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무상임대 써보니...무상임대해주신 @bumblebee2018님께 감사드립니다

in #imdae6 years ago (edited)

지난달에 @marabara님의 제안으로 시작된 SP 무상임대 캠페인에 덕분 @bumblebee2018님으로부터 200스파를 임대받아 한달간 잘 사용했습니다.

막 스팀잇에 가입하진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이라 무작정 임대신청을 하고 받게 됐지만 얼떨떨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랐지만 무상임대를 받고 제가 어떻게 사용했는가를 기록으로 남기면 다른 분들에게 참고가 되고 임대해주신 분들도 작은 보람을 느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대역폭제한으로부터 벗어나다

우선 의욕적으로 뉴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대역폭 제한에서 벗어 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같은 경우 사진을 많이 사용하는데 여러장의 사진을 올릴 경우 대역폭 제한으로 곤란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특히 밤 시간이 되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사진의 용량을 줄여서 올리곤 했지만 임대 후에는 여러장의 사진을 불편없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

보팅크기 변화

임대전에는 글에 보팅해봐야 액수에 변화가 없었는데 임대 후 0.3정도 보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입 일주일 무렵 임대를 받았기 때문에 보팅크기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웃님들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 후 에는 0.5까지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제가 받는 글 보상이 늘었습니다.
$1 보상 받기 힘들었던 포스팅 글 보상이 $2~3까지 늘었습니다.

한달간 어떻게 사용했나

제가 가입한 시기는 스팀잇이 뜨거운 시기였습니다.
어뷰징 논란에 이어 강의료, 셀프보팅 등 여러 가지 뜨거운 논쟁들이 활발한 시기였습니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댓글도 달고 제 의견도 제시해봤지만 돌이켜 보면 부질없는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무상임대를 받은 후에는 이런 논란에서 비켜가면서 일상적인 글들을 위주로 읽고 댓글을 달고 보팅을 했습니다.

제 글에는 셀프보팅도 했습니다.

셀프보팅에 대해 논란이 있었지만 뉴비들에게는 해당이 안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우선 제가 빨리 성장하는 것이 우선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에는 셀프보팅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1일 1포스팅

하루에 1포스팅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바쁜일이 있더라도 하루에 1개의 글을 꼭 올리자고 마음먹고 실행했지만 양질의 글을 쓰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사진 1장에 글 몇줄 남기는 성의없는 포스팅도 했습니다.

무조건 스파업

글 보상은 무조건 스파업했습니다.
작은 글 보상이라도 무조건 스파업했습니다.
저는 거래소 계정도 없기 때문에 스팀이나 스달을 판매할 수도 없었습니다.
스팀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스파업이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스달을 모으다

무상임대 3주 후 부터는 임대상환후의 일이 슬슬 걱정됐습니다.
마침 유상임대를 하는 글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lucky2 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유상임대를 하시는 것을 보고 혹시 저에게도 기회가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

@estherkim 님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주시는 분들을 통해 보팅지원을 받았습니다. @virus707 님은 말할 것도 없고 일주일간 집중적인 보팅지원을 해주신 @danihwang 님, kr-travel 태그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고 있는 @sinner264님, 가입 인사 첫글부터 댓글을 남겨주시고 지금도 꾸준한 @rokyupjung 님 등 뉴비들의 지원에 앞장서 주신 분 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의 상태

이제 200SP임대를 상환하면서 무상임대를 통해 제가 어느정도 성장했는가를 돌이켜 봅니다.

명성도 : 49
지갑상태
STEEM POWER : 36.425
STEEM DOLLARS : 16.717

앞으로 계획

스팀을 구매해서 파워업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아직 거래소 계정이 없습니다. 거래소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 상세히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잘 아시는 분이 정리를 해서 저같은 사람을 위해 정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혹시 소액 유상임대를 하시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하고 스달을 모아왔습니다만 갑자기 중요한 일을 맡게되서 시간적인 제약을 받게됐습니다. 저는 주말에도 일을 해야하는 입장인데 유상이든 무상이든 임대를 받아 지난 한달같이 활동할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5월 중순까지 제가 맡은 일이 끝날 때 까지는 현 상태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틈틈이 포스팅하고 댓글 달면서 소통하면서 지내려 합니다. 아마 이웃님들의 포스팅을 읽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어제도 약 300km를 운전했습니다. 오늘도 그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일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bumblebee2018님을 비롯한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두서없는 글이 길어졌습니다.
댓글에 대한 답글은 오늘 밤 늦게나 내일 아침 가능할 것 같습니다.

Sort:  

krexchange 라는 계정 분이 현금을 받고 스팀이나 스달을 구매해서 넣어주시는 서비스도 지원하시곤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한번 문의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하시는지 정확히 모르겠어서 ㅎㅎㅎ;;

저는 처음 들어보는데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스파임대가 끝나서 더 쭈구리가 되었네욤 ㅎㅎ 열심히 힘내보아요~

임대 동기군요^^ 열심히 응원할 께요^^

저도 응원할께여^^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날씨가 오늘은 화창하네요

저도 스파임대, 구매 생각중인데 스팀을 더 즐기려면 어느정도 구매는 필요할꺼 같네요~ 좋은 후기 감사해요!

스파업을 필수 인거 같아요. 저는 투자 보다는 즐겁게 놀 수 만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열심히 활동하셨네요. 저도 @lucky2 님께 무상임대 200스파 그리고 @bumblebee2018님께 소액의 스달을 송금하고 300스파를빌려서 500스파로 활동하니까...세상이 달라지네요. 더많은 사람들에게 인사를 다닐수 있고 좋은 글에는 의미있는 보팅도 할수 있고 답보팅도 하루에 다 끝낼수 있네요. 팔로워수도 늘어나고 글에 답보팅오는 숫자도 많아지고...잘 살펴보시면 소액의 스달로 유상임대하는 분들 또 나타나실겁니다. 혼자 힘으로 성장하는것은 불가능한것 같고요. 아, 그리고 무상임대하시는 분들 활동열심히 하면 연기도 해주시더라구요. 그러니까 처음 임대해주셨던 분한테 임대연기같은것도 해 주시는지한번 물어보세요. 좋은하루 되시길 빌어요

처음 임대 문의하셨던거 기억합니다^^ 좋은 기회 잡으셨을 때 열심히 글 써보세요^^
저는 조금 바빠져서 한 달 뒤쯤이나 생각중입니다. 현재는 무의미 할 거 같아요

바쁜게 좋은 겁니다.
KRW코인 많이 모아서 스파업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덕분에 정착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아마 한달뒤쯤이나 가능할 거 같습니다 너무 일이 많아서 조금 지쳐있습니다

스라밸 유지하시면서 스팀잇을 즐깁시다! 파워업 갑시다~

스라벨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스팀잇 폐인 이야기도 나올 것 같아요

스팀잇에는 참으로 좋은 분들이 많지 않습니까? 정말 좋습니다.^^

정말 좋은 분들 많아요..언급은 안했지만 태국에 계신 분들도 많이 도움을 주셨죠^^

저도 감사하게도 스파 임대를 받아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좋은 임대후기를 남기기 위해서 열심히 활돈해야겠네요^^ 후기 잘봤습니다

은근 부담되요..ㅎㅎ 무상임대해주신분의 성의를 봐서라도 열심히 해야죠. 임대후기 기대할 께요^^

저도 이제 스파의 중요성을 알아버려서
일단 소액의 유상임대찾아보고있어요.

스팀 가격이 올라서 임대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 거 같아요^^ 좋은 일 있으시기 바랍니다^^

paramil님, 무상임대 후기 잘 봤구요..ㅎ
거래소 계정이 없으시면 '고팍스'에 가서 회원 가입하시면 만드실 수 있어요.
웬만한 은행이나 증권사, 우체국, 그리고 새마을금고 계좌로도 가입이 가능하구요.
따로 제출할 증빙서류도 없습니다.

그리고 고팍스에도 스팀, 스달이 상장되어 거래가 가능하나
유동성이 부족하므로 업비트에 출금 계좌 신청을 해서
거래를 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고팍스는 들어봤는데 가능하군요. 전혀 몰랐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수료도 싸고 거래소 규모도
국내 Top 10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편입니다.^^

예~ 저는 거래소에 신규진입이 막혀있다는 말만 들어서 다른 시도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우선 바쁜일부터 해결하고 차분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