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05] 스모커 업그레이드! Upgrade Smoker

in #kr-cook7 years ago


안녕하세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전 집짓기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을 메인 테마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올렸던 훈제기 (https://staging.busy.org/@trueonot/bbq-first-try-with-smoker) 경험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를 시도 했습니다. 이때 고생했던 것 중 하나가 숯으로하니 열 공급이 최상층까지 안되고 공기공급등의 문제로 수시로 숯을 추가하고 뒤집어 주는 등의 불 관리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숯도 너무 많이 들었구요. 그래서 가스 기반으로 바꿀 계획을 세우고 이번에 완료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는 훈제기 입니다. 겨우내 밖에서 덜덜 떨고 있었죠.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훈제의 꽃 훈연칩입니다. 이렇게 물에 미리 불려 놓아야 연기가 더 자욱해집니다. 문제는 오시기로 한 가스 기사 아저씨가 ... 너무 늦게 와서.. ... 손님이 다 오고 점심도 먹고 나니 오셨네요. 이러다 저녁전에 끝날지가...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주물 버너에 가스를 설치 중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업그레이드는 너무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뭐 버너만 추가하면 되는 거니깐요.
버너부분만 탈착이 되니깐 필요하면 보관하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스는 중형 사이즈인데 일단 써보고 소형으로 바꾸던지 해보려구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원래는 숯을 염두에 든 구조라 뚜껑이 완전히 닫히지는 않네요. 그래도 공기 주입구 역활도 하고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맨 밑의 밧드 뚜껑은 기름이 떨어지는 걸 막기 위한 용도인데 열 차단 효과가 심해서 나중에 빼버렸습니다. 그 위에 있는게 아까 물에 불린 훈연칩 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거의 끝무렵인데 밧드 뚜껑을 빼고 그릴을 올렸습니다. 그 위에 훈연칩 통이구요. 처음 시도하는 거라 좀 탔어요. 아직 심부 온도계도 오는 중이고.. .개선해야 할 점이 좀 더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이건 거의 초반에 잠깐 꺼낸 사진인데 기름 보이시나요? 기름기 적은 등심 부위인데도 기름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밑에는 테프론 유산지를 깔아둔건데 기름이 거기 고여서 밑에 기름 받이가 필요가 없더군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휴지 들어가기 전입니다. 탄 부분이 좀 있어서 잘라 냈구요. 총 5근 5덩이에 닭 한마리 반 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데코 된 사진은 이미 보셨을 테고.. ^^; 데코하는 사진 입니다. 제 손이 아니구요. 경험많은 노련한 데코 ^^;

가스로 하는게 처음, 등심으로 한것도 처음, 염지도 제가 직접한게 처음(습식).... 그러다 보니 좀 짜고.. 향도 좀 틀리고.. 개선해야 할게 많긴 하네요 ^^;

다음번엔 염지 하는 거랑 양념 이야기도 써보겠습니다.

한줄요약
쉽죠잉~ 맛있겠죵?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고기의 살아있는 육즙과 스모키향이 그대로 느껴지는듯 합니다.

이번엔 좀 오버쿡이라.... 육즙이 좀 많이 빠졌어요. ^^;
담엔 좀 더 할만할듯 하네요.

스코크 향도 더 해야 하고.. ㅎㅎㅎ 그래도 맛있습니다....

오~~ 저런 야외용 훈제기가 있었군요. 엄청 맛있겠네용~~

직접 만든 겁니다. 몇년동안 캠핑용으로 만들어서 쓰던걸 업그레이드 했지요. ^^;

ㅎㅎ 불조절 까지 되니 참 편하네요

헐, 진짜 직접 만드셨네

어렵지 않아요.. 함 만들어보시겠어요.? ㅋㅋ

이벤트 보팅완료!!^^
오늘하루도 화이팅!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멋지십니다. 금손인정!!!
앞으로 다양한 포스팅 보러 자주 올게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닷^^

감사합니다.. 결국 이거 들고 나가서 팔기로 했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934.10
ETH 2452.9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