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선동렬을 만나다

in #kr-bethele6 years ago

(본 포스팅은 @keydon 님의 이벤트 겸 포스팅한 '내가 야구에 푹 빠지게 된 이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야구를 처음 접한건 1980년대에 OB 베어스로부터였다. 누나와 형이 OB 베어스 팬클럽에 가입하고 열열히 좋아했기 때문이다.
무슨 감정인지도 모르겠지만 난 OB 베어스가 싫었다. 아마도 소외감 때문이었던 것 같다. 어리다는 이유로 팬클럽도 안들어주고 자기들끼리만 즐기고 있었으니 말이다.

나도 뭔가 소속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응원하는 팀을 정하려고 했다. 그 때가 1989년, 내가 선택한 팀은

MBC 청룡

이었다. 굳이 이유를 따지자면 아버지가 좋아하는 팀이었고, 트레이드 마크인 파란색 유니폼도 좋았으며, 팀 마스코트인 청룡이 특히 좋았다. 뭔가 남자다운 팀 느낌이었다 ㅎㅎ(지금은 청룡이 좀 투박한 느낌인데 그 땐 어려서 마냥 멋있었다능 ㅎㅎ)

근데 1989년 말 야구에 막 재미를 가지려던 나에게 시련이 찾아왔다.. 바로 MBC청룡의 해체... ㅠㅠ 정확하게는 구단 모회사의 변경.. 바로 LG 트윈스.. (LG팬들께는 죄송하지만) 청룡 분위기를 좋아하던 나에게 트윈스는 받아드릴 수 없는 팀 컬러였다 >< 첫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다는걸 그 어린 시절 깨닫고(?) 팀을 변경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만나게된 팀이

해태 타이거즈!


처음 만나게된건 아래 집으로 이사온 동갑 친구네 집이 바로 해태 타이거즈의 광팬이었다. 하지만 나를 해태 타이거즈의 광팬으로 인도하신 분은

선동렬


그것도 1990년 선동렬 선수였다!
image

정말 선동렬 선수의 실력은 환상적이었다! 직구,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 모두 끝내줬다 ㅎㅎ 그땐 그게 뭔지도 모르고 그냥 직구가 꽂히면 그 희열이 가슴이 꽂혔다 ㅎㅎ
심지어 이 때는 22승 6패를 기록했다. 지금보다 경기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ㅎㅎ
1990년부터 해태 타이거즈는 나에게 엄청난 즐거움을 가져왔다 ㅎ 더욱 더 광팬으로 만들었다.
지금까지 오면서 중간에 많은 시련도 있었지만 작년 2017년에 기아 타이거즈가 통합 우승을 차지하면서 28년간 유지해온 나의 팬심을 더욱 깊이 꽂아줬다 ㅎㅎ

이제는 2018년.. 타이거즈의 V12 를 기대하며 계속 응원하겠다!

Sort:  

그당시 선동렬 감독은 선수로써 최고였죠 엄청난포스^^

그 당시 선동렬 선수가~
볼펜에서 몸을 풀면 상대팀은
일찌감치 경기를 포기했죠~

그래서 김응용 감독은~
선동렬 선수를 내보내지도 않을꺼면서~
볼펜에서 몸을 풀게 하는 작전을 많이 썼었어요~ ㅋㅋㅋ

그럼 상대팀은 경기를 포기하고 주전을 다 바꿨으니까~
손쉽게 승리를 거둘 수 있었죠~ ㅋㅋㅋ

그렇게 출전하지 않아도 상대팀을 두려움을 떨게했던 선수가~

선동렬선수밖에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ㅋㅋㅋ

요즘 젋은 친구들이~ 선동렬 선수가 감독으로 망한뒤에~
많이 욕하는데 선수로써는 절대 욕하면 안되는 전설이죠~

선동렬 감독님이 어떤 성적을 기록하더라도 저에게 선동렬 선수는 최고의 선수입니다. 그 이후로도 멋있는 투수들은 많았습니다. 제 기준으로 인상에 박혔던 투수로는 임종석, 박충식, 임창용, 박찬호, 양현종 정도 지만 선동렬 선수만한 투수는 없네요 ㅎㅎ

그렇죠.. 선동렬 선수라하면 요즘 탑으로 달리는 선수들보다 훨 훌륭한 선수라고 봅니다 ㅎ

정말 국보급이죠.. 아직까진 대체급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ㅎㅎ야구 열정팬이시네요.

카일의 보팅이벤트 당첨 축하합니다.

성격이 소심해서 열정팬이라고 하기가 조금 애매한데 관심만은 열정적입니다 ㅎㅎ
이벤트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갑니당~^^♡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점 선동렬 선수도 좋아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최동원 선수를 지금도 존경해서요 좋은 선후배이자 라이벌이였던 두 선수의 열정 지금 생각해도 멋집니다

맞습니다 ㅎ 최동원 선수는 많이 안타깝게 생각되는 선수 중 하나죠 ㅠㅠ 선동열 선수도 분명 비슷한 위기가 찾아왔었을텐데 그 모든걸 이겨내면서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는거에 대해 리스펙인거고요 :)

150원 부라보콘을 사서 먹으면 그 안에 선수들 스티커 사진을 모으곤 했었는데~~

와우~ 해태 부라보~콘!

안녕하세요~ㅎ 저도 야구 해태 골수팬이예요~ ㅎ 좋은글 보팅하고 뉴비라 팔로 남겨요~ㅎㅎ

타이거즈 영원하리~:) 반갑습니다 맞팔하고 놀러갈께요~ ㅎㅎ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248.66
ETH 2601.8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