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의 시즌

in #kimchi6 years ago (edited)

지난 주말 약100포기의 배추로 김장을 담궜습니다. 사진이라도 남겨서 포스팅이나 할까 했지만....

IMG_20181126_094309.jpg

남은건 채썰기전의 사과한박스 사진뿐이네요. 배추저려놨다 물에 씻고 물빼고 여러야채들 씻고 닦고 채썰고 양념 버무리고 등등등.... 사진찍을 여유가 전혀 없었네요.

제가 본격적으로 김장에 참여한게 10년 조금 넘었는데 김장이라는게 생각외로 힘쓸일이 많습니다. 특히 양념버무릴때 힘이 많이들어가는데 헬스장 다니면서 키워놨던 등근육 이때쓰려고 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150포기에서 100포기로 줄어서 금방끝내긴했지만 월요일 아침 출근해 앉아있는게 멍하고 기운이 없네요.

1년동안 잘 먹을 식량 비축해 놨네요. 뿌듯합니다.
아구구~ 힘들어.... 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100포기...요즘 일반가정에서 담구는 김치양 치고는 너무 많은데요~
100포기면 골병날것 같은데요~ㅎㅎㅎ

3가족 나누긴했지만 그래도 많아요. 아내가 김치를 진짜 많이 먹거든요. ㅎㅎ

김장 하느라 고생하셨네요!! 김장하다보면 사진찍는다는게 쉽지않죠~

도울 수 있는 남자는 저 하나라서 사진찍을 여유가 전혀 없더라고요. 어찌되었건 홀가분 합니다~ ㅎ

헉!!! 100포기라니요~~ 근육통 생기셨겠어요.
그런데 김치에 사과 채썬 것도 들어가는 거예요???

해마다 하는 행사이지만 할때마다 힘드네요. ㅎㅎㅎ 사과가 들어가야 설탕의 단맛이 아닌 그...단맛?이 나거든요.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ㅎ~

덜덜덜..
100포기..

GG

150포기하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100포기는 생각외로 금방 끝나더라고요. ㅎㅎㅎ ㅠ.ㅠ

Hi @ride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664 which ranks you at #3263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4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278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14.91
ETH 2410.2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