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생론] 자기 자신을 찾고 싶은 사람에게

in #kr-book6 years ago

KakaoTalk_20180430_000417211.jpg

자기 자신을 찾고싶은 사람에게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고 싶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진지하게 대답해보기 바란다. 지금까지 진실하게 사랑한 것은 무엇이었나? 자신의 영혼을 드높인 것은 무엇이었나? 무엇이 자신의 마음을 충족시키고 기쁘게 하였는가? 지금까지 어떤 것에 몰두하였는가? 이질문에 대답할 떄, 자신의 본질이 명확하게 드러날 것이다. 그것이 당신 자신이다.


호기심에 휘둘리지 마라

주변과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낮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참견하면, 결국 자신은 빈껍데기만 남게 된다. 그런데도 자신의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온갖 것에 얼굴을 내미는 사람이 있다. 호기심은 자신의 능력을 발화시키기 위해서는 중요하지만, 세상의 모든것을 보고 들을 수 있을 만큼 인생은 길지 않다. 젊었을 때 자신과 연관된 방향을 착실하게 발견하고 그것에 전념하는것이 훨씬 현명하고, 자신을 충만하게 할수있다.

니체 인생론 중 인간에 대하여


오늘의 인생론입니다 ^^ 바쁘신 스티미언님들을 위해 인생론중 몇 구절을 보여드려서 독서를 추천드려요~ 여러분은 자신의 본질을 찾으셨나요? 송크림은 생각이 많은 아이 이고 그나마 글이 잘 표현할수 있는 '것' 같아요 확신은 없습니다만 ㅋㅋㅋ 이건 앞으로 나아가면서 바꿔나가야 할거같아요~ 비가옵니다 감기 걸리지 마시고 우산 꼭 사세요~ ㅎㅎ

Sort:  

호기심에 휘둘리지 마라가 마음에 와 닿네요.... 자기것을 하는데만도 인생은 바쁘죠.... 명심해야겠습니다...... 머라도 하나 제대로 하고 마무리 하는 인생이 되고프네요

나 스스로 주체적인 삶을 위해서라도 어느정도 내려두고 가야할 필요성이 있죠 ^^ ㅎㅎㅎ

꾸욱.들렸다가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호기심에 휘둘리지 마라
주변과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낮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참견하면, 결국 자신은 빈껍데기만 남게 된다. 그런데도 자신의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온갖 것에 얼굴을 내미는 사람이 있다.

생각하게 해주는 구절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조용히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끔씩만 내밀어주세요~ ㅋㅋㅋㅋ 도전이란것을 해볼수도 있으니...

저는 '아티스트웨이'란 책을 읽고 현재 7주차 진행 중인데, 4주차엔가는 그런 미션이 있었어요. 일주일간 어떠한 아티클도 읽지 마라..... 자신의 개성을 되살리기 위해 남의 글은 절대로 읽어서는 안 되는 가혹한?미션이었지요 ㅎㅎ

오오.... 신박하내요;;; 자신의 개성을 위해라.... 어디까지가 개성이고 어디까지가 고집일까요? ㅎㅎ

네 딱 '그 일주일'에만요 ㅎㅎㅎㅎ 개성을 찾는 과정을 연습하기 위해!
그치만 자신의 개성을 확고히 한 후에는 다른 사람의 어떤 글을 읽어도 그것에 휘둘리지 않되, 그 사람의 개성을 존중해 줄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

현재에 충실하자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네요

잘 보고 갑니다.

넵 맞습니다 ㅋㅋㅋㅋ 단지 한줄요약하기엔 아까운 말들이 너무 많아서요 ~_~

결론

현재에 충만한 삶을 사시요

완벽한 한줄요약입니다 ㅋㅋㅋㅋ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감사합니다 ^^

니체를 참 좋아합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것을 깨닳을 수 있어요~ 추천드려용! ㅎㅎ

저의 "본질" 이 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찾아가는 중이라고 위안해봅니다 ㅎㅎ

꼭 힘드시더라도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가치있고 기쁜것이 없죠 진정한 자아실현이란!!

저는 호기심이 많지만 시간이 없는 관계로 대부분 모른 척 한답니다...
스스로 참 현명하다 생각합니다...ㅋㅋ

ㅋㅋㅋㅋ 진짜 핑계인지 신의한수인지 착각드는데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