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매코딩] 누구나 만들어보는 스팀봇! - (0) 소개편

in #kr-dev6 years ago (edited)

0. 코딩 1도 몰라도 괜찮아요. 따라하기만 하면 되니까.

말 그대로 '누구나' 만들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정리해서 풀어나갈 야매코딩 시리즈 시작합니다.

무슨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는지 몰라도 괜찮아요. 그냥 따라하기만 하면 일단 완성할 수 있는 'A to Z'형 야매강좌니까요 :)

때문에 스팀에 기거하는 굇수 개발자 분들은 스르륵 훑어만 봐주셔도 영광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시지 말고 최대한 많은 분들이 한 번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그동안 코딩과 거리가 있었던 분이라면, 야매코딩을 첫 스타트로 '스팀봇'을 만들어보면 SNS로만 대하던 스팀의 구성원리가 하나둘씩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음 스팀봇? @홍보해 @주사위 @셀프보팅 등등 스팀 커뮤니티에서 댓글로 특정 봇을 호출해본적 있으시죠? 봇 주인장이 일일이 수동으로 달 수 없으니 특정 조건이 성립되면, 봇 특성에 맞는 출력이 대댓글로 달리죠.

아무튼 그럼 이런 포부로, 야매코딩 '누구나 만들어보는 스팀봇!'을 좀 더 소개드릴게요.

1. 좀 더 소개

우선 프로그래밍 언어는 파이썬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개발 환경은 Google Cloud Compute Engine에서 Ubuntu 기반으로 설정할거예요. 처음 들어봤어도 괜찮아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A. 개발 환경설정 따라하기 I - Google Cloud 세팅
B. 개발 환경설정 따라하기 II - Conda 세팅
C. 스팀 API 설치 및 살펴보기 101
D. 스팀 API 심화, 블록체인 & 포스트
E. 예제로 따라하는 스팀봇 뚝딱
F. nohup으로 자동화, 알아서 언제나 24/7

보다시피 딱 6개 편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하루에 가끔 이틀에 한 번씩 한 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환경설정이 절반이고 가장(?) 힘든 단계입니다. 예상치 못한 에러가 발생하면 의욕이 팍팍 떨어지죠. 그래서 단계별로 초보자도 문제없이 따라할 수 있게끔 스크린샷과 함께 설명글을 올릴테니, 기대해주세요!

아차 당연히 봇 제작하고 운영하는데 돈 한 푼도 안 듭니다. 구글에서 $300 크레딧을 주거든요.

그럼 내일 'A. 개발 환경설정 따라하기 I - Google Cloud 세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만 일병 크립토였습니다. 필승!

이미지 출처 - https://dribbble.com/shots/3974885-Bumblebee by Pat Grivet

바로 다음 편으로 가즈아!
A. 개발 환경설정 따라하기 I - Google Cloud 세팅

Sort:  

헐.. 프로필에는 상병 크립토인데,
본문글에는 일병 크립토 네요..

--

아하 크립토 라는 계정을 공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겠군요.
상병도 있고, 일병도 있고?

이번 글은 일병이 쓰고 ??

계정은 딱 하나입니다. 현실 일병 계급을 닉네임으로 쓰고 있다가, 오늘부로 상병이 되었습니다! 으하핳하핳

일병이면 엄청 높은 것입니다.

ㅋㅋ 이병 제대한 사람들도 있음..

--

무심코 1% 인사보팅했다가,
정말 관심 주제인데, 오래된 글이라 보팅 못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미약하나마 댓글에 대신 보팅 수정하였습니다.
파워회복시켜 풀보팅 드리고 싶던 글이 몇개 있어,
풀보팅 하고 싶은 글임에도, 약하게 밖에 못함을 양해부탁.

엇.. 이것 아니네요. 이것은 6d ago넹..
아하.. 작곡글이 오래된 글이었군요..

암튼 대단히 감사.. 아직 공부는 하지 않았지만, 소스를 찾았기에..

과연 이 강좌는 끝까지 갈수 있을것인가...
강좌보다 제일빡치는 경우 : 중간에 만드는 사람이 강좌 끊고 잠적...ㅠㅠㅠ
강좌 잘보면서 따라가다가 중간에 끊기는 강좌를 보며 공부을 접는 심정이란...

이분은 끝까지 하실분이 확실하니까 믿고
따라가셔도 됩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이분이 워낙 성실하시기도 하시지만...
가장 큰 이유는 군인이셔서 어디 잠적 못해요 ㅎㅎ(ㅠㅠ)

아아... 잠적 못 하는 이유..... 맞습니다... 또르르...ㅋㅋㅋ감사합니당! 끝까지 연재하겠습니다!

ㅎㅎㅎ
저도 야매봇 하나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중반까지는 이미 만들어뒀으니 후딱 후반부도 완성시켜 1~2일마다 업로드하겠습니다 :) 끊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해보고 싶던 일이 강좌로 나오는군요.

과연 따라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진짜 진짜 만들고 싶은 간단한? 로봇이 있어요..

기대합니다.

저도 풀보팅 때리고 싶은데, 회복기다려 풀보팅 때리고 싶은 글이 몇개 있어서, 그 뒤에 보팅 수정하겠습니다.

와. 정.말. 기.대.돼.요. !!
(Google Cloud Compute Engine 설명을 특히 기대 중.)

컴퓨트 엔진... 야매코딩이라 자세한 설명은 없을겁니다ㅠㅠ 핳.핳.

아오 이런 글에 풀보팅을 때려야되는데
이눔아의 보팅파워 ㅠㅠ
크립토님 좀만 기다리세요 보팅 파워 회복되는대로 바로 보팅할게요! ㅋㅋ
크립토님 글 차근차근 따라가며 이번 기회에 한번 배워봐야겠군여 ㅎㅎㅎ

하핳 항상 감사합니다 @heterodox님! 이번 기회에 야매봇 하나 만들어보시죠!!

컴퓨터 교육과를 나왔지만
코딩이랑 정말 안맞았던 1인! ㅋㅋ

아닛 그렇다면 스미골님이 배그 선생님이 아니라 컴퓨터 선생님이 될뻔...!? ㅎㅎ

으와. 거함이 등장했네요. 기대됩니다. 그러나 저도 지지 않겠습니다. 최고의 글을 향한 도전 ㅋㅋ

하핳 거함이라니 ☞☜ 덕분에 힘이 나서 열심히 씁니다 :) 저도 날으는 개발자님 글들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후. 잘해봐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봇 개발 도전 해보겟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만들어보시죠! 도오저언!!

회사에서 차례대로 몰래 읽고있습니다 ㅎ

가장 재미없는 글에도 집중력이 최고, 꿀잼으로 변신하게 된다는 '회사에서 읽기'라늬!! 감사합니다ㅎㅎ

오~ 기대됩니다. 스팀파워가 어느정도 된다면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코딩의 제한없이 가능하다니 궁금해지네요 ㅎㅎ

스파 확보 전 미리 함께 봇을 만들어두시죠 :) 최대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좋은 야매 강좌 올리겠습니다 흐흐

잘 배우겠습니다^^

멋진 기획이십니다. 대중에게 이런 기회를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리스팀 해갑니다 ^^

감사합니다 :) 최대한 많은 분들이 원하는 스팀봇을 만들 수 있게끔 도와드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4876.28
ETH 2650.41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