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가격리 생활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안녕하세요. 라나 @lanaboe 입니다.
시간이 언제가나 했는데 벌써 자가격리생활을 한지도 일주일이 넘었네요.
그동안 여러일이 있었지만 슬기롭게(?) 나름 잘 지내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가 빠진 놀이가 있는데요. 바로 점을 임의로 많이 찍은 후 선을 그어 삼각형을 만드는 놀이인데 더 많은 삼각형을 만든 사람이 이기는 단순한 게임이에요. 어릴때 친구들하고 많이 하던 게임인데 혹시 기억나시는 분들 계신지 모르겠어요 ^^
예전 엄마가 하던 놀이를 아이가 좋아할까 싶어 알려주긴 했는데 우려와 달리 재밌다고 하네요.

0506211313a.jpg

아이가 처음 치고는 꽤 잘 따라와 줍니다. 어릴적 했던 게임을 아이와 같이 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저 많은 점들을 선으로 다 잇진 못했지만 나름 아이가 많이 선전했습니다.


0505211643a_HDR copy.jpg

아이와 가끔씩 재활용품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걸 좋아하는데요. 라면박스가 있어서 아이와 무얼만들까 하다 집을 만들어야겠다 싶어 아이에게 물어봤습니다.

"박스로 집만들기 할까? 아니면 만들어보고 싶은거 있니?"
"집 만들어보고 싶어"
"그럼 어떤 형태의 집을 만들어볼까? 호야가 집 그림을 그리면 거기에 맞춰서 만들어보자. 어때?"
"Boo house 만들고 싶어."
"엥?"

그러더니 박스 뒷면에 Boo 라고 쓴 뒤 자르기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집의 구조는 아니지만 나름 멋진 집의 형태가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어른의 틀에서 벗어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것 같아요. 별거 아닐지몰라도 저에겐 아이가 만든 이 집이 그렇게 보이더라구요. ^^ 팔불출 엄마


0508211453_HDR copy.jpg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중 하나인 시장놀이입니다.
집에있는 잡동사니들을 다 꺼내야 하지만 아이가 좋아하니 또 해야죠. 하하핳;
이번엔 쓰기연습도 시킬겸 제가 미리 쓴 상품 목록들을 보여준 후 상품 이름과 가격을 적게 했습니다.
나름 재고까지 따지는 꼼꼼한 녀석이네요.
놀이시간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더 길었지만 이제 그 과정을 즐기기 시작하네요.

Sort:  

자가격리를 이렇게 즐겁게 하시는 분은 처음봐요~
너무 지혜로우세요~!^^
점으로 삼각형을 그리는 게임은 잊고 있었던 추억의 게임인데 저도 딸들과 해봐야겠어요~
시장놀이도 함께요^^
boo house는 아이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특별한 집인데요~♡ 멋져요~

밖에 나가면 더 즐거울텐데 말이죠ㅜ 어서 빨리 방탈출 하고 싶어요.
가끔씩 아이가 몸을 주체못하고 뛰고 방방거려서 밑에층엔 민폐고 아이한테도 미안할 지경이랍니다 ㅜ ㅜ 그래도 점잖게 놀수있는 추억 놀이들을 아이와 함께하니 다행인것 같아요 ^^

격리생활중이시군요. 저도 어제 급 연락받고 금요일까지 격리 생활 시작이랍니다. ㅎ

저 삼각형 그리는 게임 저도 기억이나네요 ㅎㅎ 아이가 잘 보내고 있어 다행입니다^^

지금 캐나다 살이중인데 코로나에 꽤나 강경한 편이에요. 자가격리 1일차에 검사받고 진단 키트 받은 뒤 일주일 지나서 간호사와 화상으로 연결한뒤 셀프로 2차 검사를 해야한답니다; 이렇게 강경한데 확진자는 왜 늘어나는 걸까요 ;;

그럼에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거겠죠..무증상 깜까미 환자들도 많고요. 누가 해줘도 힘든게 검사인데 셀프라니 ㅠㅠ 생각만해도 으....남은 격리기간 힘내세요~

앗! 저 게임!!! 저도 많이했던거에요 ㅎㅎ
래이랑 해이랑 함께 해볼 생각을 못했었는데 저도 아이들과 해봐야겠어요^^

생각해보면 어릴때 했던 게임중에 재밌는것들 많은데 시대가 변해서인지 아이가 타블렛이나 컴퓨터를 먼저 찾아요. 그래서 어릴적 하던 게임을 쥐어짜듯(?) 생각하게 되는것 같아요. 이런 게임들은 2인 이상 함께하는거라 그런지 아이가 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시장놀이 재밌을거 같아요~~ 신기한 상품이 많네요~~

시장놀이로 아이가 역할놀이도 하고 돈의 쓰임과 연산을 배우게 됐습니다. 하핳:ㅎㅎㅎㅎ

정말 제목 답게 슬기롭게 자가격리 생활을 하고 계시군요~ ^^

지금은 괜찮은데 격리 끝나면 바로 밖으로 나갈것 같아요 ^^

삼각형 게임 ㅋㅋ
저도 생각 나네요 ㅋㅋㅋ 수업 시간에도 했는데 ㅋ

역시 이런건 수업시간에 선생님 몰래 하는 재미가 있지 않습니까 ㅎㅎ
아이한텐 비밀로... ㅎㅎㅎㅎ

ㅋㅋ 수업시간에 .. 책 뒤에 숨겨서 ... ㅋㅋ

꺅!! 점이어서 삼각형 만드는 땅따먹기 놀이!! 오랜만이네요~ 잊고 지냈던 놀이인데~ 아이랑 해봐야겠어요!!!!!

생각해보면 잊고 지낸 놀이들중에 재미난것들 많은것 같아요. ^^ 아이가 크니 같이 놀면서 예전 추억 소환도 하고 참 좋은거 같아요 ^^

격리 중 확찐자 안되게 조심하세요 ㅎ;
추억의 점 잇기~ 새록새록하네요

이미 찐자이긴 한데 조심해야겠어요 하하핳;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013.49
ETH 2516.64
USDT 1.00
SBD 2.48