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아이가 공부하게 만드는 대화✌️

in #kr-baby7 years ago

안녕하세요. @honna 입니다. 참 한참 놀기 좋아하는 나이 아이들에게 스스로 공부하게 만들기가 참힘들죠.
그나마 도움이 되는 대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의 마음과 의견을 물어보는 질문을 하세요. 그면 아이는 스스로 공부하는 사람이라고 인식하게 해주세요.

  2. 아이에게 무엇을 배웠는지 물어보는것 보다 배운것을 아이가 부모에 가르치는 역활을 알려주세요.

  3. 아이가 모르는게 있었는데 그동안 왜 말을 안했냐는 말보다 그일에 의논을 하고 말해줘서 고마워 라고 말을 해주세요.

  4. 과거에 실패한 일에 대해서 꾸짖지 질문보다 긍정적인 질문을 통해서 학습동기에 자극해 주세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시키기 힘들죠. 거기다가 맞벌이하시는 분들은 더힘든거 같습니다. 그래도 아이에게 좋은말로 좋은감정을 가지게 만들도록 노력해보아요.✌️
이번주에 장마소식이 있습니다. 다들 우산을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Sort:  

@honna
언젠가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면 어떤식으로 아이를 대할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게 되어 기쁘네요!

잘 보고 갑니다!!

네네 ㅎㅎ 더 많은 정보 올려드리겠습니다 ㅎㅎ

홀딱 반할 만한

그런가요??ㅎㅎ

좋은 하루되세용 :)

네네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우와~육아에 대해서 관심많아요~
아직은 아니지만 이제 2세를 준비해야될 시기라서요~^^

오호~ 제가 올린글은 많이없지만 자주 올릴께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네 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아이에게 항상 공감해주는 말을 자주 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ㅎㅎ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ㅎㅎ

육아라는 건 매사에 부모에게 질문을 던져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어떻게 하는게 바람직한지...혼나님 글 잘 읽고 갑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ㅎㅎ 정확한 정답은 없고 만들어 기는고 같습니다 ㅎㅎ

부모라는 존재는 정말 대단하기도 하고.. 존경스러운거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저런 부모라는 존재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 자신감이 없어질 정도로..

배운것을 설명해보라고 하는 방법은 실제로 학습능률에 큰도움이 되지요:) 아이뿐아니라 어른도 그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40.53
ETH 2638.8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