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기 활용(2) - 치킨을 만들어 보자(닭 손질편)

in #kr-cook6 years ago (edited)

아무리 에어프라이어로 냉동식품을
튀겨먹으면 맛이 기가막히다지만

그렇다고 해서 냉장고에서 썩어가려는
생닭을 내버려 둘수는 없었습니다...

유통기한이 하루지났군요.
귀찮음의 눈물을 흘리며 소모해줍시다ㅠㅠ

image.png

생닭이라 잘라야 합니다. 자세가 요염하네요

image.png

먼저 다리부터 손질해줍니다.
관절부분보다 조금 더 몸쪽을 칼로 자르면
걸리는거 없이 슥 연골이 잘려나갑니다

image.png

깔-끔

image.png

아, 그리고 늘어나는 살같은 부분들을 잘라줍시다.
맛도없고 향도 안좋아 보통 잘라내는듯 합니다.

image.png

요 부분과

image.png

목의 늘어나는 부분을 잘라줍니다.

image.png

목쪽은 둥글게 칼집내서 잡아댕기면 저렇게
목을 타고 껍데기가 벗겨집니다

쾌감 크.....
닭아 미안해ㅠㅠ

슬픔을 뒤로 하고
닭 날개를 잘라봅시다.

image.png

어깨부분을 자름 되는데
마찬가지로 좀 더 몸쪽부분을 자르면
걸리는것 없이 잘립니다

image.png

깰-끔

image.png

이번엔 허벅지 살입니다.

움푹 파인 부분을 자르면 되는데
골반뼈에 바싹붙혀 자르는 느낌인듯합니다.

전 이 부위가 경쟁자(?)도 없고
너무 뻑뻑하지도 않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부위입니다.

물론 좋아하지 않는 부위는 없습니다

image.png

어느정도 손질이 되었습니다

이제 닭가슴살과 등뼈부분을 분리해줍니다

image.png

등뼈부분은 버리거나 육수용으로 쓰는 사람도 있다더군요
일단 저는 등뼈는 2등분,
닭가슴살은 십자모양으로 4등분 했습니다

image.png

닭 자르기 완료!!!

이제 나머지 작업을 해줍니다.

image.png

깨끗하게 물에 한번 씻어주고

image.png

잡내를 잡아줄 수 있도록 우유에 담가줍니다.
저는 추가적으로 소주, 설탕, 소금, 후추... 등
주방에 보이는 것들을 모두 넣었습니다

저대로 20~30분쯤 재워두었다가
조리를 하면 되겠지영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첫사진 닭이 수줍어하는듯한 포즈네요 ㅎㅎ

저까지 조금 부끄러웠습니다

손질편이였군요 ㅎㅎㅎ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어셉님^^

아..사진이 넘 리얼해서🙈 닭한테 미안하네요😅

결과는 언제 보려주시는 겁니까? ㅎ

전...닭사면서 손질해달라고 해야겠어요~
여어프라이 완성된 닭사진 좀 올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