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안전교육은 꾸준하게 놀이와 함께.

in #kr-baby6 years ago

1501050804808.png
(@inhigh 님이 그려주신 대문입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dayul 입니다.

오늘도 정말 숨이 턱턱 막히는 날씨네요.
집에 있으면서도 계속 에어컨을 틀었어요ㅠ
이번달 전기료... 걱정되네요ㅋㅋㅋㅋ

우리집 꼬맹이는 이제 딱 48개월 됐는데요.
사진과 앨범을 찾아보니..
18개월쯤부터 말을 잘했네요.
20개월부터 같이 대화를 했는데요.

그때부터 안전교육을 놀이처럼 했었어요.

(1)
"꼬마야, 사탕줄게! 아저씨 따라가쟈"
"띠러요! "
"꼬마야, 아이스크림 먹으러갈까??"
"또와주떼요!!!! 또와주떼요!!!!!"

모르는 사람 따라가면 안된다고 맨날 상황극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인지.. 남이 주는 과자도 꼭 엄마에게 준 다음, 엄마가 준것만 받아먹었는데요.

그런데ㅡㅜ 유치원 다닌뒤.... 친구엄마 막 따라가요...헐ㅋㅋㅋ
그래도 가기전 가도 되냐 물어보고 가긴하는데..
3살 4살때가 더 경계심이 있었던거 같아요.

(2)
아이가 기억하든 못하든,
생각날때마다 제 전화번호를 따라하게 했어요
"아가 따라해봐 공일공-1234-1234"
"공일공...일.....몰라"
머리가 조금 커진 뒤 딸은 이렇게 말했어요.
"엄마, 나목걸이에 엄마 전화번호있어!!
이거 보여주면 엄마에게 전화할꺼야"

"근데, 나쁜사람이 널 데려가면..
너 목걸이부터 버릴꺼야..그럼 어떻게 엄마에게 전화하지ㅡㅠ????"

그래서 매번 제가 말할 때 그냥 영혼없이 따라하더니!!!
39개월?? 40개월쯤 되니까!!! 드디어 전화번호를 외우더라구요.

아빠것도 외우게하면 두개 섞일까봐..
그냥 한개만 외우게했어요ㅋ

매번 하는 상황극
"잉잉잉~"
"아가 왜울고있니???"
"엄마를 잃어버렸어요. 엄마가 잃어버림 그자리에서 움직이지 말라고 했어요ㅠ"
"어머나...그럼 엄마는 어떻게 찾지??"
"여기 목걸이에 엄마번호가 있어요! "
"그러네!! 기다려봐.
여보세요?? 여기 냉장고앞에서 아이가 울고있어요.
네네!! 어서오세요"

ㅋㅋㅋㅋㅋ 그상황이 오면 안되겠지만,
그땐 우느라 말도 못하겠지만.. 상황극하고 노는건 좋아하네요.

(2-1)
작년일이네요.
집이 아닌 커다란 놀이터에 놀러갔다가 아이와 숨바꼭질을 하기 시작했어요.
아이가 술래. 저는 열심히 도망가서 미끄럼틀뒤에 숨어서 밑으로 보고있었는데요.
몇번 왔다갔다하더니 아이가 꿈쩍도 안하네요?????
왜지 하고 다가갔더니 아이가 엉엉 울고있네요.

엄마가 너무 완벽하게 여지도 안두고 숨어버려. .
엄마를 잃어버렸다고 생각한 아이는 그자리에서 꿈쩍도 안하고 울면서 엄마가 오기만을 기다렸대요.

토닥토닥. 진짜 잘했다고!
정말 그자리에서 기다리니 금방 엄마가 오지않았냐며 달래줬네요.;;;;;;;

(3)
자동차에서 사고가 계속 있는듯 해서,
작년부터 자동차 안전교육 시키고 있어요.

다행히도 이제 안전벨트를 혼자서 풀 수 있어요.
자동차타면 벨트하고 내릴땐 스스로 벨트를 푸는데요.
혹시나 혼자 남게되면 앞으로 건너가서 클락션 누르는 연습을 시키고 있어요.

몇일전 차에서 내리면서
"아가, 혹시 너혼자 남으면 어떡해야할까?" 했더니

벨트를 풀고 앞으로 넘어가서 빠앙!!! 하고 누르더라구요.
자주 연습하기에는 너무 시끄러울까봐 조심 조심 연습하는데..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으니깐요.

손에 힘이 없는 아기들은 엉덩이로 누르게 연습시키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Capture+_2018-07-18-18-09-09.png

일어나면 안되는 일이지만..
어떤일이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니..
놀이처럼 계속 가르쳐야 할 것같아요.

(4)
아이 미아방지 지문등록을 위해 경찰서에 방문하려고 했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랑 사진 지참 해야한다네요.
다음번에 가족관계증명서 뽑아들고 가야겠어요.

날씨는 덥지만, 가족의 품에서 하루 하루 행복하시길 바라요 :-)♥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굿밤♥

Sort:  

안전교육 지대로 하고 계신데요 ㅎㅎ
오늘 뉴스에 유치원버스에 아이가...
왜7시간이나 방치하게 된건지 전 정말 이해가 안되요..

저도..ㅠ 너무 안타까워요ㅡㅠ

우아..아이랑 상황극하면서 걱정도되고 몰입도되고 겁도나고
그런 일이 안벌어져야겠지만 혹시란게있으니!
교육 아자!

맞습니다!!!
교육 아자 아자!!!!

You received 25.3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7.18. Congrats!

ㅎㅎㅎ 상황극하면 넘 재미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띠러요!!띠러요!!!
미아방지 지문등록 얼른하세요 다율님^^

네네!! 아이가 교육(?)하는데로 잘 따라와서 교육하는 재미가 있어요:-)♥

항상! 어떤일이 발생할지 모르니까 소중한 우리아이에게
피해가 가지않도록 미리밀 사전교육하는건 무조건! 필수입니다 ㅎㅎ

네네 진짜 필수인거 같아요ㅡㅜ
요즘 같은 세상이면. .버릇없게 자라도 몸건강히만 살아줘도 좋을것같아요ㅡㅠ

대문그림 너무 귀여워요~~~
글 읽으면서 계속 보게되네요~~
안전교육 상황극효과가 좋은듯 하네요

9오늘 아이친구엄마들도 함께 있었는데요, 친구엄마가 주는것도 안먹고 한번만 안아보자 그래도 안가네요.
교육을 너무 강하게 시켰나봐요^^;;;

우와 안전교육 정말 제대로 가르치신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말을 정말 빨리 시작한것 같아요. ㅇ.ㅇ 제 아이도 목걸이에 번호가 있긴한데 기본적으로 번호를 외우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생각해보니 제가 아이에게 안전교육을 제대로 못시킨것 같네요. ㅜ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알려줘야겠어요 .

요즘 사건 사고 소식들을때마다..
최악의 사고를 가정해봅니다. ..
그걸 못견딜것 같아서 더 안전교육을 시키는것 같아요..

잘 배우고 갑니다 ! 정말 잘 하시는거 같아요..! ㅎㅎ
요즘 안좋은일이 너무 많아서 ㅠㅠㅠ저도 저희 아가 열심히 가르쳐야 겠어요~

오랜만이네요~ 다율님~ ㅎㅎ
잘지내셨어요? ㅋㅋㅋ
이번에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그림동화 연재를 시작했는데~
심심하면 아이와 함께 한번 봐주세요~ ㅋㅋㅋ
https://steemit.com/kr-gazua/@keydon/1-120180720t175119861z
"티미와 태미의 시간여행" 에피소드 1-1 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카일 이벤트 서포터(7.19)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63.51
ETH 2579.2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