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탐구] 스팀 DB 구조 탐구 중입니다.... 생각보다 단순하군요 ^^

in #kr-dev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oinyawong입니다.

ms-sql 툴 깔아서 스팀 DB 구조 파악 중인데... 생각보다 구조가 단순하군요 ^^
객체도 별로 없고 ㅎㅎ

다만 제가 오라클을 주로 써서... 명령어가 달라서 좀 헷갈리네요 ^^

@twinbraid 님 글 보고 heidisql 포터블 버전 깔아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 먼저 voting 정보 테이블 정보를 끌어왔습니다.
    13.png

  • 그 다음 최근 3일 간 제게 보팅된 수을 뽑아보았죠...
    139개 ^^ 감사합니다.
    14.png

  • 인원별 파워로 sorting해 보았습니다.

15.png

와우 ~ 많은 분들이 제 글에 보팅을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84분 감사합니다.(중복 제거를 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입을 계산해보겠습니다.

  • 포스팅(리플)포함 목록을 뽑아옵니다.
    16.png

  • pending 총액을 합해봅니다.

17.png

이제 웹 페이지에 DB를 연동해서 간단한 기능을 만들면 되겠군요 ^^

아직도 파악할 게 많지만 대략 파악이 되면

필요한 기능이 뭐가 있을 지 생각해보고 간단하게

구현해 보겠습니다.

SteemDB는 엄청 느렸었는데 쿼리로 보니까
빨라서 좋군요 ㅎㅎ

굿 나잇 하세요 ^^ 이상 @coinyawong이었습니다.

Sort:  

컴언어를 봐도 @@ . 문맹이 된 기분입니다.

SQL은 쉬운 편입니다. ^^ 만약 관심이 있으시면
금방 배우실 수 있을 거예요 ㅎㅎ

mysql하고는 많이 다르진 않나용??

sql은 거기서 거깁니다. 명령어가 살짝 다르긴 하지만요...
저도 ms-sql은 거의 안 쓰고 오라클만 쓰는데...
차이나는 거는 웹 서핑 해 가면서 해보려고 합니다. ^^

저도 컴퓨터전공하고 있는 학생인데 이런글 보면 뭔가 혹하더라구요

반갑습니다ㅎㅎ 팔로우 할게요 ^^
충분히 쓸 만한 기능을 만들 수 있을 테니 시도해보세요.

Congratulations @coinyawo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음 로그에 저도 나오는군요.ㅎ

ㅎㅎ 감사합니다. 편리하고 빠른 기능을 (코인야웅 beta)
만들어서 쓰게 해 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오 기대해 보겠습니다! 팔로우했어요!

감사합니다^^

이런거 배우려면 너무 어려운것 아닌가요? 서점에가서 컴퓨터 책을 잠깐 봐도 너무 어렵던데... ㅋ

ㅎㅎ 저는 재밌어서 하는건데 안 맞는 분들은
책만 봐도 괴롭죠 ^^

잡담) krcurator님 프사때문에 순간 굉장히 당황했습니다 ㅋㅋ

steemsql.com 이랑 연결되나 보네요^^ mongodb만 보여서 몽고쿼리를 배워야 하나 그랬습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그러게요 ㅋㅋ
접근성이 좋아 다행입니다.
앞으로 봐야 할 게 많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578.94
ETH 2625.0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