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이름만 들어도 속뒤집어지는 '그 제도' -2-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coin6 years ago (edited)

자살할까.png

이전 화 링크
https://steemit.com/kr-coin/@ponzipanda/71xxy6

저번 시간에는 선물거래의 기본 개념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오늘은 선물거래에 약방의 감초처럼 따라붙는 레버리지와 마진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 레버리지라는것은 공매도 거래에 있어서 거의 반드시 따라붙게되는 필수요소와 같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 레버리지에 대해 이해하는것은 몹시 중요합니다.

mm.png

이런식의 어그로글 한번씩들 보신적 있지요?

다른사람이 어그로글을 썼을 때 뚝배기가 언제 깨지나 스스로 계산하고 놀려줄 수 있거든요 후후...

어그로꾼의 뚝배기를 스스로 계산하고 뚝배기 깨졌냐고 쪽지를 보내보세요!

크흠... 헛소리=_=;;는 여기까지 하고 시작합니다!

re1.png
re2.png

레버리지의 기본 개념은 간단합니다.

증거금을 맡기고, 거래소에게 더 큰 돈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지요.

증거금은 일종의 담보로 저당잡히는 셈이며 손해가 발생시 증거금에서 손해난 부분을 메꾼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re3.png
re4.png

re5.png

re66.png

어떤가요? 이해가 안되신다면 한번 천천히 다시 읽어보세요!

공매도, 분명 매력적인 투자 전략이지만 코인판에서는 돈을 잃은 분들이 마지막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하는 경우를 참 많이 봤습니다.

부디 현명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가격이 떡락해도 코인은 남지만

마진콜을 당하게 되면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Sort:  

저도 한번 해보고 싶은데 주변에서 마진거래는 엄청 말리네요^^
마진에대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셨네요
팔로우 하고 자주 뵈어요^^

전업 아닌분들은 적을 아는 개념으로 이해만 하시고 손 안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

자주 찾아뵐게요~

운 좋으면 대박 터지는 것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인생조지는 것이네요.

실제로 모 커뮤니티에서 단기간에 200비트에 가까운 수익을 올리다가 결국 단번에 파산한 사례도 봤습니다 =_=;;;;

더 깊이 파고들면 안될거같아요 저는.. 자꾸 저 hangman 이 눈에 밟혀서 더 알아보면 안될거같군요 ...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업이 있고 삶이 있으시다면 손대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마진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셨네요 ^^
마진 거래는 무조건 비추입니다...

레버리지 배율이 스트레스 배율=_=;;

전업 아닌분들 손 안대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재미있게 잘 써 주셨네요. 마진콜은 정말 무서운 것이지요..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 ㅎ_ㅎ

코린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웃고 있군요ㅎㅎ
웹툰 출품작인줄 알았어요~재밌네요^^

부끄럽군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팔로잉 우선 합니다. 내일 자세히 볼께요.^^

팔로우 감사드려요!

코린인줄 알았더니 프로시군요!
마진은 흠.... 정말 도박이죠!
비맥 챠트가 대세일때도 있는거 보면 도박사들이 꽤 많아요!

저는 지금 이순간도 선물시장이 현물시장을 끌고다니는 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ㅎ

저 같은 사람은 손대면 안되겠네요. 무섭습니다^^;;

앗 애초에 하라고 권장하는글이 절대절대×100아니에요 ㅎ.ㅎ

역시~!
그림과 함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멋져용~!
감사합니당~ ^^

댓글 보팅 리스팀 응원합니당~!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늘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6.72
ETH 2356.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