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부품 한두개만 늘려도 복잡해져 버려서 post하가기 고민되네요. 여기서 몇개 더 추가하면 좋은데 너무 복잡해질 것 같아서 최대한 줄인게 이거네요 ^^

아 또 추가할 게 있나요?

몇가지 더 추가하고 코딩에서 좀 더 다듬고 상황을 더 만들어야 해요.
의미 전달 설계와 코딩을 하다 보니깐 여기서 멈췄지만요.
예를 들면요 초음파센서의 위치에 사람이 지나가서 문이 닫힐려는 찰라에 누군가 문을 열고 들어오는 도중일 경우도 있고요. 그러면 초음파 센서로만 무조건 문을 닫게 해서는 안되고요. 출입문 입구에서도 딜레이들 주든지 아니면 초음파센서를 더 달아서 혹시 뒷사람이 문을 통하중인지에 대한 상황 코딩을 또 해야 겠지요.
그외도 몇가지 더 있지만 사실 그렇게 코딩을 늘리면 더 복잡해지고 의미전달이 안될 것 같아서 다 빼버리고 최소한의 의미만 전달할 수 있도록 회로도랑 코딩을 한 것이죠.
추가하고 싶은 부품이 좀 있었는데 그 부품이 없네요. 초음파 센서는 2개정도 있어서 두개를 연결해서 그 상황을 만들어 볼까도 했는데 코딩이 좀 더 늘어나서 복잡해 보일 것 같아서 초음파 센서는 한개만 연결했네요.
오늘 한 것은 딱 뭔가를 표현하기 위한 첫걸을을 내딛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네요. 진짜로 뭔가를 만든다면은 추가할 것이 많을 듯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47.29
ETH 3747.51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