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위즈덤2.0 - 왜 우린 뭘해도 행복하지 않다고 느낄까

in #kr-bookreview7 years ago

안녕하세요, @daldalmango입니다.
시간이 될때마다 책 읽고 리뷰를 써보려고요😀

위즈덤 2.0
실리콘밸리에 퇴근시간을 만들어낸 기적의 강의.
그런 말보다 띠지에 적혀있던 ”왜 우리는 뭘 해도 행복하지 않을까” 라는 문구가 눈에 띄어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06B1A6CA-CA96-4026-880D-F59FC4677FAB.jpeg

또 그렇고저런 자기계발서가 나왔구나 하는 마음에 기대 없이 펴본 책입니다
실제로 강의내용을 책으로 옮긴거라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고요, 한 30분이면 얼추 다 보는것 같습니다

기대없이 보기 시작했지만 생각할거리를 많이 던져주는 책입니다. 1장부터 ’날 관찰하고 쓴 글은 아닐까’ 싶을정도로 휴대폰을 떼놓고 살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일상과 그들의 흐트러진 집중력에 대해 지적합니다. 뜨끔
이런 상황은 쉬어도 쉬는게 아니고 일해도 일하는게 아닌 어중띤 상황을 연출하고 그런 상황에서 우리는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한마디로 ”내가 지금 뭘 하는지 모르게따ㅋㅋㅋ” 의 상황이 되버립니다. 그러면 현실에 대한 불만족도는 올라가게되겠죠

특히 특정시간에 주의력을 쏟아야할 진짜 대상은 버려둔채 습관적으로 행동한다는 내용은 저에게 또다른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핸드폰을 손에 쥐고 흘러가는 정보에 집착한 나머지 내 눈 앞에 있는 소중한 사람이나, 중요한 일을 놓치고 있는것 아닐까.

오늘 하루만큼은 핸드폰 보다는 내 눈 앞에 있는 사람, 일에 더 집중해보려고 하지만 솔직히 자신은 없습니다.
시시때때로 스팀잇에 들어와서 댓글 남기는 제 모습에 예지력이 상승하는 기분입니다
그래도 어제보단 나은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책 감사드립니다 :) 이번 주말에 알라딘에 가서 업어 와야 겠군요 :)

알라딘이라니 굿아이디어입니다. 재미없으면 어쩌지...ㄷㄷ

저도 하루종일 핸드폰만 쥐고 살던 제가 미워 카카오톡을 지운적이 있었는데, 저도 불편하지만 주위사람들이 불편해하더라구요 ㅎㅎ
마침 읽고있던 책을 거의 다 읽어 다음 책을 고르려던 참이였는데, 좋은 책 공유 감사합니다 :D

그래도 카톡까지 지우시다니 결단력이 굉장하시네요! 책 잘 안읽는 저에게도 의미가 있는 책이었습니다 :)

몰입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꺼에요~

가끔씩 명상을 좀 해볼까봐요 ㅎㅎ

휴대폰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제 직업상 더욱 더 가슴 깊이 다가오네요!~

그쵸. 직업적으로 그러면 피로도가 더 높아질것 같아요. 일상과 일이 분리가 안될거 같아요

달달망고님이 설명해주시니 한번 읽어 보고 싶네요.
화이팅 입니다. ★

쉽게 읽히는 책이라 좋은것 같습니다. TED강의 같아요 ^^

ㅋㅋㅋㅋㅋ 저도 뜨끔하네요.
스팀잇 시작하고 핸폰 보는 횟수가 넘 늘었어요!
오후엔 외출해야해서 핸폰 잘 못볼꺼같긴하지만;;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망고님!

헤헤 저도 말은 저렇게 했지만 역시 댓글 달고 있을줄 알았다니까요? >_< ㅋㅋ 예지력이 +100 올랐습니다.

현재 모든이들이 공감을 가질수 있는 내용이네요. 무심코 스마트폰만 보고 있는 제모습을 보면 ㅜㅜ 와이프님도 스마트폰 좀 그만 보라고 잔소리ㅎㅎ 늦기전에 주위에있는것들을 먼저 봐야겠습니다.

달달망고님 오늘도 편안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

세줄 요약을 원했지만 30분이면 투자할만 하군요 ㅋ

그쵸? 저도 책은 예전에 사놓고 시간없다고 펴보지도 않았는데 막상피니까 별거 아니었네요 ㅎㅎ

흠 그렇게 말씀하시니 상당히 궁금해지는데요? 자기 개발서를 워낙 안좋아하기는 하지만 위즈덤이라 한번 봐봐야겠어요.

저도 자기계발서는 좋아하지 않는데 누가 사줘서 봤거든요. 근데 좋은 강의 본것 같고 괜찮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