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에서 진귀한 기록

in #kr-basebak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야구 이벤트 하는 @banguri 입니다. 월요일은 야구가 없어서 이벤트도 못하고 심심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야구 기록중에서 진귀한 기록을 한 번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야구에서는 일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진귀한 기록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기록 중에서 투수가 가장 하기 힘들다는 퍼펙트게임이 있습니다. 퍼펙트게임은 말 그대로 1이닝에 3타자씩 9이닝에 27명의 타자를 상대 하면서 안타나, 볼넷, 에러 등 하나도 없이 1루에 주자 한명도 진루 시키지 않고 경기를 끝내는 것을 말합니다. KBO 에서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 MLB 에서는 기록을 찾아보니 단 23번만 있었고, 신기하게도 2012년도에는 어렵다는 퍼펙트 게임이 3게임이나 나왔습니다. Chicago Whitesox 의 Philip Humber 그리고 Sanfrancisco 의 Matt Cain 그리고 맨 마지막 퍼펙트게임은 Seattle Mariners 의 에이스인 Felix Hernandez 입니다. 그것도 2012년 8월 15일이니 6년 동안 퍼펙트게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Chicago Whitesox 의 Philip Humbe perfect game


Sanfrancisco 의 Matt Cain


Seattle Mariners 의 Felix Hernandez


모든 perfect game 의 마지막 투구 모습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투수 진기록이 있습니다. 바로 공 9개를 던지고 삼진 3개를 잡고 1이닝을 마치는 기록인데, 올해 MLB에서 한 번 나왔습니다. Baltimore Orioles 의 우완 Kevin Gausman입니다.

사실 이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가 지금부터 인데, 바로 9구 3삼진을 기록한 투수 중에서 우리나라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김병현 선수인데요, Arizona Diamondbacks에서 2001년 월드시리즈에서 선발 원 투 펀치인 Randy Johnson 과 Curt Schilling 과 더불어 주전 마무리로 등판하여 홈런을 맞고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월드시리즈 우승을 하였고, 우리나라 선수 중에서 유일하게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지금은 국내로 돌아와서 현 기아 소속이지만 등판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Diamondbacks 는 마름모꼴 모양의 무늬를 가진 애리조나 고유의 방울뱀이고 김병현의 슬라이더를 뱀 같다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김병현의 9구 3삼진을 잡는 모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집니다.
다행이도 주말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주식시장은 대북관련주가 상한가를 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이제부터 진정한 시작이 아닌가 합니다. Restart...

코인 시장은 5월 중순을 넘어서 하락이네요. 주식시장으로 돈이 빠져 나가서 그런 것은 아닌지...
스팀과 스달이 조금 더 힘을 내었으면 합니다.

이번 주는 주중에 쉬는 날이 없네요. 힘든 월요일 활기차게 보내세요.
내일 이벤트로 뵙겠습니다.

Sort:  

퍼펙트 게임이 23번이나 있었군요! 와우! 얼마나 전적이 차이가 나면 그럴까 싶기도 하네요.
9구 3삼진의 짜릿함은 제가 좀 알죠. 우리 큰애가 초 6때 야구했을때 몇번 보여줬어요 ㅎㅎㅎㅎ (네네. 자랑질 맞습니다)

경험 하셨나 보네요. 소리 지르고 하셨겠네요.
제 친구 아들도 고등학교 까지 야구 했는데, 친구가 감독 하는 짓거리 보기 싫다고 야구 그만 시켰네요. 좀 했다고 하는데...

김병현 저 때 참 좋았었죠. 계속 마무리로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 때가 메이저리그가 제일 재미있을 때였죠.
이제 은퇴 할 나이가 되었으니, 세월 무상입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캬~ 내용을 알고 보는데도 긴장되네요 ㅎㅎ
당시에 참 대단했었죠! 옛날 생각나네요~

메이저 리그 보는 맛은 지금보다 더 있었죠.
어째 로또 이벤트에도 하나도 안 맞을 수가, 저는 정말 똥손인가 봅니다. ^^

그렇다면 저야말로 똥손이죠. 수년째 안 맞고 있으니 ㅎㅎ
작년에 이대호, 김현수 있을때 또 재밌었는데 다들 복귀해버려서.. ㅠㅜ 아쉬워요.

퍼펙트 게임이라니... 보는 관중은.. 너무 재미없을 것 같은데요~~ㅋㅋ

그런가요?
혹시나 에러를 하는지, 아니면 혹시나 볼넷이 있는지, 이닝이 거듭될수록 극강의 쫄깃함을 줍니다.
댓글과 방문 감사합니다.

옛날생각납니다. 그때 커트실링하고 랜디존슨 장난아니었고 김병헌은 완전히 게임을 즐기는 강심장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벌써 17년전이니...

그러게요. 그게 벌써 17년 전이라니.
세월이 참 정말 빠릅니다.

오늘 제대로 이벤트 하려했는데 월요일이라 쉬는군요..ㅎㅎ
김병현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홈런맞고.... 그래도 자신감 하나는 오승환을 능가했었죠..ㅎㅎ

기억 하시는군요.
내일 잘 골라보세요. ^^

퍼펙트 게임이라... 이건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참 많이 필요한것 같아요! ㅎㅎ (야구에 관심은 없지만...)
6월도 비슷한 흐름이지 않을까 싶네요... 7월은 되야 어느 정도 방향이 나올듯 하긴 합니다만...

실력 그리고 천운 이렇게 같이 있어야 겠죠? ㅋㅋ
그래도 실력 부터...

늘 응원 감사합니다.

왠지 우리나라에서는 퍼펙스 게임을 달성하려면 투수 멘탈이 더 좋아야할 듯합니다. 상대편 응원에 많이 휘둘릴듯한데 ㅎㅎ
김병현 선수는 워낙 인상적이었던 장면들이 많았죠
전 제일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가 김병현 선수의 슬라이더가 스트라이크인 줄 알고 휘둘렀는데 몸에 맞는 공이었던 ㅋㅋㅋ
휘는 각이 얼마나 컸으면... ㅋㅋㅋ

#kr-baseball 보팅이벤트 지원드리고 갑니다~:)

songa0906님이 banguri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onga0906님의 [잡담] 네드의 매미 잡기

...
저번 문제의 정답은 5개였다.
이전 두 문제는 정답자가 없어서 보팅주사위를 굴렸는데,

???
두 개다 banguri이 1등을 하셨다.ㅋㅋ
그럼 여기서 문제.
나는 오늘 바나나 우유를 샀다.
이 바나나 우유의 유통기한은 언제...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3782.14
ETH 3146.1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