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독후감] #23. 메신저 by 로이스 로리 - 세상 어디에나 있는 그 마을

in #kr-book7 years ago

이 책의 스토리가.. 미국 같기도 하고, 난민을 받아들이면서 여러 이슈가 있었던 유럽나라들도 떠오르게 하고.. 정말 소설속 만의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하면서,ㅠㅠ 우리나라에서도 큰 문제가 될 부분이라서... 얼마전에 뉴스를 읽었는데 우리 나라 국민들이 낸 의료보험료로 외국인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뭐 그런 내용이였는데 건강보험을 받을 수 있는 외국인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나라의 재정적인 부담도 늘어가고있다 뭐 그런 내용이였거든욤..주변을 보면 병원비가 없어서 치료를 못받는 자국민도 있는데...외국인까지 혜택을 보게 해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고... 브리님 독후감을 읽으면서 저 혼자 아침부터 심각하네요! ㅎㅎ 아무튼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헤헷

Sort:  

맞아요. 그런 문제도 있지요. 미국에서도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정책이 있는데 시민권자가 아니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세금은 내가 내는데 혜택은 왜 저들에게 주냐.. 고 역정을 내는 사람들이 많죠. 하다못해 대학 등록금을 면제하자는 운동에도 왜 내가 낸 세금으로 다른 인종 아이들 학비까지 내줘야 하냐고.. (백인은 주로 아이들이 적고, 흑인이나 히스패닉은 아이들이 많으니 그들이 더 혜택을 본다는 주장을 하더라고요.)
여기나 저기나 문제가 많긴 해요..
그래도 히바님은 유쾌하게 하루 시작하시길!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403.69
ETH 3463.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