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Challenge 1st : 스팀잇 하단 배너를 만들어보자. (feat.백수곰)

in #kr-art6 years ago (edited)




잡담
____


요 며칠 프로젝트 몇개가 병행되고 있어서 활동이 좀 뜸했어요. 그래도 스팀잇 눈팅도 하고, 댓글 활동도 하고 있었는데 @yani98님의 아트 챌린지가 보이더라구요. @sndbox 챌린지를 도전할 계획이었는데 타이밍을 못잡고 있다가 #KR-ART 챌린지를 보고 잘됐다 싶었어요. 시간이 좀 압박스럽긴 했는데 고민할바에야 작업을 하자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작업 과정은 언제나 재미있네요.






작업 과정
________


저는 보통 시각적인 작업을 할 때, 페이퍼 스케치를 러프하게라도 그려놓고 시작해요. 대충 그렸더라도 눈으로 한 번 실체를 보고 시작하는 것과 포토샵(어떤 툴이든) 흰색 바탕에서 시작하는 것은 작업 속도가 다르거든요. 직업병이기도 해서 특별한 일이 아니면 최대한 빠르면서 퀄리티 있게 작업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요.

papersketch.jpg

누워서, 뒹굴뒹굴 거리면서 머릿속으로 구체적인 상상을 하고는 러프하게 스케치를 그려봅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때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을 대략적으로 써놓기도 합니다.


아이디어와 컨셉을 구상해야겠죠? 최근에 백수곰 이모티콘을 런칭했으니 어렵게 머리 굴리지 말고 백수곰을 활용하기로 했어요. 뭐든 하나를 하더라도 확장되고 이어지는 스토리텔링이 생겨야 사람들에게 어떠한 브랜드 이미지로 자리 잡을 수 있으니까요.

이왕 하는거 애니메이션을 살짝 적용해서 백수곰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보기로 했어요. 대신 애니메이션이 너무 과하지 않도록, 특히 손으로 직접 그린듯한 느낌과 몽실몽실(?)한 느낌을 주기 위한 구상을 했어요.



스토리도 중요한데 무슨 내용을 넣을까하다가 무난하게 팔로우/보팅/리스팀을 선택합니다.


artchallenge1_anna1.png
팔로우는 무난하게 인사하는 모습


artchallenge1_anna2.png
보팅은 팔로우보다는 압박스러우면서
귀여운 협박조로 조르는듯한 모습


artchallenge1_anna3.png
리스틈은 틀을 깨고 나와서 글을 읽는 나에게
호소하는 듯한 모습으로 구상을 했어요.


백수곰의 컨셉을 그대로 차용했어요. 아이디어를 하나 더 추가한 것은 뭔가 절절하면서 압박스럽게(?) 요구하는 듯한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봤어요.






작업 장면
________


sketch_ani1.gif
쉬운컷은 페이퍼 스케치한걸 참고로해서
바로 그림을 그립니다.


sketch_ani2.gif
좀 스킬이 필요하고 더 빨리 그릴거야!한다면
종이에 그린걸 이렇게 대고 따라 그리면 돼요.


sketch_ani3.gif
백수곰을 하도 그렸더니
얼추 이제는 비슷하게 그려지네요.


sketch_ani4.gif
색칠할때 면을 선택하고 한번에 칠하지 않는 이유는
펜 스타일링은 유지하기 위해서죠.






뒷 이야기
________


끝났다!! 이제 글을 쓰기 위해 참고하려고 [20SBD 상금에 도전하세요] KR-ART Challenge 1st를 다시 한 번 읽어 보는데…

omg.png

이것이 무엇이당까?


왜 이것을 제대로 확인을 안했을까요? 애니메이션을 만들 생각에 사이즈를 작게하고 스케치를 했는데 가로 사이즈가 1000px이라니!!! 참고로 작업한 사이즈는 400*200px이에요. (비율도 안맞앜ㅋㅋㅋㅋ)


paper_banner.gif

이것으로 대체가 가능하당까?


어떻게할까 하다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갈수는 없어서 그냥 제출을 하기로 합니다. (잘 모르궤써~여~)







그러면, 출품한 배너작을 구경해볼까요?

두구두두두구두두
두구두두두구두두



artchallenge1_anna.gif
쨔잔-



artchallenge1_anna2.gif
쨔잔2-



어떤가요? 백수곰이 참 귀엽지요~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작업일지를 마칩니다.



.
.
.




끝난줄 알았죠?

막간 소식입니다.
______________

whitebear_anna2.png
백수곰 이모티콘 2SBD 페이백 이벤트가 하루 남았어요!


namepaper_cho.jpg
아버지 명함이 무사히 도착했어요 ❤️





Sort:  

스케치한 그림 자체로도 넘 예쁜데요!
아버님 명함 역시👍🏻

아지님, 항상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명함은 괜춘게 나왔죠? ㅎㅎㅎ

우와우와!!! 정말 저도 잘그리고싶어요~!! ㅠ.,ㅠ 이모티콘 너무 귀엽고 예뻐요~

연습하시면 잘 그리실 수 있으세요!! 사람마다 독특한 그림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모티콘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_ </

47_움직이는표정2.gif

네 한번 저도 열심히 그려볼게요!!

와 정말 너무 이뻐요^^ 모두 다 탐나는고만요! 실물 명함도 역시나 고퀄리티..

오오, 효미닛님이 이뻐해주시니 고맙구만용 ㅎㅎㅎ
명함 잘 나와서 좋았어요 >_ <///

스케치한 그림 자체로도 넘 예쁜데요!
아버님 명함 역시👍🏻

스팀잇이 일시적으로 엄~청 느려진후에 댓글 2개씩 달리는 현상이... 홍진* 출동한줄 알았어요.

우와 이정도 실력이시면 직업으로 하시는건가요?ㅎ
곰돌이 이모티콘으로 만들어도 되겟는데요?ㅎ

엌ㅋㅋㅋㅋ 디자인 관련일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이모티콘은 만들어졌으니 활용해보세요 >_ <///

저도 스팀잇 하면서 필요성을 느껴서~
애니메이션 공부를 시작해 보고 싶은데요~
포스팅에 나온 그림 그리는 툴이 어떤건가요?
태어나서 애니메이션은 그려본 적이 없는 생초보 입니다~
미술과 관련된 사람도 아니구요~ ㅋㅋㅋ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초보자용 "무료툴" 좀 추천해 주세요~

포스팅에서 쓰여진 툴은 Adobe photoshop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월 이용료를 내야합니다 :)

무료용 툴은 제가 사용하는 것이 없어서 추천을 하더라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도움이 안될듯 하옵니다 'ㅇ'///

세상에 둘도 없을 유니크한 명함 멋짐 뿜뿜 입니다!
배너는 저렇게 만드는구나 배워갑니다.
이모티콘 너무 사랑스러워요

하핫, 그렇죠!! 세상에 둘도 없을을 유니크한 명함이옵니다.
멋진뿜뿜 감사드려욬ㅋㅋㅋㅋ

이모티콘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47_움직이는표정2.gif

백수곰의 이렇게 탄생했군요ㅎㅎㅎ
제작과정을 보니... 우리 백수곰에 대한 애정이 더 뿜뿜하네요ㅎㅎㅎ
아빠 명함도 너무 예쁘게 잘 제작돼서 도착했네요...
아빠가 좋아하시겠어요^^

반반생활살이를 시작했을때 백수언니라는 컨셉으로 만들게 되었던 캐릭터였어요 ㅎㅎ
제작하다보면 제가 제 그림을 따라해야해서 어려울때가 있다는 웃픈 상황이.. 그나마 백수곰은 특징이 몇개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욬ㅋㅋ

아버지가 명함 엄청 좋아라하셨습니다 ❤️

10년도 더 전에 전공으로 포토샵배웠었는데 기억이 왜 하나도 안날까요? 다시 공부해야겠네요 ㅜ

툴은 손안돠면 금새 또 잃어버리니 ㅜㅜ
다시 잡으시면 했던 경험이 있어서 금방 적응하지 않을까 합니다 :)

ʕ•ᴥ•ʔ 일등예약했곰~ ㅎ 👏👏👏 샌드박스 하셔도 충분히 위너 하실거 같아요...

아닠ㅋㅋㅋ 이모티콘 엄청 잘 쓰셩... 곰을 어떻게 만드셨죠? ㅎㅎ
샌드박스도 꼭 도전해볼게요!!

( ̄(工) ̄) 이런 곰도 있곰 ~ ㅎ 핸폰에 일본어를 추가하면 이모티콘이 따라와요. ㅎ 전 일본어입력할 일이 있어서 쓰고있지만 언어가 많아지면 좀 불편해서 그렇게 추천은 안드려요~

( ̄(工) ̄) 이런 곰도 있곰 ~ ㅎ 핸폰에 일본어를 추가하면 이모티콘이 따라와요. ㅎ 전 일본어입력할 일이 있어서 쓰고있지만 언어가 많아지면 좀 불편해서 그렇게 추천은 안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912.75
ETH 3070.6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