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Bookclub] 8월의 스팀잇 북클럽 - "캉디드, 혹은 낙관주의" 조금 늦은 중간 결산

in #kr-bookclub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다들 알고계실지 모르겠지만 현재 스팀잇 북클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kr-bookclub 태그를 달고 이번 달의 추천책을 읽은 뒤 감상글을 올리며 서로의 감상을 공유하는 것이죠.

그런데 제가 잘못 생각한 것이, kr-bookclub 태그로 올라오는 글은 페이아웃 되고 나면 읽을 수가 없더군요...

한 달의 기간을 갖고 있는 모임이라 분명히 중간에 페이아웃이 될텐데 제가 이 부분을 고려 못했습니다 ㅠ

그래서 뒤늦게나마 현재까지 올라온 책에 대한 감상문들을 올려봅니다.

개인의 감상을 위해 감상문에 대한 평은 따로 달지 않겠습니다 :)

지금까지 저 포함 총 9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감상문이 올라온 순서는 위의 순서대로입니다.

이번엔 첫 회이니 만큼 활성화를 위해 감상문을 올리신 분들께 리스팀, 풀보팅, 1SBD달러를 보내드렸습니다. 첫 참가자이신 @kmlee님께는 5SBD를 보내드렸구요 :)

그리고 중간에 제 62명성, 800팔로워 이벤트로 책 2권을 @skuld2000님과 @jaywon님께 보내드렸는데 다들 감사히도 감상문을 써주셨습니다 :)

이 자리를 빌어 참가해주신 분들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직 책을 읽고 있는 분들도 있는 것 같고 모임이 있는지 모르시눈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한 번 도전해보세요!

감상글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다들 두세시간만에 간단하게 읽으셨더라고요. 그만큼 가볍고 재밌는 책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

이것으로 중간 결산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까지 감상문이 올라온다면 다시 결산하러 돌아오겠습니다.

빔바였습니다!

Sort:  

이 쪽일 열심히 하시느라 의정부 모임에 못오셨군요 ㅎㅎ
비도 살짝왔고 끝나고나서 몇몇 분들과 소주에 의정부 부대찌개 먹으면서 vimva님 생각 많이 했습니다. ㅎㅎ

흑흑 정말 아쉽습니다 ㅠㅠ... 다음 밋업은 꼭 가고싶은데 요즘 자리를 뜨기가 좀 힘드네요 허허... 일정을 잘 맞춰 꼭 가보겠습니다 :)

네 다음에 꼭 봅시다^^

@vimva
앗 ㅋㅋㅋㅋ 책을 다 읽었는데 감상문이 아직 완결이 안나서 올리지 못하고 있었네요.
서둘러 올리겠습니다 :)
좋은 밤 보내시고 꿀잠 주무시길!!

오 읽고 계셨군요 :) 감상글 기다리겠습니다 흐흐 빨리 자러가야겠네요 좋은밤 되세요!

팔월 왜이렇게 빨리가는지 휴~

이번주중에 수업시간 여유가 생기니까 읽어봐야겠어요

시간 참 빠르죠... 아마 읽기 시작하시면 금방 읽으실 겁니다 흐흐 기대할게요 :)

vimva 님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ㅎㅎ
앞으로 종종 bookclub 태그 이용하겠습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skuld2000님 :) 이 댓글을 읽으니 이벤트가 의미가 있었던 것 같네요! 다음 북클럽 책으로도 이벤트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자주 이용해주세요 :)

한번읽어봐야겠네요 ㅋㅋㅋ

흐흐 재밌을 겁니다 @danbain님! 가격도 싸서 중고로 사면 한 6000원이면 사더라구요 :) 양이 적은 책이라 빌려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휴... 뭔가 정신없어서 진도가 잘 안나가요.
계속 웃으며 보고 있습니다. 책은 완전 재미있어요. ^^
담주 월요일 전에는 감상문을 적을 수 있어야 할텐데...ㅠㅠ
분발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재미있어서 아껴보고 계씨군요 레나님 :) 천천히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흐흐

아....태그로 보는건 페이아웃되면 못보는군요...
처음알았네요....헐 ㅋㅋ

넵... 처음에 vimva 태그를 모든 포스팅에 달아서 내 글만 모아보자! 라는 포부를 가졌으나 vimva 태그에서 포스팅이 하나 둘 사라져가더군요...

저도 언젠가는........ 독후감을 써보고 싶은데....
원래 이 책도 써보려고 했는데....
다음에는 꼭 도전해보렵니다.............................

@leesongyi님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북클럽은 8월 31일 까지 진행되니 여유롭게 참가해보세요 흐흐!!(채찍질)

Congratulations @vimv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독서기간 3주를 두고 감상문을 마지막 주에 써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첫주에는 계속 kr-bookclub을 지속적으로 확인했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잊고 있었거든요...

제가 게으른 탓이겠지만 조금 기간이 줄어들면 집중도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 그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아니면 제가 성실히 주기적으로 감상글을 모아 글을 쓰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방식을 좀 고민해봐야 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9
BTC 56269.96
ETH 2364.95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