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잔디 까는 방법 How to make artificial turf yard.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edited)

풀 뽑는거 싫어서
시골에 집 지으면 나도 깔을까 싶어 유심히 봤습니다.

image.png

인조잔디 구장 어떻게 만들까요?
몇개월 만에 완성되었습니다.

image.png

공사비 18억원.

공사기간 3개월 ($1,300,000. 3M)
잔디구장은 우레탄이 문제인데.....
친환경 재료 라는데 믿어도 될런지는 모르겠네요. 곧 환경심사 한답니다.

How to make it

6.18일

image.png

흙 퍼다 바닥 수평고르고 폐석과 자갈을 엄청 깔아요.

image.png

다져요

image.png

H40cm정도 배수로를 깔고 작은 돌조각들로 묻어요.

image.png

image.png

6월29일

image.png

image.png

image.png

트렉은 콘트리트로 굳히고

운동장은 파쇄석으로 다져요. 7/21일
image.png

인조잔디 깔기

image.png

8/24 -장마로 지연

image.png
여러 사람이 줄 맞춰서 하둘셋, 하둘셋!!! 깔았다가
안 맞으면 다시 헛둘!! 헛둘!! 접었다 다시 깔고....쉬운일이 없죠. 딱 규격맞춰야 하니...

가정집 마당은 대충 깔아도 되겠지요?

이음매 부분은 대형 양면 접착테이프 들고 다니며 붙입니다.
image.png

엄청난양의 대형 고무통에 뭔가 실어와서 트랙을 깔았는데
저런게 천연고무일리 있을가 싶네요 우레탄? 천연우레탄이 있나요? ??

규사모래 뿌리기

하루는 또 35톤 트럭 여러대가 모래를 잔뜩 싣고와서 뿌립니다.

image.png

마당은 여기 까지만 하면 되겠습니다.

+ 탄성볼 왕창

우레탄이나 탄성볼 같은것은 주말에 작업하는지 와보면 되어 있네요 ㅎㅎㅎ
image.png

규사위에 탄성볼을 엄청나게 까네요
축구하다 슬라이딩시 화상입지 말라고 마찰방지용인가봅니다.
옛날은 검은 볼이 부서지곤 했는데......이건 좀 다른가요???

3개월만에
운동장이 거듭났습니다. 일단 다들 좋아합니다. 황사바람도, 돌도, 물 웅덩이도 없으니...^^

image.png

Sort:  

우레탄이 친환경적인 재료가 될수 있나요? 결론은 폐기물....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59.49
ETH 2619.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