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 Art work> 인면조

in #kr-art6 years ago (edited)

123124123123.PNG

잠 안오는 새벽,
스팀잇 피드를 구경 중 @ryanhkr님의 인면조 그리기 이벤트에 참여해봤습니다.
https://steemit.com/kr-event/@ryanhkr/6-sbd

평창 올림픽 개회식 때 등장했던 화제의 인면조를 찾아봤는데,
심상치 않은 비주얼에 살짝 충격을 먹었습니다.

234234234234.PNG

잠도 안 오는데 궁금해서 더 알아봤습니다.
인면조는 고구려 고분벽화에 그려져 있는 상상 속 동물로,
장수를 기원하는 새라고 합니다.

상징을 알고 다시 보니 나름 멋있는 올림픽 마스코트라고 생각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이벤트가 ㅋㅋㅋ 요즘 그림소재가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한번 제스타일대로 그려봐야겠네요 ㅎㅎㅎ 좋은 그림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네 한번 참여해보세요!
저도 보자마자 꽂혀서 새벽에 바로 그렸어요ㅋㅋㅋ

히이익 인면어도 히익인데 인면조라니요. 히이익. 꿈에 나올 것 같아요ㅠㅠ헝헝. 그 그래도 느낌있는 그림 잘 보고 갑니다ㅠㅠ으아ㅜㅜ

맞아요 정말 무섭게 생겼어요ㅜㅜ
계속 보다보니까 겨우 적응됐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여기저기에서 인면조가 난리도 아니죠.ㅎㅎ
자주 구경하러 올게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아주 핫하더라고요ㅋㅋㅋ
넵 저도 팔로우하겠습니다:)

IMG_2915.PNG

어느새 정들어버린 그.. ㅋㅋㅋㅋ

234234.PNG

이분도 계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인면조 김동현 닮았어요...ㅎ

네 보면서 엄청 웃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

그림 오늘도 멋져요. 원래 인면조가 저런 그림이군요.....ㅎㄷㄷ

감사합니다 라나님:)
저도 찾아보면서 처음 알았어요
알고보니까 재밌네요ㅎㅎ

인면조가 요새 핫하군요~~ ㅎㅎㅎ

릴리프님 멋진 인면조 잘봤습니다:)

아 겁나 무서워 ㅠㅠㅠㅠ 엉엉..
인면조 그리지마요.. 무서워 ㅠㅠㅠㅠ

인면조 무섭죠ㅜ 근데 계속 보다보면 나름 매력있더라구요
문득 든 생각인데 씨마님이 그리는 인면조는 어떨지 궁금하네요ㅎㅎ

오호 이번 개막식 때 인면조 참으로 핫하던데요 ^^
사람 얼굴을 가진 새라...
새를 신과 전달자로 보았으니 어쩌면 신이 보낸 전달의 의미(사람의 얼굴로 사람의 언어를 사용하는)인 사신으로 생각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빅피쉬님 말이 맞는거 같아요
제가 찾아봤던 글에서 인면조는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새라고 나와있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515.17
ETH 2501.35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