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향문사 재배학 해설(45-48P), 토양의 화학성, 농가인구 및 경지기반 정리

in #kr-agriculture7 years ago

농업 인구나 경지나 가파르게 줄거나 사라지고 있죠. 제가 사는 곳이 김해 평야 근방인데 그 넓던 김해 평야가 형편없이 쪼그라들고 얼마안있어 역사의 한 페이지로 사라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김해 평야가 사라진다니. 에혀!!!

Sort:  

인구절벽 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한게, 현재 농업인구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노령인구가 10년 이내에 급감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농사지을 사람이 없으니 농가당 경지면적이 늘거나, 경지면적 자체가 줄어들 것입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김해평야도 도시화가 진행되었다는걸 댓글을 보고 알았습니다. 토양이 만들어지는데 수백년이 걸리는데, 되돌릴 수 없는 개발은 한 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김해 평야는 정부,부산시,그리고 강서구가 얼마나 대책없는 행정을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한 단면이죠.. 논과 밭에다 전부 물류 창고나 준 제조업 건물이 들어섰는데 그걸 계획적으로 한게 하니고 전부 주먹구구식으로 한 행정의 결과물입니다. 공중에서 내려다보면 한마디로 처참합니다. 김해 평야가 이렇게 사라질 줄이야! 악몽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8
JST 0.031
BTC 87237.56
ETH 3192.65
USDT 1.00
SBD 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