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d.com??] 스팀파워 확인 할때 Bandwidth Remaining 이 값은 뭔가요?? 값이 자꾸 뚝뚝 떨어져요

in #kr-daily7 years ago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 @redkain 입니다.


혹시 Bandwidth Remaining 이 값에 대해 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이상하게도 이 값이 바닥으로 떨어져요 ㅠㅠ

혹시나 해서 포스팅도 안하고 댓글도 아무것도 안달고 스티밋 사이트도 큰 상태로 몇 시간씩 접속 끊고 있어도 봤거든요


steemd.com 이 사이트 접속해서 중간 중간 확인해 보면

Bandwidth Remaining 이 값이 조금씩 상승하다가 대략 65% 정도쯤 되면 다음에 확인 했을 때 갑자기 40% 대로 떨어져 있어요 ;;;

또 몇 시간 가만히 있으면 또 올랐다가 또 확인해 보면 또 떨어져 있고요..

도대체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요


그리고 Wallet 클릭해서 현재 Steem Power 확인 할 수 있잖아요?

처음 시작하면 0.5  STEEM (+27 STEEM) 이렇게 되어 있는거요

여기서 (+27 STEEM) 되어 있던 값도 갑자기 (+9.213 STEEM ) 이렇게 떨어졌네요

이거 원래 떨어지는건가요?


이 두 가지에 대해 설명 해 주실 수 있는 스팀잇 박사님을 찾습니다!!

초보는 아직 갈길이 머네요 ㅎㅎㅎ

Sort:  

+27은 기본적으로 뉴비들에게 누군가가(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지원해주는 스파입니다.
그런데 한달 조금 넘어간 저도 그대로 유지됬는데, 어떤 이유로 떨어졌는지는 모르겠네요.

Bandwidth는 스팀잇에서 사용 가능하신 트래픽(?)의 양으로 송금같은걸 하면 조금씩 줄어들고,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차오르는걸로 압니다.
총 밴뒷 용량은 스팀파워에 비례하고요.

별 이유 없이 떨어졌다면... 그건 모르겠네요.
기본 임대 스팀파워가 조금씩 떨어지는거 같기도 하고요...

Bandwidth Remaining 값이 몇시간을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데도 자꾸 올랐다가 뚝 떨어졌다를 반복하네요
하.. 대체 왜이런건지 ㅠㅠ

대략적으로 유추해보면 저건 스팀파워게이지 일종의 피로도로 보여지네요 전 esteem으로 확인하는편인데 보팅을 하면할수록 보팅설정값이높을수록 게이지가 떨어져요 제가예전에쓴글링크참고해보셔요 ㅎㅎ 아마피로도가맞을것같은데

답변 감사합니다 보팅 설정값을 낮춰 볼게요

https://steemkr.com
에서 하시면 500SP 미만도 보트 조절이 가능해요!

알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전에도 Bandwidth 값이 갑자기 40%로 뚝 떨어졌네요 ㅠㅠ
아무것도 안했는데 ;;
우와앗! 영문 사이트라니! 저는 영알못이에요 ㅋㅋㅋ

저도 bandwidth라는 개념이 뭔지 모르겠어서 찯아보던 중이었거든요. 정리가 되면 글 하나 쓸게요~

정리 다 되시면 포스팅 한번 부탁드려요
bandwidth 값이 떨어졌다 올랐다 계속 반복 하고 있어서 이제는 신경 안쓰고 있어요 ㅋㅋ

네 알겠습니다.
좀 찾아보니 영문 글로도 비슷한 현상을 겪는 유저가 있는 것 같고, 표기상의 문제이거나 버그일텐데, 스팀을 만들어가는 사람들(내지는 운영진)도 아마 알고 있을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95.04
ETH 3458.8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