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담합보팅과 셀프보팅문제)를 논하기 위한 서론

in #korea6 years ago

kr 전체가 담합 보팅이는 견해엔 동의하지 않습니다. 외계인이 보면 인간인 우리끼리 보팅해 주는 것도 담합 보팅이니 스팀잇을 하지 말라는 말과 다를 게 없지 않습니까. 어쨌든 보팅은 결국 담합이니 누가 보팅을 어떻게 하든 그건 담합이라는 논지를 앞에 쓰시면 무엇이 적정선인지 논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저도 담합을 없앨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런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스팀잇 활동하는 사람도 없을 것이구요. 예, 모두가 자기 이익을 극대화하고 싶어하고 이 욕구는 정당합니다. 하지만 욕구가 정당하다 하여 모든 방법이 정당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상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고 해서 모든 방법이 정당하다고 보지도 않구요. 올드스톤님이 적정선에 대해 다음에 본론을 올리신다니 그때 읽고 또 의견 내겠습니다.

Sort:  

kr 전체가 담합보팅이라는 주장은 외부인들의 생각입니다. 한때 버니라는 외국 고래가 담합보팅이라는 이유로 kr 전체를 초토화시킨 적도 있습니다.

저는 결국은 정도의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세상에는 절대선도 절대악도 없는 법이지요.
어느 정도가 적절한가를 정하지 않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지금까지 kr 의 상황은 그런 정도를 정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원문에는 kr 전체가 담합보팅이라는 생각을 필자의 생각이라고 하셨고, 위의 댓글에는 외부인들의 생각이라고 하셨어요. 필자의 생각이신지, 외부인의 생각인 건지, 외부인의 생각에 필자가 동의하시는 건지. 어느쪽인지 혼선이 옵니다. 앞뒤가 안 맞아요. 그래서 올드스톤님의 글을 읽다보면 논지 외에 다른 의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세상엔 절대선도 절대악도 없지만 하면 안 될 행동들은 있지요.

인도네시아 사람들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1
BTC 67705.30
ETH 3767.13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