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페] 니카라과 구스타보 네추럴, 그리고 블랙워터페이퍼

in #kr-coffe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험 공부를 핑계로 카페 탐방을 떠난 발달러 가나입니다:)
동대문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잠시 들렀다가,
근처에 한 번 가보고 싶었던 카페가 있어서
잠시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시험ㄱ.... 스팀잇을 하고 있네요. 하하하!

제가 찾아온 곳은 ENDLONG 이라는 작은 카페에요.
작고 아담하지만 로스팅 기계도 갖추고 있고
핸드드립 맛도 좋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왔단다:)

여기서 제가 뭘 발견했게~요?

IMG_7346.JPG

짜잔! 블랙워터이슈의 뉴스페이퍼!!
매번 스팀잇에서 잘 보고 있던
@blackwaterissue 님의 블랙워터페이퍼를
직접 읽어 보았습니다:)
알찬 커피 정보와 소식들이 꼭꼭 잘 담겨 있었어요.

IMG_7348.JPG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드리퍼의 재질에 따라
커피의 맛이 달라진다는 글이었습니다.
같은 콩으로 유리, 플라스틱, 세라믹, 메탈 소재의 드리퍼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하고 어떤 부분에서 맛이 다른지 자세히 비교를 해주셨어요*_ *
이 글을 보니 메탈 소재의 드리퍼도 한 번 써보고 싶네요!

IMG_7352.JPG

이 달의 커피로 니카라과 구스타보 네추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보는 콩이라 당장 주문! 헤헤.
날이 더워 아이스로 주문했어요.
처음 딱 입에 머금는데, 와, 달다! 하는 느낌!
그리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신 맛.
전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이지만 화려하다기보다는 차분한 느낌이네요!
취향저격 당했네요<3 헤헤.

맛있는 커피 마시며 블랙워터페이퍼도 읽고.
행복한 오후입니다~ *_ *
(공부는 어쩔 것이냐ㅜ)

P.S.
막간을 이용한 태그 소개!
카페가 아닌 집, 직장 등등에서 커피를 즐기실 땐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해주세요>. <

  • 핸드드립, 에어로프레소, 캡슐커피, 모카포트 등등 나만의 홈카페에서 커피를 즐기실 때
  • 노란 봉지 믹스커피에 에이스 찍어 먹을 때
  • 카X 한 잔 하며 좋은 사람들과 커피 마시며 이야기 나눌 때
  • 나만의 커피 브루잉 팁
  • 커피와 즐기는 맛난 디저트 타임
    등등등....!
    미약한 파워이지만 풀보팅해드리러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오 카페에서 보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그쵸!ㅎㅎㅎㅎ 뭔가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그랬어요

아~ @blackwaterissue님이 신문을 발간하시나요??? 그러시구나...

커피 정보와 소식이 담긴 4페이지의 작은 신문이었어요ㅎㅎ 예전에 본 포스팅에서 블랙워터페이퍼가 있는 카페 목록이 쭉 있었는데, 꽤 많은 카페에서 구독 중이시더라구요!

그러합니다!! 매일매일 구독처가 늘어나는 전국구 카페 전문 고급 커피 정보 페이퍼입니다라고.. 대표가 전해달라네요. ㅎㅎ

우와~ 저에게 숙제가 하나 생기네요. 이제부터 가는 카페마다 유심히 봐야겠어요~ 라고...
대표님께 전해주세요~^^*
즐거운 주말되시라는 말씀과 함께요...

앗 저도 찾아보고 싶었는데 먼저 찾으셨네요. ㅌㅋㅋ 역시 커피 매니아 답다

후후 제가 먼저 찾았습니다-!!!

하하 이거 왠지 진 느낌이네요....쳇..

얼른 찾아주세요~!!! :)

블렉워터 이슈님꼐서 좋은정보를 많이 알려주시더라구요 :)

맞아요~ 블랙워터페이퍼도 한 번 보고싶었는데 때마침 있더라구요!ㅎㅎㅎ

ㅎㅎ 행복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헉 블랙워터이슈라닛 ㅎㅎㅎ 이렇게보니 신기하네요...!

그쵸! 저도 신기했어요ㅎㅎㅎ

ㅎㅎ 감사드립니다~! :) 저희 사실 커피계에선 꽤 유명하다고.....ㅎㅎㅋㅋ ㅠㅠ

@kr-homecafe 면 매일 포스팅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드네요ㅎㅎㅎ

오! 포스팅 기대하고 있을게요>. <

공부하셔야죠!! 스트레스주기~ㅋㅋㅋ 커피한잔의 여유도 필요하죠 굿굿!

ㅎㅎㅎㅎㅎ 어떻게든 되겠죠!! 아하하하ㅠ

공부한다는 핑계만으로도 카페를 탐방하여 무더위 탈출하는 게 이 계절의 낙인 것 같습니다 ㅠ_ㅠ 바닷가에 살지 않는 이상 매일 바다를 둘러볼 수도 없을 테니까요~ 오늘도 좋은 포스팅 감사해요 :D

감사합니다:) 집보다 시원한 카페에서 오늘도 공부를 하네요ㅠ ㅎㅎㅎㅎ이번 휴가는 집 앞 스벅이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또르르ㅠ

@ ghana531님 글보고 @blackwaterissue을 처음 알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ㅎ저도 기쁩니다아! 커피 관련 좋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알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전 브랜드카페보다 작은카페가 좋아요.. 아늑하고 좋아요. 사람도 적고.
저 태그 사용할 일 찾아봐야겠어요..ㅋㅋㅋ

저도 개인 카페들이 더 좋더라구요:) 독특한 메뉴들도 찾을 수 있구요.. 태그 많이 사용해주세욤 히히히>.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0723.46
ETH 3353.6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