뱁새가 황새 따라 가면 가랑이 찢어진다. (뱁새를 아세요?)

in #kr-daily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 @redkain 입니다.


"뱁새가 황새 따라 가면 가랑이 찢어진다"

많이들 들어 본 속담이죠?

능력에 맞지 않게 남의 좋은 것만을 보고 따라 하려다 큰낭패를 맛보게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각자 자신의 분수에 맞게 행동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하지만 가끔은 꿈과 이상을 위해서 막무가내로 달려들어도 보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 보면서 때로는 실패를 겪어 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 경험들 하나하나가 차곡히 쌓여 자신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단한 버팀목이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이런 속담이 왜 떠올랐냐구요?

요즘 정치 이슈들에 대한 영상을 좀 구경하다가 이 속담이 갑자기 튀어 나오더라구요 ㅎㅎ

이슈에 대한 얘기 -> 뱁새가 따라가려다 가랑이 찢어진다 -> 그런데 현재 상황은 반대갔다 -> 황새가 찢어질거 같다

뭐 이런식의 우스갯 소리를 하는 내용이었는데 갑자기 얼마전에 봤던 기사가 떠올랐어요


요즘 해외 동물 커뮤니티 레딧에서 한국의 뱁새 인기가 대단하다는 내용이었거든요

저는 뱁새를 본적이 없어서 왜 인기가 있나 했는데 한번 찾아서 봤더니 인기가 없을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ㅎ

아래 뱁새 이미지 한번 보시죠!


<그림 출처 - 가생이 닷컴>

짱 귀엽죠! ^^

아마 다들 별로 못 보셨을 거에요

저도 찾아 보고서야 이렇게 귀요미인것을 알았네요 ^^

뱁새 VS 황새 = 뱁새 승!! 입니다 ㅋㅋㅋㅋ


아래는 뉴스 영상 입니다.

뉴스 내용 중에 어째서 이 귀요미를 황새하고 비교하는 속담이 생긴 것인지 설명도 나오네요 ㅋㅋㅋ

[한국의 뱁새]

<출처 - 스브스뉴스 유튜브>


앞으로 뱁새 얕보면 안되요~~ ^^

Sort:  

뱁새는 어릴 때 속담을로 배울 때 그냥 "다리가 짧은 새인가보다.." 했지 실제로 찾아본 적은 없었는데..
헉.. 코피 터질뻔 했네요 너무 귀여워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o<-<...
뱁새가 갑자기 해외커뮤니티에서 유명해진 건 아마 방탄소년단 노래 중에 뱁새가 있는 것 같은데, 방탄소년단이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외국인들이 "Baepsae?" 뱁새가 뭐지? 하면서 찾아보다가 유명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관련 동영상들 리플에 방탄의 뱁새 얘기도 많이 있었어요 ㅎㅎ
정말 귀여운 새인데 저도 요즘에 들어서야 알게 되었네요
평소에 보기 힘들다 보니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ㅋ

Hello Friends, How Are You
Thank You Friend nice To Meet You
the Best And amazing.

My Name @kouba01 I Am Coming From Tunisia
I Say Welcome And Happy To You Here #steemit or#eSteem.
Do not Forget Follow Me Also @kouba01
I would like to express my gratitude

엄청귀엽게생겼네요 +_+

그쵸? 뱁새가 이렇게 귀엽다니 ㅎㅎ
덤불속에 살아서 보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하악 뱁새 정장 짱귀!!! 네요 ^^
새하얀데 동글동글하고

동글동글한게 정말 귀여워요
표정까지 살아 있는거 같아요 ㅋㅋ

외국에서 가장 많이 저장한 사진이 뱁새 사진이라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저도 어느 기사에서 본 기억이 ㅋㅋ 우리나라 뱁새 만세!!!😄

뱁새가 그정도로 유명해졌군요 ㅎㅎ
정작 저는 이런 인기쟁이를 한번도 못봤네요 ㅠㅠ

와 저 귀여운 새가 뱁새였군요ㅎㅎㅎㅎ
키우고 싶네요ㅋㅋ

저런 귀여운 외모에 안 반할 수가 없죠
특히 새를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키우고 싶어 할 듯해요 ^^

ㅋㅋㅋㅋㅋ 뱁새가 왤케 귀여워
표정도 다양하네요 ㅎㅎ

참 이상하게도 표정이 살아 있다니까요 ㅎㅎ
다양한 귀염둥이 표정이~ ^^

흐어......

뱁새 짱 귀엽네요 ㅠㅠㅠㅠ

저렇게 귀여운 새였다니!!!

저도 여태 모르고 있었어요 ^^
뱁새의 귀염움 게이지는 넘사벽이었습니다 ㅋㅋㅋ

엄청 귀엽게 생겻어요 ㅋㅋㅋ
팔로 업봇 하구가용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뱁새의 귀여움은 하늘을 찌르니 얕보지 말아야겠어요 ㅋㅋㅋ
저도 팔로우 했어요 ^^

ㅎㅎ그리고 저런 귀여운 뱁새를 보니.. 황새는 못따라갈듯!!ㅋㅋ

뱁새 넘 귀여워요 키우고싶네요ㅋㅋㅋ

외모만 보면 키우고 싶은 동물 상위권에 당당히 랭크 될듯 싶어요 ㅋㅋ
하지만 저는 냥이를 사랑하는 냥집사이므로 패스~~ 입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