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동화의 재해석, 성냥팔이 소녀 : The Little Match Girl

in #kr-art7 years ago (edited)

18_01_23_title2.png

안녕하세요 @relief88 입니다 :)

동화의 재해석 이벤트에 참여해보았어요 ^^

https://steemit.com/kr-art/@kimsursa/kr-art-02-50sbd


성냥팔이 소녀 내용을 다시 곱씹어보니
슬픈 내용이더라구요

당시 백린 성냥이 환각을 일으키는 위험한 성분이 있다는데

거기에 중독되어서 환상이 보이게 되고

날도 추워서 하나씩 하나씩 태우다가

마지막까지 불태우면서 깊은잠에 빠져들고

결국 하늘나라로 올라가는 내용이더라구요 ㅠㅠ


18_01_23_matchgirl1.png

PhotoEffect20180124_015830.gif


18_01_23_matchgirl2.png


어느 깊은 가을밤 잠에서 깨어난 제자가 울고 있었다.
그 모습을 본 스승이 기이하게 여겨 제자에게 물었다.
"무서운 꿈을 꾸었느냐?"
"아닙니다."
"슬픈 꿈을 꾸었느냐?"
"...아닙니다. 달콤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왜 그리 슬피 우느냐?"
제자는 흐르는 눈물을 닦아내며 나지막이 말했다.
"그 꿈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달콤한 꿈이여서 슬프게 우는 이야기가 있는

한국영화 달콤한인생과

달콤한 환상속에서만 행복한 성냥팔이 소녀를

섞어보았어요

(너무 의식의 흐름대로 한것같기도 ;;)


이상으로 성냥팔이 소녀를 재해석해 보았어요 ㅎㅎ


1516719225_800.png

@talkit 님 액자프로그램으로 액자를 씌워 봤어요 ^^

https://steemit.com/kr-art/@talkit/kr-art-02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こ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わないourselvesタグキャンペーンに参加しています。@relief88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relief88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relief88_banner.png

Sort:  

돌이킬수 없다면, 끝까지 태우고 간다!!

그러니까 저 소녀가 sungnyanggap (사이코과학자인 Dr. Kim 이 성냥팔이소녀를 위해 특수제작한 성냥갑 모양의 화염방사기. 핵발전 기술을 사용함) 으로 미래도시 네오-Seoul 의 악당들을 산채로 불태우는 고어 액션 영화라는 거군요. 잘 알겠습니다.

아하!! 재해석의 해석! 감사합니다 ㅋㅋㅋ

잘...잘아셨군요!! 악당들을 부하들부터 하나씩 산채를 불태우게 되고
두목은 이렇게 말합니다.

넌 나에게 모욕감을 주었어!!


시작한이상 끝을 봐야하는 이 이야기의 끝은 어떻게 될것인가?!!!

ㅋㅋㅋㅋㅋㅋ

한국의 미를 살려서 김박사가 사실 성냥팔이소녀의 친아버지였다는걸로 끝내면 될거 같습니다.

아 당근케이크님 ㅎㅎㅎㅎ

후속작 나오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

오!! 카르스마가 ㅎㄷㄷㄷ 하네요;;대박!!
그 꿈은 이룰수 없는꿈이기 때문입니다 ㅜㅜ
맴이 찡하네요 ㅜㅜ

저도 맴찢하네요 ㅠㅠ 꿈은 이루워져야 할텐데

빨리 성냥 안사면 한 대 뚜드려 맞을거 같아요! 드...드리겠습니다 :P

필요없어.png

필요없다냥! 냠냠이를 달라냥!!

@rbaggo 님 빵웃었네요 ㅋㅋㅋㅋ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인줄 알고 깜짝 놀랐네요.

아... 그 그 영화는...말잇못 ..ㅎㅎㅎ

뭔가...엄~ 청 이해가되는 동화예요^^

헉 다행이네요 ㅎㅎㅎ 동화들을 찾아보면서 동화들이 생각보다 슬프거나 예전보다 다르게 보이는게 있더라구요 ㅎㅎ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스티밋 라이프~!!

오... 눈빛이 마음에 들어요.

여러 느낌줄려고 해보고 눈빛이 좀 강렬하게 나오도록 해보았어요 ㅎㅎ

저 그림은 직접 그리시는거죠?? 눈빛에서 여러가지 감정이 보이는거 같은
.. 강렬한데 슬프기도하고 ㅜㅜ 제가 생각했던 성냥팔이 소녀 느낌이 아니라는 재해석이 확실히 보이는데용??

넵넵 ㅎㅎ

추워서 몸을 녹이려고 성냥불을 킨 소녀는 성냥불을 킬때에만 따뜻한 난로,

화려한 만찬, 크리스마스 트리등.. 성냥불을 켰을때만 행복했었기에

그 행복을 놓치고 싶지않아 마지막까지 성냥불을 키는 내용을

차갑고 냉혹한 현실을 벗어나 그 행복한 꿈을 놓치고 싶지 않은

간절함과 슬픔을 좀 더 부각시켜서 그려보았어요 ^^

동화이벤트 엄두도 못냈는데 멋지세요
성냥팔이 이야기가 안데르센어머니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쓴거라더라구요
어릴때 동화들으면서 이게 뭔내용이야 재미없어 이렇게 생각했던 기억이
재미있는 동화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 ㅎㅎ

고맙습니다.png

--

저도그냥그런 내용이구나 하고 읽었던것같은데 지금보면 또 달라지더라구요 ㅎㅎㅎ

뭔가 엄청 강렬하고 강력해보이는 소녀가 됬네요^^ㅋㅋㅋ 잘 구경하고 갑니다~!

눈빛이 강렬하죠? ㅎㅎㅎ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598.38
ETH 2746.6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