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학이 아닌 가죽학으로..

in #kr-craft6 years ago

안녕하세요. @mirario101입니다.

가죽으로 뭔가를 만들려고 하면 후딱 만들어지지가 않네요. ^^
저번주말에 차검때문에 접수를 하러 갔어요. 당연히 일처리가 늦으니
한시간을 넘게 기다리는데 다른 준비를 하지 않아서 참 할일없고, 커피도 다 마셨고, 그렇길래 광고지를 꺼내서.. 뭐 특별히 아는건 없고 간만에 종이학을 만들었어요.
가만히 보면서 이걸 가죽으로 만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집에 와서 일러스트에서 도안부터 만들었어요.
도안은 쉬우니까 ^^ 시간도 별로 안 걸리는데 실물로 만드는건 생각보다 쉬운거 같으면서도 잘 안만들어지더라구요. ^^
가죽으로 만들생각을 하면 안되는거였어요. 개고생길이 열렸어요. ^^;;;

photo_2018-06-19_15-23-33.jpg

뭔가 생각하면 꼭 실행해보고 실패로 끝날때까지라도 해보자라는게..
나이들어 든 생각이었는데.. 실행하면 안되는것도 있나봐요. ^^

여튼 80% 완성(?) 사진이에요. 디테일을 살려야 되니 아마 또.. 손아픈게 끝나면
도전을 해서 더 이쁘게 만들 터무니 없는 생각은 할거에요.
지금은 두번 보기도 싫네요. ㅎ

photo_2018-06-19_15-14-24.jpg

photo_2018-06-19_15-14-21.jpg

뭐랄까 생각할때는 좀더 클래식하고 소원잘 들어줄것처럼 느껴졌었는데,
음 만들고 보니 흠~ 보기보다 그냥 장식품외의 느낌은 안드는거 같아요.

글애도 날흠 보정한후 만들어서 방안에 걸어놓으면 예쁠거 같아서 뿌듯하긴해요.

<가죽학 과정샷>

photo_2018-06-19_15-13-28.jpg

처음 실패한 도안이에요. 한방에 가면 좋게지만 이번엔 한번 실패를 했어요.

photo_2018-06-19_15-13-33.jpg

구두칼로 하는걸 추천해요. ^^ 대충할려고 그냥 문구점에서 파는 그런종류의 칼로했는데
의외로 어렵더라구요. 역시 구두칼이 가죽공예하는데 좋긴좋아요.

photo_2018-06-19_15-13-35.jpg

크리저로 선을 그어줬어요. 선을 긋고 그 안쪽으로 치즐로 바느질 구멍을 뚫을려고 했는데
아직 완성작을 만들지 않기도 하고 귀찮아서 그냥 ^^ 바느질선으로만 활용했어요.

photo_2018-06-19_15-13-39.jpg

한동안 미니신발만 만들었더니 치즐이 변변찮은게 없어서 갈려고 사놓은 다이아치즐로 구멍을 뚫었어요.
많이 고민했는데 일자로 할건지.. 사선으로 된걸로 할건지 그러다 그냥 무난한 다이아 치즐을 결국 선택했어요. 빨리 하고 끝낼려고 ^^ 요즘은 많이 지치더라구요.

photo_2018-06-19_15-13-44.jpg

정말 바느질이 대참사를 불러왔어요.
이건 샘플용이라 귀찮아서
1mm의 왁싱된 실을 사용했어요. 세라필 20호하고 고민하다 좀 쉽게 가자싶어서 두꺼운실을 했더니
바느질선이 너무 두꺼워서 징그러움을 잔뜩 탑재를 하더라구요. ^^

photo_2018-06-19_15-13-47.jpg

저 부자재 이름을 잘 모르는데 가방에 장식을 만들거나 천장에 다는걸 만들때 저걸 활용하니
참 편하고 좋더라구요. ^^ 샘플이라 쓸필요없지만 크기가 커서 어떤느낌이 날까 하는 마음에 달아봤어요.
역시 약간 굵은 느낌이 들어요.

photo_2018-06-19_15-13-52.jpg

간만에 손을 벌집투성이로 만들며 바느질을 끝냈어요.
손가락이 열두개였으면 열두개 다 찔러버렸을거에요. 얼얼한게 괜히 했나하며 후회를 얼마나 했는지 몰라요.
몸통부분이 좀 어려웠어요. ^^

photo_2018-06-19_15-14-01.jpg

두겹으로 하지 않으면 너무 가벼워보이고 가죽뒷면이 보이는건 너무 떨어지는거 같아서 두겹으로 했는데 뭐랄까 .. 실만 좀 얇으면 더 나아보이기도 할것같아요.

생각만하고 끝내는건 나쁜거라고 만들어보고 끝내자고 맘먹은지 얼마안되서 좀 억지스럽게 하긴했어요.
어제 미니신발을 더 예쁘게 만드어줄 비니모 얇은 실이 도착해서 이걸 끝내지 않으면 명분이 안생겨서 급하게 진행했어요. ㅎㅎ

좀 쉬다가 오늘저녁은 새로운 실로 장식용 미니신발을 만들거에요. ^^ 얼마나 기대되는지 ...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점점 재밌어지고 있어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Get a free Bible for your phone, tablet, and computer. bible.com

😃 대단하시네요
전 종이로도 못젖는데 ㅎ ㅎ
장인처럼 한땀한땀 😚
그럼 이제 999마리 남으셨네요🤗

흠... 999마리에서 엎어질뻔.. ㅠㅠ 아놔~ 한바탕 크게 웃고 갑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센스가.. ㅋㅋㅋㅋㅋㅋㅋ

고리까지 달아주니까 더 예쁘네요~ 어딘가에 달아놓은 사진이 있으면 멋지겠어요 ^^ 그리고 kr-gazua 태그 쓰시면 반말로 하셔도 된답니다~!

아 그런가요? ㅋㅋ 사실 아직 가즈아를 쓰는것도 익숙하지가 않네요. ㅎㅎㅎ
저건 샘플이고 조만간에 만들어서 차에 걸어줄려구요. ^^
나중에 백미러에 단 모습을 찍어봐야겠어요. ㅎㅎ
조언감사합니다. ^^

어머 가죽 종이학 넘 예쁜데요?
바느질도 일일히 해야 하니까
정성이 엄청 들어가네요. 멋집니다!

^^ 감사합니다. 혼자서 맘대로 하는거라 적당히 눈에 안보이게 숨기면서 하고 있어요. ^^
좋은 작품 보며 눈 호강하고 있어요. 자주 놀러갈께요. ^^

진짜 도면은 엄청 간단하네요 ㅎㅎ

넵 ㅋㅋㅋ 도면처럼만 금방만들수 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죽 공예 언젠가 한번 꼭 배워보고싶은 분야인데 근처에 배울만한 공방이 없네요 :(
가죽학 너무 예쁩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죽공예 참 매력적이에요. 우리나라도 공방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바느질선보고 가죽용 재봉틀로 박는가 보다, 특수 재봉틀은 비싸겠지, 장만해서 쓰시는가 보다..했는데 다 손으로 하는 거네요. 오... 몇 개 더 하셔갖고 모빌 같은 거 만들어도 이쁠 거 같애요. ^^

예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모빌도 예쁘겠어요. ^^ 조언감사합니다. ^^
또 해야되는 목록에 추가해봐야겠어요. ㅋ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캬 대단하십니다.. 가죽으로 어떻게 학을 만드실 생각을..!!

그러게 왜 그생각을 했을까요? ㅡ.ㅡ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다보니.. 그래됐는데...
글애도 다들 예쁘게 봐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기쁘긴 해요. ^^ 급하게차량용하고 소원비는 용도로 두마리를 만들어야 되서.. 좀.. 부담스러워서.. 걍~ 놀고 있어요. ㅎㅎㅎ 너무 재촉당하니까 하기 싫더라구요. ㅋㅋ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편안한밤 되세요. ^^

ㅎㅎ 저두 학은 한 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ㅎㅎ 넘 이쁘네요^^

음 강추에요~~ ^^ 같이 고생길로... 흐흐흐
근데 잘만드실것 같아서 기대되요. ^^ 왜 똑같은걸 만들어도 스타일이 좀 다르잖아요. ^^ @hyominute님만의 예쁜학 기대할께요. ^^

와 너무 예뻐요! 순간 가죽 종이를 접은 걸까 어리석은 생각을 했다는...ㅎㅎ
가죽학은 처음보는데 너무예쁘네요!

^^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42.34
ETH 2391.51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