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으로 알아보는 퍼스널컬러 - 봄라이트, 봄브라이트

in #kr-beauty7 years ago

안녕하세요-
저번에 퍼스널컬러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명도와 채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이번에는 연예인 사진으로 보면서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복습을 하자면 퍼스널 컬러는 개인이 어울리는 고유의 색으로 이미지와 어울리는 분위기에 도움을 줍니다.

봄-라이트봄, 브라이트봄

여름- 라이트여름, 여름뮤트, 브라이트여름

가을-트루가을, 가을뮤트, 딥가을

겨울-브라이트겨울, 딥겨울

이렇게 나눌 수 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럼 봄의 색을 알아봅시다!

<봄-라이트봄>

IMG_7160.JPG

소녀시대 윤아.
대표적인 라이트봄 연예인이에요 !
채도낮고 명도가 높은 색들이 대체로 어울리며 우리가 느끼기에는 연한색, 물에탄 색들이 어울려요.
연핑크, 연노랑, 연민트, 아이보리와 같은 색들.
헤어는 완전 블랙보다는 염색모가 어울리며, 흑갈색도 좋고, 과거에 밀크브라운도 어울렸어요.
화장은 아이메이크업을 진하게 하기보다, 수채화같이 연하고 투명하게 겹쳐올리는게 잘 어울립니다.

IMG_7175.JPG

송혜교씨도 윤아씨와 같은 라이트봄의 연예인이지만 어울리는 색의 파레트가 달라서 가져왔어요!
송혜교씨는 연핑크, 연노랑 같은 색보다 차분한 베이지톤이 정말 잘어울리는 분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많이 추구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라이트봄 답게 무거운 베이지가 아닌 부드러운 깃털같은 느낌이 납니다.
대체적으로 저채도, 고명도의 색들이 어울리고, 코랄색이라고 불리는 연어색, 산호색도 정말 잘 어울려서 그런지 코랄 메이크업도 자주 하세요.
완전 흑색인 모발이 아니라면 흑갈색부터 밝은 색의 모발까지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이렇게 윤아씨와 송혜교씨가 같은 라이트봄이지만 서로에게 어울리는 색들이 약간 차이가 있죠?

<봄-브라이트봄>

IMG_7158.JPG

수지씨가 대표 브라이트봄 연예인에 속해요 !
대체로 고명도, 고채도의 색들이 어울려서 그런지 무대에서 많이 입고나오시는 것 같아요!
이 사진은 무대사진인데 밝은 연노랑옷을 입었더니 평소 피부톤보다 미세하게 낮아보여요.
메이크업은 립에 포인트를 줘서 선명하게 발색하는게 좋고, 과한 스모키메이크업은 안어울리는 편이에요.
완전 흑색모발보다 약간 색이 들어간 모발이 좋아요.

IMG_7159.JPG

같은 봄브라이트에 속하는 설리!
메이크업과 헤어는 완벽한데 블랙옷을 입어서 살짝 밀리는 감이 있어요.
마찬가지로 고채도, 고명도의 색이 어울리고, 탁한 색보다는 맑은 색이 어울리는 편이에요.
설리는 파레트가 넓어 저채도의 색도 무난하게 받는 편인 것 같아요.
스모키는 되도록이면 피하고, 블러셔와 립으로 포인트를 주는게 좋고, 아이메이크업에는 펄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주는게 좋아요.
헤어도 흑발보다는 염색모가 어울립니다 !

이렇게 총 4명의 연예인 사진으로 봄타입의 퍼스널컬러를 설명해 봤어요.
정리하자면 채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고명도의 색들이 어울리며, 화사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많습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평소 스타일링이나 자주 입는 옷들의 색이 비슷하다면 그 타입이라고 유추할 수 있어요 !

다음 편에서 여름/가을/겨울 타입도 알아볼게요!

Sort:  

남성 연예인을 위한 퍼스널 컬러는 혹시 없나요? ㅎㅎㅎ

아 다음번에는 남성연예인도 같이 해야겠네요!!! ㅎㅎ 내용은 똑같이 적용하면 됩니다! 셔츠색, 자주입는 정장 색들과 매치하시면 쉬워요

감사합니다. 다음이 기대됩니다. ^^

네 남성연예인편도 기대되네요ㅎㅎ

저도 남성연예인 포스팅 기대해봅니다...ㅎㅎㅎ

@ flightsimulator 님 @danihwang 님, @jisang 님까지 남성연예인 기다리시는 분이 많으시군요!!! 뭔가 더 열심히 해야할 것 같은!! 금방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ㅎㅎㅎ

퍼스널 컬러에 대해 이해하고자 했는데 이쁜 분들만 모으셔서 침만 질질..
침 흘리며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다음편 기대할게요.

사실 저들은 이미 패완얼....! 나누기 어려웠습니다...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다들 너무 이쁜 분들만이...또르르ㅋㅋㅋ잘 보고 갑니다

ㅋㅋㅋ그들은 퍼스널 컬러가 필요 없는 것....! 그래도 참고 해주셔요 ㅎㅎ

제니님은 미용관련된 일을 하시나요~? 색이나 패션, 화장등에 대해 잘 알고 계신 것 같아요

아니요 저는 학생이에요!! 평소에 좋아해서 공부도하고 그래서 알게 된 것 같아요 ㅋㅋㅋ!

오 전문가의 내공이 느껴집니다. 남성편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부터는 남성분들도 참고되시도록 써볼게용^^

오호!! 흥미진진한 글이였습니다 ㅋㅋㅋ 여름타입 퍼스널컬러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여름타입은 제 타입이라 개인적으로 애정있는 포스팅이 되겠네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genie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6.90
ETH 2759.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