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육성기

in #kr-ad6 years ago (edited)

한달전쯤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몇개 더 키우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블로그는 개인적인 수익 자동화의 일환인 프로젝트중 하나입니다.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않듯 블로그도 여러개 가지고 있으면 좋거든요. 어느 플랫폼이건....
애드센스승인된 티스토리블로그 가격은 의외로 상당하답니다.
하여간 새로 키우는 블로그들은 성장과정을 가끔 여기 스팀잇에 소개하기도 할겁니다.

사실 포스팅이라는게 만만치 않은 일이라 생각한 갯수만큼 글을 쓰고있지는 못하지만 그 중 한곳이 오늘 방문자가 확 뛰어 블로그차트에서 조회해보니 유효키워드를 상당수 잡았고, 순위 역시 400만등 언저리에서 40만등대까지 올라왔습니다.

확실히 블로그에 변화가 조금 생기긴 한 모양입니다. C 랭크 블로그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드는데 테스트를 더 해봐야할 것 같구요. 어떤 건지 애널리틱스를 봐야알겠네요.
이전에도 200-300정도의 평균 방문자를 유지했는데 c랭크가 되었다면 훨씬 더 키워드를 잡기 수월해졌다고 봐야겠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듯 블로그에 트래픽을 유도하는것은 그 블로그의 품질 여부. 즉 소위 말하는 최적화가 아닙니다.
내 블로그는 최적화가 아니라 아무리 발버둥쳐봐야 안돼 하고 말아버리는 것은 바보같은 일이죠.
제 오피셜 채널로 사용하는 최적화 블로그는 수익을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니 일평균 방문자가 400-500수준밖에 안됩니다. 방문자가 블로그를 찾게 하려면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글을! 찾기 좋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포스팅하면 됩니다. 그게 다에요.

이 블로그의 목표는 3-6개월내에 일평균 방문자 2만입니다.
그 정도가 되면 해당 블로그에 쓰고있는 포스팅들의 특성상 높은 전환률을 기대하고 있고, 이는 곧 수익으로 이어져 직장인 월급수준,부동산 월세수준을 기대하고 있는데 아직은 말그대로 희망사항!

Sort:  

저도 티스토리 잠깐해따 그만둿는데 대단하세요~~~

다시 시작해보세요!!

블로그 여러개 관리하는거 쉽지 않은데요.
저도 전에 티스토리하다 말았어요 ㅎ

스팀하나 하는것도 벅찬데 대단하세요.

꾸준히 한번 해보세요. 커피값. 인터넷값... 이렇게 점점 커질지도 몰라요

빠른 시간내에 일평균 방문자를 끌어올리시네요. ^^ 키워드를 잘 알고 계신듯 합니다. 저는 키워드를 뽑아도 글 쓰는걸 못하겠더라구요.^^

저는 요근래 하도 타자를 쳤더니 손목이 아파죽겠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너무 게을러졌습니다. ㅎㅎㅎ

티스토어가 이정도면 엄청난 거네요.
네이버블로그면 맘만 먹고 요즘 트랜드 글에 맞춰서 유입을 유도하면 쉽지만 티스토어에서는 왠만한 능력 있지않고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티스토어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 볼까 했는데 이건 누가 찾아 오나 하고 포기했어요 저는요.
그냥 블로그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소통하거나 관심분야 기록을 남겨 나중에 잊었을때 공부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네요

티스토리도 만들어 놓으면 정말 좋습니다. 전문적인 컨텐츠를 가지고 계시니 꾸준히 글을 올려두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거에요. 이미 블로그도 하고 계시니 더할나위 없겠네요. 포스팅에도 아무문제 없겠습니다.

와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갑자기 오를 수도 있군요.ㅎ

쭉쭉 2만까지 찍어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갑자기 팍 튀는게 진짜 신기하네요...!! 역시 스피릿복서님입니다..
저도 블로그차트 보곤 하는데, 어느정도 정확한가요??ㅎㅎ 저는..3만등정도 했다가 어느덧 1달넘게 방치를...아휴..하지만 곧 다시 달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닷!!

블로그차트는 사실 저도 참고만 할뿐입니다.
100% 신뢰할만한 지표가 아닌 것은 이미 잘 알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의미있는 차트 변화가 있는 순간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것 같이 실제로 체감하는 블로그의 변화와 순위의 변화가 일치하는 흐름을 보일때 아 뭔가있구나 하는 확신을 가지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순위변화만으로 어느정도 의미를 두는 경우도 있는데 비슷한 순위에서는 사실 큰 의미가 없고 이번처럼 비율상 엄청난 상승을 이루는 시점은 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블로그가 총 800만개일때쯤 최적화 네이버 블로그가 40일만에 만들어지던 그때!
블로그 차트기준으로 순위밖 > 250만등 내외에서 노출 > 25만등 내외에서 키워드 잡히기 시작 > 5만등 내외 에서 최적화 되는 패턴을 보여줬었는데 1300만개인 지금은 400만대에서 노출 > 40만대에 진입하는 형태로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는것 같기는 합니다. 요즘은 최적화가 아니라 c랭크지만요.
근래에는 저도 새로 블로그를 키우는 것이라 이런 로직에 대한 것은 잘모르겠네요. ㅜㅜ
요놈들 키우며 얻는게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맞습니다. 데이터가 쌓이다 보면 파레토 법칙은 신기하게도 어디서건 나타나더라구요. 유독인기있고 오래가는 포스팅이 있고 그녀석들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게되지요. 맞팔하고 자주소통해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안녕하세요!!ㅎㅎ 전 네이버 블로그 운영중입니다 ㅎㅎ 티스토리는 아직 컨텐츠가 많이 부족하고 스팀잇과 네이버 동시에 하자니 제가 힘들어서 제대로 못하고 있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앞으로 티스토리 조금이나마 참고하고 배울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38.58
ETH 3102.8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