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쟁이 #1099]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
작년부터 서귀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서귀포로 이사를 온 이후에 현재 직장동료들과 다니는 교회 교인들 말고는 알고 지내는 사람이 없다보니 제가 속한 직업군(사회복지사)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자원하였고,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 활동을 찾아서 적극적 활동을 하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이 모임도 자주 모이는 것이 아니다 보니 제가 생각했던 관계를 만들어 가는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왕 들어간 거 열심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오늘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했습니다.
육지에 있을 때도 기회가 많았지만 참여하지 않았던.. 그리고 작년엔 중간에 합류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본연의 기능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서 제대로 이해를 했습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내년부터 시작되는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향설정에 대해서 모인 분들과 함께 강의도 듣고, 의견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어제부터 하늘이 뚫린듯이 비가 내립니다. 몸이 근질근질 하는데.. ㅠ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