴합니다.
스팀파이터
에 접속하시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보상이 없고 컴퓨터랑만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

새로운 게임 엔진에서 시작하더라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존에 개발했던것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기때문입니다.

  • 기존의 작업한 것 그대로 활용 가능
    • 시나리오
    • 스팀 커넥트 연동
    • 서버 연동

기존에 F. project 코드에서는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 기존 코드에서 확장하기 어려움
    • api가 부족함, 하나하나 분석하기 어렵고 시간이 오래걸림
    • 점점 코드가 복잡해졌다.
    • 기존 코드에 멀티 플레이를 적용하기 어려움
  • 라이센스 문제
    • 기존 코드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 허락을 받아야한다. (f. project 개발자가 허락은 해줌)

게임엔진 검색!

검색을 하다가
html5/javascript 에서 동작하는 game engine의 랭킹표를 찾았습니다.

https://html5gameengine.com/
image.png

여기서 제가 선택한 것은 Pharser입니다.


선택한 게임엔진은 Phaser

  • 튜토리얼, 예제가 많다.
  • 최근까지도 업데이트 되고 있다.
  • 무료다. BSD License
  • pixi 기반으로 만든 게임 엔진이라고 한다.

예제

https://phaser.io/tutorials/getting-started-phaser3/part5
https://phaser.io/tutorials/making-your-first-phaser-3-game
https://phaser.io/news/2018/03/how-to-create-a-game-with-phaser-3
https://phaser.io/news/2018/03/multiplayer-game-tutorial-series

Phaser 예제는 동작시켜보고 더 적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회사의 일도 많이 바빠지고 퇴근 후도 바빠져
스팀파이터 개발은 많이 못했었습니다.

꾸준히 개발후기를 적어보고싶었으나 어렵군요.

꾸준히 작성하시는 분들 대단하십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Sort:  

저도 바쁘면 몇일씩 못하곤 하죠. 궁금하네요 ㅎㅎ

어떤게 궁금하세요?
Nhj님 꾸준히 일과 별개로 하시는 모습
멋져요 ㅎㅎ

스팀파이터의 모습이요 ㅎㅎㅎ 제가 격투게임을 좀 잘하는데 ㅎㅎㅎ 킹오파나 스트리터파이터의 동네짱이었는뎅...

나중에 크립토게임 만들고 싶은데, 개발도 문제고, 디자인도 문제고... :) @jacobyu님은 그래도 꾸준히 하시는 편인것 같아요!

맞아요 많은걸 고려해야하는거겉아요.
즐기면서 꾸준히 하고싶어요 ㅎㅎ

오우 오랜만에 왔는데 열 개발 중이시네요 ㅎㅎ 스팀파이터 가즈앗!!

열 개발 못하고있는디 ㅜㅜ
즐기면서 꾸준히 할수있도록 할게요.
스팀파이터 가즈아!

짱짱맨 부활!
Kr-gazua태그에서는 반말로만대화한대요^^ 재미있는 태그라서 추천드려요

Congratulations @jacoby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222.08
ETH 3135.29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