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oya's drawing 89] 삼일절 그분들을 위한 묵념

in #kr-art6 years ago (edited)


ZZOYA(@zzoy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2018-02-28 19-49-32.png


나라에 바칠 목숨이
오직 하나밖에 없는 것만이
이 소녀의 유일한 슬픔입니다.
-유관순 열사-




여긴 아무날도 아니지만 한국은 삼일절이니깐 독립을 위해 애쓰신 분들을 위해 묵념하는 의미로 이 그림을 올려 본다. 저 하늘을 날아가고 싶어도 사람이기에 긴 그림자 만큼이나 이 땅에 미련을 갖고 있지 않았을까 남들처럼 사람다운 삶을 살아가고 싶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덧1,
개인적으로 소요님 숙제를 해야하는데 몸져 눕느라 아직 못 끝내서 29일, 30일이 없는게 무척 아쉽다. 물론 그러실 분은 아니지만 무언의 압박이 느껴진다. 덜더러더러럴러..

덧2,
여기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꽃샘추위 같다. 갑자기 남부에 눈도 온다 -_- 이상한 나라다...며칠전에 밖에 나갔다가 몸살이 났다. 물론 장염까지 겹쳐서 몸져 누웠지만 당분간 나가면 안되겠다..........

덧3,
나 이제 안아픈데...내가 글을 애매하게 써서 다들 아직도 아프다고 생각하신다. 어쩌지어쩌지..아픈척 해야겠다......



DQmXnq6g8gSTZEa8Kkuc11zLd2S5fXJEqgoeLB97Nf2Mjwt.pn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하나 밖에 없는 목숨을
어떻게든 부지하는 것이 가장 큰 일인 저에게는
유관순 열사의 나라사랑 정신은 순고하네요.
쪼야님 그림 보니 단순하지만
여운이 길게 남을 것 같아요.
몸조리 잘 하셔서 건강 회복하세요~

우와 제 그림이 innolee님께 긴 여운을 남겼다니 너무 행복합니다!
정말 그 당시 그 분들을 생각하면 저도 제가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봐요..저도 못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아졌습니다~^^

눈 뜨고 쪼야님 그림 앞에 묵념으로 시작..ㅎㅎㅎㅎㅎ 6시가 넘었는데 아직 미명이네요
I would die for my country------야만의 시대를 넘어 오늘에 이르렀네요

ㅎㅎㅎㅎㅎ제 그림앞에서 묵념하시다니ㅎㅎㅎㅎ(영광입니다)
오늘 일찍 일어나셨네요~ 6시면 전 완전 꿈나라인데..
하아..그러게요 정말 야만의 시대를 넘어 오늘까지 왔네요..ㅠㅠ

어떤 숙제를 받으셨을까요. 궁금합니다.

ㅎㅎㅎ 알려드리고 싶은데 비밀이라고 해서 말할수가 없네요 ;ㅁ; (사실 대단한건 아니예요 ㅠㅠ)

참 사랑스런 그림을 그리시네요^^~
글은 담백하고 말이에요^^~
나라에 바칠 목숨이 하나 뿐이어서 슬픈 많은 분들이 계셨는데 미투운동으로 시끌해진 이나라는 참. ..

우왕 사랑스럽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러게요..참...시끌시끌하네요..그리고 맞팔했어요. 자주 봬요^^

하나 뿐인 전부를 모두 바친 소녀가 혼을 담은 계란으로 바위를 깨뜨렸네요...
경건하고 감사한 날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에효 그러게요 어린나이에 그랬을거 생각하니 참 먹먹해지네요..
와주셔서 감사해요 오나무님~^^

악플 달러왔습니다.

몸조리 잘하시고 준비하는건 급한거 아니니까 천천히 하세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웃음으로 때워보자ㅎㅎㅎㅎㅎㅎㅎㅎ
우왕 소요님 저 그럼 정말 천천히 해요............그냥 구박하세요 ㅠㅠ

역시나 소요님 댓글이 있군요 ㅋㅋㅋ 츤데레 소요님!

어릴때 유관순 누나 혹은 유관순 언니로 배웠는데 이제는 제가 더더더 나이를 많이 먹었네요.. 당시 독립운동을 했던 열사들 중에 나이가 꽤나 어린 사람이 많다는 사실이 마음을 숙연하게 만드는거 같아요 유관순열사는 18세였고 도시락폭탄을 던진 윤봉길열사도 20대 초반이었는데.. 결코 그나이대가 어린 나이가 아님을 다시 느낍니다. 얼른 태극기 달아야할텐데 아이가 깨길 기다리고 있어요. 몸 아프신 것도 얼른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아 정말 그 분들 나이 들으면 깜짝깜짝 놀라요. 그 나이에 저는 뭐했나 싶고..그렇게 희생해서 얻은 자유인데 의미있게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태극기 다셨나요? 아이랑 같이 다신다니 아기자기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좋은예감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마음이 아픈 날이죠 오늘ㅠㅠ
그림으로 이렇게 기억하는 거 좋아보여요!!

쪼야님! 얼른 몸 건강 회복하시고, 뛰어다니시길ㅋㅋ

그쵸..ㅠㅠ
핑크피그님..저 다 나았는데 제가 글을 좀 애매하게 써서 계속 아픈척 해야할 거 같아요.........ㅋㅋㅋㅋ

그림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학교 운동장에서 순국선열을 위한 묵념을 하던때가 떠오르게 만드는 그런 그림이였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시니 갑자기 저도 학교 운동장에서 묵념 하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217.53
ETH 3316.1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