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리뷰[엔젤전설(Angel densetsu)]

in #kr-animation6 years ago

만화리뷰[엔젤전설(Angel densetsu)]

애니리뷰[엔젤전설] 9.jpg

이번은 애니라기보단 만화책 리뷰를 하려 한다

제목은 엔젤 전설

코메디/학원 물이다.

1992년부터 2000년까지 연재된 만화책이고 한국에도 15권분량으로 단행본이 나와있다.

OVA 는 2화만 제작이 되었다

저번 애니 리뷰때 good21 님이 선남선녀만 나온다는 말씀을 하셔서

다음 번엔 주인공이 못난 만화를 리뷰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정한 작품이다.

애니리뷰[엔젤전설].jpg
(악당아닙니다 주인공입니다)

만화책은 악마의 얼굴과 천사의 마음을 가진 기타노가 전학을 오게되며 시작된다.

선천적으로 아주~ 무섭게 생긴 외모를 타고나서 고양이까지도 무서워하며

애니리뷰[엔젤전설] 8.jpg
(너 머냐옹!)

길을 잃어도 사람들이 기피하기에 길조차 물을 수가 없다. 하지만 마음만은 천사인 기타노.

만화가 진행되며 외모로 인한 여러 일들을 겪게 되는데

처음엔 깔깔대며 웃으며 보다가 점점 그의 주변 인물들처럼

기타노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애니리뷰[엔젤전설] 01.gif
(다시 말하지만 주인공입니다 천사입니다 믿으세요!)

그러면서 동시에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만화를 보기 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형적인 요소는 진정으로 사람과 관계하는데 있어서

중요하지 않다는 걸 경험적으로 또는 상식적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도 역시 알고 있기에,

기타노가 외모로 인해 선입견을 받으면서도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신념을 지키며 바르게 산다는 게 대단하게 느껴진다.

애니리뷰[엔젤전설] 4.jpg
(매번 이렇게 매도 당하면 얼마나 상처받을까요)

그래서 더욱 기타노와 친구들의 일상의 스토리들이 사랑스럽고,

조금은 억지스러운 스토리 속에서도 후련함을 느끼는게 아닌가 싶다.

더불어 약방의 감초처럼 료코와 기타노의 순수한 러브스토리도 너무 귀엽다

애니리뷰[엔젤전설] 7.jpg
(ㅎㅎㅎㅎㅎ 로맨스가 정말 감칠나게 나온다)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작품이고

폭력적인 장면이 나오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이 폭력적인 상황으로 넘어가지 않으니

여성분들도 겉모습에 포기하지 마시고 보셔도 된다고

당당히 추천할 수 있는 작품이다.

클레이모어.PNG
(같은사람이 그린거 같지 않을정도로 전혀 다른주제, 스토리 이다)

여담으로 엔젤 전설의 작가는

클레이 모어 원작자이기도 하다

필자는 클레이 모어보다 엔젤 전설을 훨씬 재미있게 봤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만화 평점은 1점

만화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만화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만화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만화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만화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만화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소소하게나마 보팅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눈썹이 없는게 넘 웃겨요 ㅋㅋ 주인공이

ㅎㅎ 네 좀 무섭죠 첫인상이

하하 클레어모어 작가라면 냉큼 봐야겠군요.
좋은 리뷰 글 감사합니다.^^

네 클레이모어랑은 전혀 다른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헉, 클레이모어 작가와 동일인이라니 ㅎㅎ 어쩜 저리 다른 그림체로 그릴 수 있나 신기하네요.

네 인물은 그래도 비슷한 느낌이 나는데
괴물들은 완전 뭐....
스토리도 너무 스타일이 달랐죠...
그래도 또 나름의 재미가 있었으니 작가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추억의 띵작을 여기서 보게되네요
외모 때문에 짱이되지만 사실 힘도 엄청쎈...(두손밀치기가 무적!!!)
@agawolf님 덕에 추억을 회상하다 잠이 들거같습니다
편안한밤 보내세요^^

네 분명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저도 갑자기 생각나서 리뷰했는데
만화방에서 몇시간이고 앉아서 옛날 명작들 다시 보고 싶어지더군요

갑자기 코믹만화
멋지다 마사루 가 생각나네요
진짜 잼있게 봤었는데 ㅋㅋㅋ 추억이 새록새록~^^

This is very nice,
I really like to read funny comics,
can make my heart happy after reading

yes yes
this is little bit old comic book
but still worth to read
thanks for reply

yes same friend @agawolf

허거걱. 매스컴 타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기분이 묘하네요. ^^
만화는 보지 못했지만, @agawolf 님의 글만으로도 내용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는 멋진 리뷰입니다.
그리고...이런 말까지 하고 싶지는 않지만...,사실 저는 요...,정우성 좀 닮았어요. 사람들은 저를 신성일 선생님을 살짝 닮았다고 하던데...,아무리 봐도 정우성에 더 가깝더라구요.
제가 프사를 공개 못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꺼뻑 죽어요. 스팀잇 서버 다운될 수도 있어요. 저도 많이 힘들어요.ㅋㅋ
리뷰 감사하게 잘 봤어요. ^^

그러구 보니, 저 만화를 정독하지는 않았지만, 저런 그림들은 기억이 나네요.독특했다고 할까..

네 조금은 독특한 그림체죠
클레이모어 작가랑 같답니다

ㅋㅋㅋ 네 신성일과 정우성 더한외모로 상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젤전설 작가가 클레이모어 작가군요
두작품다 재미있께 봤는데~
엔젤전설 다시한번 봐야겠어요 ㅋㅋ

네 ㅎㅎ
추억의 작품이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yoko and Kitano's pure love story make the series more beautiful. Even Kitano is the angel of heart thats awesone. After all a great series of comic books, I really enjoy it.

wow you know well about this comic book
i really enjoy kitano's episodes too
happy to find someone like me lol
thanks for visit~ msena

the main characters are like criminals

Screenshot_2018-04-17-22-11-36-156.jpeg

yes~ but his mind is angel~

왜본것같은그림체일까요..어릴때만화책많이읽었어서ㅎㅎ아왠지본것같아요 검색해봐야겠어요!!

네 나름 당시 유명했던 작품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29.75
ETH 2571.5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