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영화1탄 , 타짜 -원아이드 잭!

in #jjm5 years ago

0

어제 9/11에 개봉날 봤습니다.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봤는데 전체적인 관객호응도는 좋은거같습니다(첫날이니까^^)

1 타짜 -신의 손

타짜3를 이야기하면서 타짜2편(신의손)을 이야기 않할 수 가없습니다.
가장 성공한 작품의 가장 망한 속편을 데라고하면 반드시 포함되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세계관이나 시간을 망가트려놔서 과연 타짜3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3편을 보고 나서 2편은 정말 쓰레기였다라는 확신을 했습니다. 연기도 꽝 , 연출도 꽝...

2 타짜 3부 원작만화

타짜 만화와는 아주 많은 부분이 각색이 되었습니다. 특히 애꾸라는 캐릭터는 원작에는 없습니다. 비슷한 역할을 하는 캐릭터가 '포우'라고 있는데 사실 포우가 더 매력적이긴합니다.
원작 3부의 만화적인 요소가 어찌보면 2탄에서 이미 땡겨서 소비된 건 분명해보입니다. 그래서 좀 더 많이 각색이된거같아요.

3 영화의 줄거리 (약간의 스포)

일단 이 영화는 '라이온킹' 처럼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있다는 걸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그렇습니다. 주인공 도일출은 그냥 짝귀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타짜가 됩니다.
(어쩔수없는 비교점이 만화인데 만화에서는 정말 피말리고 뼈갈리게 트래이닝을 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물론 영화에서 연출의 힘이 약하긴 했지만, 도일출의 관찰력이나, 억세게 운좋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그러나 영 설득력이 없고 '호부밑에 견자 없다!'--->' 아버지가 타짜인데 아들이 호구일 수 없지..' 그냥 이정도로 관객을 설득하려는 안이함이 보입니다.

원작의 복잡한 스토리를 심플하게 영화하는 과정에서 어쩔수없는 선택이었을지도 모르죠...

또 영화에서 캐릭터의 이미지화에만 힘을 쏫다보니 개연성이 좀 떨어집니다. 애꾸팀의 맴버들의 성격이나 성향도 좀 약하게 보여져서 안탑깝구요. 섹드립과 욕설 난무로 본질이 훼손된느낌....

예를들어서 까치는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이광수도 연기를 엄청 잘했습니다. 다만 초반에 제비역할로 나오는 것보다 좀 더 딜러로서의 역량을 보여주는 장면이 많았어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영미는 중앙대 연영과..(아마도 이건 1편의 이대나온 여자에 대응하는 대사같은데...)..마찬가지로 소매치기/손이 빠르다 정도인데 이게 팀플레이 구성에 어떤역할을 하는지 개연성이 너무떨어집니다.

원장도 사실 캐릭터가 애꾸랑 겹치는거같구요. 팀플레이에서 각자의 역할을 먼저 정하고 그리고 그역할에 맞는 비하인드를 먹였으면 좋았을꺼같습니다. 그냥 유머러스한 색드립과 욕설은 양념이 되야하는데 매인요리가 된거같아서 씁쓸..

애꾸는 그나마 배우의 힘과 밸런스가 잘맞아있다고 봅니다.그러나 애꾸의 종말이 너무 허망하죠...마찬가지로 마귀도 (이게 뭐지! 싶을정도로 허무..아마도 이부분이 제일 비난을 받을 꺼같습니다..1편과 비교도 많이 되고)

악역으로 나온 빌런캐들의 행동도 너무 뻔합니다.(심지어 대사로 너무 뻔하다고 지들이 이야기함....이게 왠...)

악역도 아니고 주인공팀도 아닌 마돈나....김혜수를 잇기에는 쬐끔 부족해보입니다....

4 전체적인 평

무언가 개연성이 매우떨어지는 구성/허술한 이야기 전개/....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짜-신의 손 보다는 200배이상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1편이 워낙 대작이어서 자꾸 비교가 되서 그렇지 이정도면 정말 볼만한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도박영화의 교훈은 도박하지말라는 거... 니까 .. 거기에 충실한 클리쉐영화라고 보면 됩니다.

5 몇가지 의문점

시대배경이 의문.... 짝귀사망후 20년후인데 구화폐를 쓰는걸로봐서는 꽤 이전이야기 같기도하고..4편때문인가?.

2편의 끝에 나왔던 여진구..왜 안나와? 설마 4편에 나오니?

에필로그 대박 잼남.. 심지어 특별출연으로 그분이 나오심!!!

99 아 맞다 그리고 박정민

박정민은 연기 정말 잘함...사바하에서도 그렇고 ..의도하지않았으나 나온 영화는 다봤는데 정말 연기 잘함
여기서도 유승범에 꿀리지않음..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574302?language=ko-KR
Critic: AAA

Sort:  

볼까말까 고민되네요 원작을 너무 재밌게봤거든요 ㅋㅋㅋ

그럴땐 봐야죠! ^^ 즐거운 추석보내세요!

저는 2도 독특해서 참 재밌게 봤는데 3편도 무지 기대됩니다. 곧 십자가에 매달릴 것 같은 류승범의 연기도 기대되고요.ㅎㅎ

십자가 ㅎㅎㅎ

2편에서 실망해서 그런지 기대가 되는데요. ^^

ㅋㅋㅋㅋ 저도 ^^

오치님 꽤 재미있게 보셨나 봅니다.
추석에는 못 보니 나중에라도 봐야 겠습니다.

해피 추석 되세요.

즐거운 추석되세요^^

오ㅎㅎ 조금 걱정스러웠는데 그래도 평타 이상은 해냈나보네요!! 'ㅡ' ㅎㅎㅎ
기대됩니다!! ㅎㅎㅎ

네 평타이상입니다. 다만 원작에 대한 비교나 1편과 비교하면 ....우울해지죠

박정민 연기 너무 잘하죠.
류승범 박정민때문에 믿고 볼려고요^^

의외로 이광수도 하드캐리합니다

그렇다면, 망설임 없이 내일 볼 영화로 결정이네요~ ㅋㅋ 메리추석되세요~^^

추석은 언제나 즐겁죠 ,..전 추석2탄으로 나쁜녀석들 더무비를 보러갈듯

평타 이상이라하시니 봐야겠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