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발급!

요세 코로나 때문에 회사 분위기가 뒤숭숭하구
저 또한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뭐라도 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지인이 내일배움카드를 소개해줘서 신청해 보았어요.

image.png

"HRD-NET"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신청 가능 기준과 지원내용 등이 잘 설명되있었어요.
(http://www.hrd.go.kr/)

image.png

일단 기준에 충족되어 신청을 하면 1~2일 후쯤 고용센터에서 결과안내 문자를 주고 "신청결과 확인서"를 출력하여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면 바로 카드발급을 해주더라구요. 다만 지역에 1개 지점정도면 즉시발급이 가능하고 타 지점들은 신청서류를 발급가능한 지점에 전달 후 해당지점에서 우편으로 전송해주는 방식이었어요. 그래서 즉시 발급받고 싶다면 가능한 지점을 먼저 알아보고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image.png

카드를 발급받으면 당일은 사용 불가능하고 다음날 HRD-NET 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이 지원금액과 현황이 보여요.

image.png

생각보다 배울 수 있는 과정들이 많네요. 특히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과정들이 주중 or 주말 등 많이 개설되어있어서 유용하게 잘 쓸것 같아요.

요세처럼 경기가 어려워서 뭐 하나 새롭게 배워보기 부담스러울때에 딱 좋은 카드인것 같아요.
일찍 알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다음에는 과정 신청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Sort:  

직장인 실업자 상관없다는게 넘 좋은거 같아요...
리스팀 필수!!

감사합니다 ^^!

제 경험으로는 실업자라도 고용보험에 가입한(실업직전,가입했던) 실업자만 또는 현재 고용보험 가입자로 직장을 다니는 , 그리고 창업계획서를 제출한 경우만 가능했던 걸로 아는데, 바뀐 건가요? ^^;

네 이전 방식에서 조금 바뀌었나봐요.
내일 배움카드 신청하면 들어야하는 안내동영상에서 바뀐 내용도 알려주더라구요~

최고네요~^^ 업데이트 뉴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269.02
ETH 2653.11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