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로 보팅게이지를 조절하는방법/kobuni

in #kr7 years ago (edited)

무제-1 복사.jpg

안녕하세요, kobuni입니다

스팀잇을 시작한지 저도 얼마안됐지만, 오늘 시작한 친구의 질문으로 오늘의 주제를 정했습니다.

'어플로 보팅게이지를 조절하는방법' 입니다


먼저 보트(vote)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저는 스팀잇을 가입하고 맨처음 한일이 다른사람들 글을 읽어서 보팅하는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제 기준에서의 vote는 페북기준의 엄지척 '좋아요'와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페북과의차이점이 있습니다. (페북을거의안해봐서 정보가 다를지도모르겠습니다)

- 페북은 좋아요 한번을 하던지 백번을하던지 좋아요 자체의 가치는 동일하다(횟수무제한)

- 스팀잇 Vote의 경우는 한번을 하는것과 백번을 하는것에 차이가 크다(게이지의 제한)

위와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유인즉 스팀잇의 Vote는 각 개인마다 횟수의 제한은 아니지만 게이지의 제한은 있다는 것입니다.

어플로 현재 자신의 보팅게이지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100%부터 시작된 보팅게이지는 보팅을 하면 할수록 게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100의 가치와 60의 가치는 당연히 다르게 적용되겠지요

이는 보팅으로 작업하는 이가 없게하기 위한 장치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횟수의 제한이 아닌 게이지의 제한을 두는데에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횟수의 제한을 두면 횟수소진시 더이상 보팅을 할수없다'인데요

게이지 제한은 게이지 비율을 조절 함으로 횟수를 늘릴수 있다입니다.

드디어 이 포스팅의 핵심에 닿았네요

자 그럼 다시 어플로 돌아와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1.jpg

2.jpg

이미지와 같이 100이라는 퍼센트에서 비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는 정말정말 좋은글에만 보팅할 것이고 큰보상을 주겠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100%보팅을,

나는 다양한 글에 많은 보팅을 하고 싶다고하시는분들은 10%보팅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100%를 10번사용할수있다면

10%는 100번사용할수 있게되겠죠(예를들어서 입니다)

그 적정선의 퍼센트는 여러분이 선택할 문제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Sort:  

몰랐던 정보를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따라하고 있는 중입니다 kobuni님... ^^

저도 배우면서 하고있습니다^^ 도움이되어서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아~그렇군요~몰랐어요~감사합니다~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아.. 실수로 리플단다는것을 삭제했네요 몇개를 이렇게 삭제했는지 ㅎ,ㅎ 이렇게 kobuni님 블로그를 다시 찾네요 ^^;

천천히 하나씩하시면 금방느실거예요^^ 잘하고계세요~ 방문감사드려요

kobuni님 블로그는 앞으로도 자주 올것같아요~^-^ 설명도 다른분들보다 이해할수 있게 자세하게 남기셔서 참 좋아요!!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뉴비는 열심히 공부 중~!! 좋은 정보 감사해요 :)

저도 뉴비인걸요^^ 우리같이 성장해요 도움이되서 기쁘네요

저같은 뉴비에게 꼭 필요한 정보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도움이되서 기쁘네요^^

저같은 뉴비에게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궁금한내용이라 직접 검색해서 들어왔어요
덕분에 정보 얻어갑니다~감사해요^^ 보팅 꾹

아 ! 그렇구나 감사합니당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10.07
ETH 2731.7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