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 순우리말 알리기 프로젝트 #1. 비를긋다

in #kr-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느루입니다. 이번주도 잘 지내셨나요?
저는 일주일동안이나 제대로 찾아오질 못해서
어찌나 창피하던지..(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한 스스로에게..)
사실 일주일동안 저는 본업과 다이어트(!)에 시달리며 나름 고민에 빠져있었답니다

 

어떡하면 내가 스팀잇에서 캘리와 그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까

어떡하면 의미있는 캘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

꾸준히 찾아뵐 수 있는 주제는 무엇일까

 

이런 성장(?)을 위한 생각들을 계속 하고있었어요:D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올리는 캘리는 그냥 예쁜 장식같은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오늘부터 정기적으로 스팀잇에 전달할 수 있는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하려합니다

 

바로 【순우리말 알리기 프로젝트】 입니다.

외래어와 신조어, 은어, 비속어 등으로 가면 갈수록 자취를 감춰가는
예쁘고 정감있는 우리의 순우리말을 캘리그라피로 스티미어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 오늘은 바로 그 첫번째 시간이네요.

20180325_224402.jpg

순우리말 알리기 프로젝트 #1. 비를 긋다
"잠시 비를 피하여 멈추기를 기다리다"

 

프로젝트의 첫번째 순우리말은 '비를 긋다' 입니다.
비를 긋다란 비가 올 때 잠시 피해 멈추길 기다리는 것을 말합니다.
뜻을 듣고나니, 차 아래에서 비를 긋는 고양이의 모습
느닷없이 비가 쏟아지는 날 정류장에서 비를 그었던 추억이 떠오르는 것 같지요?

 

뜻을 알고 다시 읽어보기만 해도 머릿속에 그림이 예쁘게 그려지는 것이
순우리말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가 오는 것도 아니고 비가 올 예정도 아니지만요!
눈이오고 미세먼지가 가득한 전쟁같은 한주를 보낸 스티미어분들이
잠시 비를 긋고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 전해드립니다:D
(오늘도 감성감성한 감성캘리 ㅋㅋ)

 

그럼 저는 내일 또 오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예고 : 캘리그라피 모임 『글씨밀레』 이야기

 

 

 

p.s. 제 필명인 느루 도 순우리말인건 안비밀-!

Sort:  

미세먼지가 가득한하루였습니다 비를 긋기보단 비가오길바라는마음이네요 ㅎㅎ 오늘도 좋은캘리 감사합니다 내용도 좋네요 ㅋ

언제나 1등으로 댓글달아주시는 코부니님! 저야말로 감사합니닷. 저도 시워어어언하게 비가 내렸으면 좋겠네요ㅠㅠ 비를 긋고 한적하게 창밖을 바라보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

말과 글씨가 예뻐요. 비를긋다.. 발음 해보게 되네요.

발음해보니 너무 부드럽고 정감있지 않나요? ㅎㅎ 그래서 순우리말을 정말 좋아해요. 말 자체가 예뻐서 덩달아 글씨도 예뻐보이는 것 같네요ㅎㅎㅎ 칭찬감사합니다 자주봬요 !

👨 오~ 비를 긋다. 처음 보는...ㅎㅎ 비를 긋다. 좋네요.
계획 잘 세우셨네요 ^ ^ 느루도 찾아봤답니다.
느루도 좋네요. 역시 처음 ㅎㅎ덕분에 우리말 지식 +2 하고 갑니다 :)

괜찮은 프로젝트인가요 ? ㅎㅎㅎㅎㅎㅎㅎㅎ 제가 한다고 글까지 써놓고는 왠지 부끄럽네용 ㅜㅜㅎ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느루까지 찾아보셨다니 ㅋㅋ! 느루 뜻 참 좋죠? 꼭 그 뜻 그대로 스팀잇 하겠다고 다짐했답니다 ! 자주봬요 바비마리님 !

좋은 표현 잘 배우고 갑니다 :)

앗 감사합니다 :D 실제로 발음해보고 써보면 더욱 정감있고 부드러워요 ! 표현이 예뻐서 순우리말을 말하는 사람은 왠지 더 순수해보이더라구요 ! ㅎㅎㅎ 자주들러주세요 :D

20180325_235905.jpg


직접 써보니까 어감이 좋네요.ㅎㅎ

세상에 ㅠㅠ 제 포스팅에서 한손님 캘리를 만나다니 너무 반가워요 ! 좀전에 한손님 영문캘리를 보고왔는데 한글캘리까지보다니 이번주 운수가 좋겠네요 ㅋㅋㅋ 짙은 파란색 잉크로 쓴 글씨가 너무 매력적이에요. 물방울인 듯 비의 느낌이 잘표현되어서 너무 좋네요! 요즘 장난감에 빠져 딥펜과 잉크를 잘 쓰질않았는데 한손님 캘리보니까 다시 쥐어야겠네요 ㅋㅋ 이번주도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의미도 크고, 스팀잇에서 경쟁력이 있어 보여요...앞으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몽당연필입니다
줄임말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같은 한국사람끼리 의사소통하기도 힘든 요즘에 너무 아름다운 프로젝드를 시작하시네요 응원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s @mary202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코인장의 비를 확 긋고 싶네요..ㅇㅅㅇ+

스팀달러랑 스팀이라도 좀 올랐으면..ㅠㅠㅠㅠㅠㅠㅠㅠ

비를 긋다..
순우리말임에도 불구하고 쓰질 않으니...

이렇게라도 알려짐을 통해서
되새기는거 좋다고 봅니다.

잘 보고 가요

P.S
스팀잇 못한다고 큰일알것도 아닌데요 뭘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75.57
ETH 3480.5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