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의 흑기사로 이름을 날린 자의 최후 : 시상에 지각하다

in #kr-art7 years ago (edited)

캡처_2018_03_19_02_52_09_823.png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에 올린 포스팅에서 예고(?)해드린대로 4일은 아니지만 3일만에 찾아온 케이지콘이라고 합니다.
사실 오늘은 스팀잇 활동을 할 예정이긴 했지만..............몇몇 분들은 아시다시피


캡처_2018_03_19_02_49_13_254.png

자기 시상식(?)에 10시간이나 지각을 하고 말았습니다.


캡처_2018_03_19_02_49_35_684.png

캡처_2018_03_19_02_49_45_885.png


당사자가 지각하자 초조해진 이전 수상자들


제가 이렇게나 염치없게 늦은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주로 스팀잇을 하는 시간대가 새벽이기 때문인데요.
이젠 제입으로 말하기도 입 아픈(?) 새벽의 흑기사라는 제 별명도 그 때문에 생겼습니다.(물론 그것 때문만은 아니지만....)

그래서 오늘은 너무나도 고마우신 소철님의 SI 45번째 신규 작가에 선정된 소감을 적으면서 동시에 시상식에 지각한 변명에 대해 구차하게 읊으며, 수상 기념 겸사겸사 제 지금까지의 스팀잇 여정을 되짚어보는 것도 재밌겠다 싶었습니다^^


캡처_2018_03_19_02_56_03_514.png

때는 바야흐로 3개월 전(실제 날짜로 세면 한 4개월은 될텐데....이렇게 보니까 제가 진짜 신입은 신입이네요 ㅋㅋㅋ)
제가 가입하고 나서 처음 쓴 글입니다. 이때만 해도 가입 승인 메일이 언제 오나 초조하게 기다린 기억이 ㅋㅋㅋ

구글에서 검색했던 몇 개의 키워드가 저를 스팀잇으로 이끌었고, '돈을 버는 SNS?'라는 것에 혹해서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돈보다 소중한 것들을 위해서 남아있지만요.

뉴비와 아티스트에게 후하디 후한 스팀잇이다 보니 보상액이 ㅎㄷㄷ 하군요.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뉴비분들. 사실 제가 가입했을 당시가 기가막히게도 스팀과 스달의 시세가 떡상하던 시절이었거든요ㄷㄷ 지금 시세에 비한다면 대략 40~50 사이의 보상액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그것도 많긴 많지만 역시 첫 가입글의 후광이다 보니....



스팀잇에 처음으로 올렸던 그림이로군요. 아시는 분만 아시겠지만 미완성 그림의 일부만 짤라낸 것으로 4개월이 지난 후에도 완성을 못 시켰습니다-.-;;;; 일해라 케이지콘!...아, 일은 하고 있구나. 여유시간을 가져라 케이지콘!

캡처_2018_03_19_03_06_33_342.png
캡처_2018_03_19_03_07_15_662.png


그 이후에도 착실하게 만화가이자 그림 그리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쌓아가던 모습입니다.

캡처_2018_03_19_03_09_20_581.png

일주일도 채 못가 웹밍아웃을 해버린 모습입니다;; 크흠-.-;;;
가끔 제 웹툰 제목을 묻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다음의 수요웹툰 블랙 베히모스입니다. 재미는 없습니다.

제 직업이 웹툰작가이다 보니, 일과 생활의 경계가 굉장히 모호합니다. 출근과 퇴근의 개념이 없고 휴일도 없다보니(웹툰작가는 기본적으로 일주일동안 7일을 일해야한다고 보심 됩니다.) 사실상 눈을 뜬 시간이 항상 일하는 시간이라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저로서는 스팀잇을 병행한다는 게 꽤 위험합니다.

스팀잇에 너무 치중할 경우 작업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고, 잠깐 잠깐 확인한다는 게 집중력을 흐트릴 수도 있고. 그럼에도 어쨌든 회사에 출근한 게 아니니 언제 어느 때든 원하는 때에 스팀잇에 들어갈 수 있으니 일하는 시간과 스팀잇을 하는 시간을 확실하게 나누는 게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오전~오후 중으로 하루 작업을 다 끝내놓은 그 이후에야 스팀잇에 접속할 수 있으니 새벽 시간을 주로 이용하게 된 건 어쩔 수 없었던 거죠.

캡처_2018_03_19_03_18_36_908.png

항상 그림만 올리는 것은 너무 지루할까봐, 밑에다가 짤막짤막 제 일상 사진도 같이 올린 것이 아마 이 포스팅부터였을 겁니다. 왜냐면 이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이 친구가 등장하기 때문이지요.

사실 부엉이에 대해선 한 가지 해명드려야 할 것이, 제가 주로 새벽 시간에 활동해서 그걸 상징하기 위함은 아닙니다. 부엉이를 딱히 좋아했던 것 역시 아님(!!) 인조이님 죄송.....
그냥 일상 사진 딱히 찍을 만한 게 없는데 뭘 올려야 좋나, 싶다 보니 집에 굴러다니던 쓸일 없던 아로마 캔들을 찍은 것 뿐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쨔-잔 동심파괴

물론 그 이후로도 부엉이군은 저의 포스팅과 보상에 큰 도움을 주었고, 덕분에 지금은 부엉이가 무척이나 좋아졌습니다^^

이 정도나 모았으니 부엉이가 싫을래야 싫을 수가 없지요...

캡처_2018_03_19_03_23_10_45.png

제가 가장 애정하는 포스팅이자, 스팀잇에서 저와 여러분의 관계를 좀더 돈독하게 만들어준 녀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에 관한 내용인지는 딱히 자랑스럽게 올릴 만하지는 않기에ㅋㅋㅋㅋㅋ 넘어가도록 합시다.

캡처_2018_03_19_03_24_25_49.png

저의 음악 문하생 살룬 유난님에게서 첫 선물을 받고 인증하던 포스팅이로군요.
살룬 유난님과 저의 인연에 대해 궁금하신 분도 계실텐데(안 궁금하다구요...?)
사실 이 분은 제가 스팀잇을 오기 전부터 절 알고 계셨습니다, 네 제 비루한 웹툰의 독자셨던 것이지요.
그래서 이 선물도 사실 스팀잇으로 인연이 닿아 주셨다기 보다는 저를 향한 팬심으로 주셨던 것으로 너무너무 감사하게 잘 먹었고 지금도 해주신 것들에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독자 여러분 사랑해요♥)

캡처_2018_03_19_03_26_26_216.png

문제의 그 포스팅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밴드와의 콜라보 실패, 그리고 제가 밴드측에 주었던 중2병 가사에 대해서 언급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그 가사를 공개하길 원하셨습니다....그래서 저는...

캡처_2018_03_19_03_27_23_483.png

지금 다시 보기에도 낯부끄러운 그 가사들을 공개하였고, 반응은 생각보다 뜨거웠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느꼈던 겁니다.

내 중2병이 여기선 먹히는구나-!!(대한민국 독자들한텐 안 먹혔는데!!!)


캡처_2018_03_19_03_28_49_53.png

그래서 저는 슬슬 만들어왔던 만화가/그림그리는 사람 이란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자작곡 산수유송이라던가

캡처_2018_03_19_03_30_33_722.png

이를 보고 참다참다 못 참은 문하생의 도움으로 리메이크된 버젼의 자작곡 등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캡처_2018_03_19_03_32_25_456.png

그래서 이때부터 스티미언분들이 저를 새벽의 흑기사라 불러주시기 시작하셨습니다.

한 마디로 남들 다 자는 새벽시간에 혼자 새벽뽕에 취해서 이상하고 오글거리고 병맛같은 것을 손나게 많이 올리는 놈이라는 의미로 붙여주신 별명인 것이지요.

캡처_2018_03_19_03_35_02_544.png

그리하여 저는 가입한지 4개월만에 명성도 59와 659명의 팔로워, 8396개의 게시글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대망의 45th SI 신규 작가 수상까지도요^^ 모두 여러분의 성원 덕분입니다:)

물론 모든 것엔 빛과 어둠이 있는 법이지요, 이렇듯 미친듯이 달려온 저였지만 슬슬 체력적으로나 시간적으로 한계에 부딪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스라밸을 지키기 위해 요새는 스팀잇에 접속하는 시간을 2일 주기로 건너게 되었는데요.

마침 오늘 소철님께서 저를 수상하시는 포스팅을 오전 중에 올리셨지만.

저는 새벽의 흑기사인지라 새벽에 출몰하거야 말았고 그 덕분에

이렇듯 10시간이나 지각을 하고야 말았다는 그런....

변명대잔치를 여러분은 지금까지 읽어주신 겁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 ??


저를 지금까지 이끌어주신 킴밀님, 소요님. 비슷한 시기에 가입하여 서로 동고동락하다 지금은 아트계의 황태자가 되신 르바님, 언제나 큰 후원 해주신 율님, 이송이님, 리솔님, 당근케이크님, bramd님 너무너무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를 추천해주시고 지금은 제게 큰 기쁨이 되어주신 김작가님, 소울메이트님 너무 감사드리고, 제 덧글에 언제나 정성스레 답해주신 브라이언양님도 완전 감사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kr-art에 뼈를 묻었던(?) 라나님 쪼야님 감사하구 언제나 서로 '이렇게 댓글 길게 달지 마세요'라고 티격태격 싸우게 되는 스프링필드님, 제 음악적 가르침을 충실히 이행하는 문하생 살룬 유난님, 이제 막 말을 놓게 되었지만 정말 멋진 마니주친구(ㅋㅋ) 함께 애픽스가 열리길 손꼽아 기다리는 스동무텔라님, 부엉이 동지 인조이님, 야야님, 지식스팀님, 빔바님, 환님,유닛님,패닥님,고추참치님,로미님,로사리아님,kawaiipower님, 리안님, 마법소금님,씨마님,신도자님,타나마님,울곰님,드미님, 우리 기린님 역시나 초보일때부터 큰 보팅해주신 씬농님!!..어우야 이러다가 스티미언 다 적을 기세 ㅋㅋㅋㅋㅋ여기까지 할게요 아무튼 그외 모든 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텔래그램 알림으로 깨실까봐 @아이디로는 안 적었어요.)

마지막으로 저를 선정해주신 소철님께 넘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스팀잇 활동 힘낼게요-! 아자아자!

오랜만에 스팀잇 하는 날인데 수상한 것 보고 얼떨떨하다가 이렇게 포스팅하며 새벽 시간 다 갔군요 ㅋㅋㅋ 오늘 미처 못 찾아뵌 분들은 내일까지 차례차례 새 피드 챙기도록 할 게요:) 그럼 나중에 봐요 모두들~~!!!

(대댓글 갈수록 소홀해지는 거 죄송합니다 ㅜㅜㅜㅜㅜㅜ물론 주신 소중한 덧글들 다 챙겨보고 있어요!!^^)

Sort:  

짭짭짭(뭔가 먹고있음에) 음.. 이래서 새벽의 흑기사가 되신거군요!
왠지 흑기사래서 새벽까지 달리다가 다른 사람술도 드셔주는줄 알았더니 ㅋㅋ

이제 우선 마니쥬님 특별제작 펜을 수령하시고
일주일간 제 뒷조사를 받으셔야만 합니대.
참고로.. 낼이나 모레부텀 제가 다시 힘이 세어질듯 합니다. 그렇지만 설마 본글보다 댓글에 더 많은 보상액이 쌓이게 되는건 아니겠지요? ㅋㅋ
캐콘님을 SI에 모시게되어 영광이라는 것을 알려드리며 아자아자 캐콘가잣!

뒷조사 ㅋㅋㅋㅋ 소철님덕에 안그래도 활발한 케콘님께서 이제는 말그대로 날아다니시겠군요!

사실 요새 덜 활발해서 조금 뜨끔했습니다 ㅋㅋㅋㅋ

뒷조사 좀 많이하셔야됨 저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가 더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거의 다 보셨다고 보심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소철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저는 아마 소철님의 보은이 있으신 동안 1일 1포스팅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리스팀도 해주시고 보팅에 덧글까지ㅜㅜㅜㅜ흑흑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파워충전중이었거든요
기왕이면 한 주간 일일일포 해보심이 ^^

수상소감중, 그외모든에 해당하는 기린 축하드리러 왔습니다

앗..아아....
캡처_2018_03_19_23_39_24_444.png
기린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닙니다 아니에요 뒤늦게 추가했습니다만 으어ㅏ아어아 죄송해요ㅜㅜ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호시탐탐 집착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케이지콘님!!!~~~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 전 진작에 SI작가에 뽑히실즐 알았지요~~~~ ^^ 신난다 신나~~~~ 😁👍

고마워요 로사리아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엉엉엉 앞으로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꺄악!!!!!!!!!!!!
축하드려요~ ^^~ 케콘님이 왜 안나오시나 했었습니다. :)
얼른 기쁨의 산수유를 뽑아 올려 주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쁨의 산수유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곡으로 찾아뵙거나 아니면 뭔가 다른 걸 구상해볼께요ㅋㅋㅋㅋㅋ 축하주셔서 고맙습니다!

케콘님 스필님 보고 있나? 봐요... 명곡을 애타게 기다리는 팬이 계시잖아요. 산수유~ 산수유~ 부분은 다 같이 부르는 겁니다!

저 산수유 후유증 뻥 아니고 2주나 갔어요. 이제 겨우 잊었다고요!

난... 아직도 가끔씩.....
애들 보다가 멍하니... 혼자...
산수유~ 하고 있습니다. ㅋㅋ

앗 아아....

다같이~ 산수유~~산수유~~~
좋아요 ㅋㅋㅋㅋ

합창하시게 되면 저도 같이... ㅋㅋㅋㅋㅋ

제가 애정해 마지않는 해피써클님이시지만, 산수유 신청곡은 안됩니다! 그것만은 제발..!

축하드려요. 케콘님!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 기대할께요.
부엉이들이 지금도 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간만에 엉이가족사진을 보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부엉이 가족에게도 새 이웃이 생겼어요 ㅋㅋㅋ 이것도 나중에 또 포스팅하도록 할 게요!! 집사님~~^^ *

크.. 재미가 없다뇨?! 완전 재밌게 보고 있는 독자가 여기 있는데 ㅎㅎㅎ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더 새벽의 흑기사로 활동해주세요!!! ㅋㅋㅋ
(뭔가 마무리가 이상한데,,?!)

감사해요 그래퍼님~~!! 아 근데 안주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벽 5시 반입니다 아 혹시 지금 일어나신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안잔ㄱ..... 저도 새벽의 부엉이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아직........

여기가 바로 새벽의 부엉이들이 모인다는 핫플레이ㅅ.......

아마도 새벽의 흑플레이스 ㅋㅋㅋㅋ

해뜨면 눈이 부셔 잠이 들겠지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눈이 부시지 않아서 잠들지 못하는 거였군요!

케콘님 스팀잇에서의 역사 축약본이네요 ㅋㅋㅋ
정말 축하드려요!!! 선정이 왜 안되시나 싶을정도였는데 제가 다 기쁘네요 ^^

라나님도 곧 받으실거에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제가 먼저 받아서 너무너무 죄송해요 ㅜㅜㅜㅜ
라나님 저희 앞으로 스팀잇에서 오래 뵈요~~~~꼭이요~~~^^ 감사해요!

어머 저는... 훌륭한 분들 넘 많아서 전 그저 구경만으로도 감지덕지죠. ^^ 그럼요 저는 케콘님 오래 볼껀데요 ㅎㅎㅎㅎ 저 한국가면 한번 뵙고 싶네요 :)

시상대에 오르셨으니 한 곡 뽑으셔야죠. 산수유~ 산수유~

사실 소철님의 보은이 봐주시는 동안 포스팅을 좀 열심히 해야하니 노래 한곡 정돈 뽑아야겠군요 ㅋ...ㅋ...

케콘님의 팬들은 이미 따라 부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꿐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비행기 태우시면 저 정말 이상한 사람 되버릴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중에 동네 어슬렁거리며 자작노래 흥얼거리는 이상한 아저씨될까봐 겁남....아 이미 그러고 있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오늘 하루 망했네.

산수유 글자만 봐도 자동 재생되거든요.

어머 ㅋㅋㅋㅋ 맞아요. 노래한곡 !!

요즘 자주 찾아뵙지도 못하는데 언급까지 해주시고, 영광이지만 부끄럽습니다 케콘님 ㅠ 소철님덕에 스팀잇내에서의 케콘님 입지도 한층 더 굳어지겠군요 +_+

아녜요 스텔라님, 제가 요새 자주 스팀잇에 접을 못한 탓인걸요 뭐, 스텔라님 와주신 것만으로 고마워요:) 저야말로 매일 찾아뵙지 못해 죄송해요

추카해요~&^^&

율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감사합니다!!! 엉엉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3.76
ETH 2556.80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